바람서치 로고

바람 팁/분석

  • 목록
  • 아래로
  • 위로
  • 쓰기
  • 검색

퀘스트 용전 오이 솔로잉 총정리 -입문편- [2.등장몹] Ver 0.1


이번에는 몹편입니다.


※ : 아직 미완성이기 때문에 ver로 표시하겠습니다.


버전업이 되면 이전 글은 삭제가 되고 새로 업데이트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제보도 받습니다. 저 혼자 하기엔 솔직히 벅차요! 부정확한 정보도 들어 있을 수 있어서


지적 부탁드립니다. 단 지적하기 전에 예의는 지켜줍시다(...)


잠깐!! 불펌은 절대로 허용하지 않습니다.


감상전에 : 편의상 존댓말이 생략되는 곳이 여러 군데 있으니 유의 바랍니다.


쓸 것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분할작성하여 올리는 바이니 양해바랍니다.



-------------------------------------------------------------------



1. 무엇이 어떻게 등장하는가



빨강 보라 파랑 분홍 의 코스에 각각 2개곳의 젠이 되는 곳이 있다. 빨강구역에서 2개곳의 젠을 다 잡고 먼 길을 넘어가면 보라구역이 된다는건 아시죠?


젠의 방식은 젠타임에 좌우합니다. 침공은 침공 타이머가 0초가 되면 침공 몹이 3시방향에 있는 적 본진부터 등장하지요.


젠의 방식이 젠타임에 좌우하다보니 필드에 있는 몹은 늦게 잡으면 안됩니다.


젠타임은 체감상 120초 정도입니다.... 만 사실 불규칙적입니다. 빨리 잡느냐 느리게 잡느냐의 변수도 복잡하게 작용하기 때문에 젠타임은 사실상 불규칙으로 간주하겠습니다(.....)


1. 기본~61까지



보스

인면노루, 백두요괴목


레벨 60이전에는 빵빵한 피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골치 아픕니다만 풀피에서 강린참격을 이놈에게 쓰는 것만 숙지하면 됩니다. 이때는 막필해도 죽지 않지만 기력회복의 회복량이 답답해서 시간을 지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레벨업시 바로 노루에게 필을 날려주는 방법이 있습죠. 레벨 60이후로는? 바로 흡기대법 확정.


부하

여우 삼종세트 - 불여우, 흑여우, 백여우


피통은 불여우가 가장 많습니다. 흑여우와 백여우는 비슷비슷하지만.... 흑여우나 백여우는 피 1/4 정도에서도 필로 죽일 수 있지만 불여우는 체가 1/2 정도에서만 죽습니다.


비고


극초반이기 때문에 죽을 걱정은 거의 없습니다. 그냥 탐색전이라고 생각하시고 빠르게 노루와 나무맨에게 필을 당당히 날려줍시다. 피 없다고요? 뭐가 걱정입니까 체마회복영약을 드세요.



2. 61~70



보스

기룡


피통이 제법 되기 때문에 70이전에는 약간 벅찬 상대. 하지만 흡기가 존재하기 때문에 그저 흡기의 제물입니다. 흡기가 쿨이라면 좀 시간을 끌겠지만. 70이후 기력회복이 2성이 되는 시점에서는 막잡도 가능합니다.


부하

자호 삼종세트 - (자호, 친자호, 구자호), 백두산이리 - (이리, 날쌘이리)


이녀석들이 나올때 쯤이면 풀피강린으로 원킬이 나오는 녀석들입니다. 이 점을 이용해서 선필 후 바로 보스에게 흡기 후 나머지 처리. 70레벨 이후라면 그저 강린의 제물일뿐


비고


후반전이라 약간 난이도가 있겠지만 익숙한 분들 생각으로는 애들 장난. 보스 선필금지나 보스 칼흡기만 잘 숙지해 두시면 빠르고 편하게 돌 수 있습니다.



3. 71~80



보스

악어대왕

원거리 : 흘교참 데미지 2200정도


여기서부터 원거리마법을 쓰는놈이 등장하므로 약간 어려워집니다. 흘교참은 초반전엔 상당히 위험한 스킬임. 하지만 기력회복 타이밍만 놓치지 않으면 쉽습니다. 마반경이 받쳐주면 어느정도 견딜만 하겠지만 이놈은 흡기 1성으로 원킬이 안 납니다. 2성이 되어야 원킬이 납니다만 1성으로도 검피는 만들어주니 필에 한방에 나가떨어집니다. 그러므로 선필 후흡 또는 선흡 후필 되겠습니다.


부하

진녹악어, 거미, 사마귀, 백두흑표범

원거리 : 산진액 데미지 1300정도


보스뿐만 아니라 따까리들도 원거리를 쓰니 문제. 그러므로 노리개나 마반경같은 마법방어 아이템이 차선책이 되겠습니다. 이때부터 피통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니 풀피 강린으로 한방은커녕 피 한줄 두줄 깎을겁니다. 하지만 거미와 사마귀는 제일 만만하니 이놈들을 제일 먼저 처리하는게 우선.


비고


원거리 마법떡칠인만큼 이때부터는 주의를 요함. 초상을 이용한 인식전에 잡아버리는 센스가 이때부터 사용되기 시작함. 손이 느리면 그것은 죽음뿐이니 방심은 금물.



4. 81~90



보스

문어장군

원거리 : 무골흡력 데미지 1800정도.(전면방어 1성 ON기준) 연타력 제법 있음


초보에게는 한없이 힘들지만 익숙해지면 쉬워지는 보스. 무골흡력이 참 위협적입니다만 겁먹지 말고 흡기를 날려줍시다. 이때 흡기 2성일테니 문어장군은 원킬이 뜹니다. 흡기가 이놈이 등장할때도 1성이 아닌 것이 정말 다행(..........) 공물 2성을 복용했다면 막잡으로도 잡을 수 있으니 참고.


부하

해골, 칼든해골, 유령, 흑령

원거리 : (잊어먹었군요. 죄송합니다.) 데미지 1300정도.(전면방어 1성 ON기준)


역시나 고구려는 만만합니다(?) 아차 말이 헛나왔군요. 해골과 칼든해골, 유령이 제일 만만하니 보스가 흡기의 제물이 된 뒤에는 이들이 먼저 희생양이 되겠습니다. 흑령은? 피통이 제법 되므로 나중에 잡는걸 권장. 공물 2성 이후로는 이놈들이 쉬워지니 안심하자.


비고


뉴비를 위협하는 흉물. 하지만 익숙해지면 쉬워지니 차근차근 잡자. 아까 말했듯이 공물만 2성이면 그냥 껌이다.(물론 원거리마법은 만만하게 보면 안되겠죠?) 이때부터 기력회복 + 광역선참 양념후 강린참격이 밥벌이가 될것이다.



5. 91~98



보스

도깨비왕, 진여왕지주

원거리 : (이것도 망각으로... 다시 업데이트) 데미지 3300정도.(전면방어 1성 ON기준)


이때부터 초보자부터 고수까지 무덤이 되는 곳입니다. 원거리가 보셨듯이 지독하게 아플 시점이다. 무려 체의 절반이 날아가니. 여기서는 막필은 자제. 흡기 2성으로 검피만 되고 원킬이 안 됩니다.(공물은 근접 한칸이내의 모든스킬이지만 흡기는 공물영향을 받지 않음) 악어왕을 잡았을때와 똑같이 해야 됩니다. 하지만 이때도 역시 인식을 받기전에 필을 날리고 흡기를 쓰거나 인식이 되었다면 선흡 후필을 쓰는 수밖에 없습니다.


부하

도깨비, 도깨비불, 시녀지주

원거리 : 망불인 데미지 2200정도.(전면방어 1성 ON기준)


역시나 91레벨대라면 도깨비가 공포의 존재. 오이는 마필이 없으므로 여기서 약간 힘들어집니다. 따까리들도 자비없이 원거리마법을 날려주므로 보스와 같은 방법으로 처리하시는게 좋습니다.


비고


본인도 도깨비만 가면... 긴장 바짝합니다. 그만큼 용전의 고수라도 도깨비에서 삐끗하는 순간 사망 확정이라 도깨비구간만 잘 버티면 이후로는 쉽긴 하지만요. 이때쯤 보통 마법방어가 5이상이 되지 않으면 도깨비에게 고생합니다. 보목의 자동보무가 다시 걸릴때 무방비상태이니 보목 교체 타이밍을 잊지 마시고요. 여기서는 보목이 필수이며 보목이 없이 덤비면 쩔쩔맵니다(...) 쇄자황금투구가 있다면 체가 1만이 넘을테니 익숙한 분이면 어느정도 만회가 가능합니다만 쇄투가 없으면 아슬아슬하게 잡을 수밖에 없습니다.



6. 99 ~ 1차 직전


보스

식인종추장

원거리 : 식인강각 데미지 2700정도.(전면방어 2성 ON기준) 연타력 제법 있음

사신맹약 존재


솔플기준 3침전에 촙지존 체 3.0정도가 되어있다면 여유가 있지만 그 전이라면 각개격파 전술을 써야 피해가 적음. 원거리마법 연타력이 장난이 아니기 때문에 이놈들이 나오기전에 체 2.0정도를 찍지 않았다면 골때려진다. 흡기 아니면 피를 깔 방법이 없기 때문. 본인도 식인종이 젠됬을때 체가 6000이면 과감하게 포기할 정도다.


부하

식인종추장후계자, 식인종전사

원거리 : 식인각 데미지 1000정도.(전면방어 2성 ON기준) 연타력 제법 있음


보스 못지않게 골치아픈 식인종 따까리들. 그나마 다행인건 흡기로 원킬이라는 게 다행이다.


비고


체가 낮으면 흡기를 활용해야 하고 체가 되면 막잡이 더 속편한 구간. 체가 낮으면 욕이 절로 나올 것이다(....) 따까리들을 각개격파해야하는 비참한 신세가 되지 않도록 젠타이밍을 조절하는 방법도 좋다. 참고로 이때부터 보스의 사신맹약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신맹약을 파해하는 요령을 터득해야 한다.



7. 1차 ~ 2차직전



보스

백두요괴웅, 해적선장의망령

원거리 : 망두요술 데미지 16000정도(전면방어 2성 ON기준)

사신맹약 존재


용전의 난이도가 하 로 줄어드는 순간이다. 이때부터는 흡기대법을 봉인한다. 보스에게 써도 피 한칸밖에 못깐다. 공략법은 없고 그저 막잡이 최고. 이때쯤 거의 공물을 잘 맞추는 편이니 사신맹약만 조심하면 문제없다.


부하

(구)흉가 삼종세트(몽달귀신, 불귀신, 달걀귀신)

원거리 : 망두요술 데미지 5000정도(전면방어 2성 ON기준) 연타력 제법 있음


공물만 잘 맞추어져 있으면 쉽게 잡을 수 있다. 강린에 한방이니까. 간혹 한방이 안나오는 경우도 있는데 이는 광역선참으로 처리한다.


비고


으음..... 여기서부터 상어, 선비까지는 별 공략이 없을듯합니다. 이놈들을 잡을 때쯤이면 용전은 쉬워지니까요.


8. 2차 ~ 3차직전


보스

상어장군

원거리 : 기교작 20000정도(전면방어 3성 ON기준)

사신맹약 존재


이때는 설명이 필요없다..... 그냥 사신맹약을 깨고 잡으면 그만. 이때쯤 공물 5성~7성이 맞추어져 있을테니 이정도면 걱정없다. 기력회복도 강린사용후 한번쓰면 풀피가 되니까. 물론 낮피기준.


부하

귀문동 트리오(귀문검사, 귀문자객, 귀문주술사), 견원귀, 만년원귀

원거리 : 7000정도(전면방어 3성 ON기준)


강린뿐만 아니라 광역선참에도 죽어나가는 걸 보면 애들이 불쌍할 지경입니다(....)


비고


보통 공물 7성이 이때 완성된다. 그러므로 여기서는 막잡이 유일한 수단이니 별도의 공략이 필요없음.



9. 3차 ~ 4차직전



보스

선비대군장

원거리 : 이술진교 110000정도(전면방어 3성 ON기준)

사신맹약 존재


별 공략이 필요없지만 멋모르고 막필걸다가 드문 확률로 사망할 수 있음. 본인의 경험. 여기서부터 조금씩 체를 관리하면서 필을 날려주되 사신맹약 무적만 주의하면 문제없다.


부하

선비 트리오(선비평민, 선비검객, 선비대도독), 백두산천지 트리오(공역자룡, 속역자룡, 조역자룡)

원거리 : 청술자각 50000정도(전면방어 3성 ON기준)


여기서도 별 공략은 없다. 광역선참으로 잘 달지 않아서 여기서는 강린참격을 쓰도록 한다.


비고


선비대군장의 이술진교와 사신맹약 무적만 주의하면 쉽게 깰 수 있다. 물론 공물7성이 살아 있을때만....



10. 4차 ~ 5차직전



보스

샹샹

원거리 : 기괴천술 360000정도(전면방어 4성 ON기준) 연타력 빠름

사신맹약 존재


의외로 어려운 녀석이다. 데미지도 엄청난데다 체를 관리하거나 낮체에서는 사신맹약없이 그냥 잡아버릴 수 있지만 점점 체가 높아지면 사신맹약이 발동되서 주의해야 한다.


부하

흉노패밀리(흉노평민, 흉노전사, 흉노무사, 흉노왕 5형제), 북방패밀리(길림장군, 중월장군, 소천대사, 야월진랑)

원거리 : 대천술 200000정도(전면방어 4성 ON기준) 연타력 빠름


솔플에선 그럭저럭 잡을 수 있다. 체를 채우면서 광역선참을 날리며 필을 날리도록 한다.


비고


여기서는 그럭저럭 할만하다. 하지만 연타력이 엄청나서 인식전에 한 마리 정도는 없애버리거나 사신맹약 파해법을 쓰지 않으면 힘들어진다.



10. 5차



보스

바리, 스칸다

원거리 : 형산지략 600000~960000정도.(전면방어 4성 ON기준.) 연타력 매우 빠름. 보스마다 데미지가 틀림.(스칸다는 60~70정도고 바리는 96정도뜬다.)

사신맹약 존재


아...... 정말 싫은 놈이 나왔다. 정말 한순간에 훅가는 놈들. 특히 제일 위험한 녀석은 바리이다. 바리의 연타력 하나는 끝내주는데다 따까리들도 여지껏 상대한 놈들과는 차원이 틀리다. 거기다 즉사방어 때문에 필쓰기가 두려워지기 때문에 즉사방어를 깨고 도망치는 방법이 최고지요. 촙5차때 체력조절을 해서 바리나 스칸다를 사신맹약 없이 죽이는 방법도 있지만 그건 따까리들이 없을때 얘기고(...) 어쨌건 중요한건 사신맹약을 끄게 한 뒤 도망치고 풀피로 반드시 처치해야 한다는겁니다.


부하

지옥패밀리(아수라수하, 마하데비, 도척, 완전체라후), 시간의문패밀리(수호령, 저팔괴, 비류성범괴)

원거리 : 석계참 450000정도.(전면방어 4성 ON기준.) 연타력 매우 빠름(특히 저팔괴, 수호령, 완전체라후)


같은 석계참을 쓰지만 데미지와 연타력이 천차만별인 가지각색인 놈들이다. 주로 이놈들이 인식전에 먼저 잡히는 타겟이 되는데 석계참이 어지간히 아프긴 하지만 무엇보다 형산지략이 굉장히 위험하니 초상으로 힛앤런 전술을 쓰는수밖에. 하지만 특히 수호령, 저팔괴, 완전체라후가 있으면 주의하도록. 연타력이 가장 빠른편이다.


비고


지옥몹 등장시점부터 천년의숲은 악령의숲이 되어 버린다.(낄낄낄) 이때쯤 된다면 영약을 두둑히 사서 석화와 함께 활용하는 방법이 좋다. 보통 석화를 한번 쓰면 2구역을 잡을 수 있는데 석화의 쿨타임동안 영약을 먹고 돌진하자. 물론 석화가 없이 영약만으로는 약간 위험하니 힛앤런 전법도 괜찮다. 쇄천필살은 패왕의 특권이니 반드시 걸도록. 쇄천필살이 걸려도 원거리는 지독하긴 하지만 없는 것보단 낫다. 보스는 스칸다로 젠되길 간절히 기도하자. 여기서 죽으면 공물 7성이 날아가고 기분이 더러워지니 조금만 주의하면 귀문방주의 목을 딸 수 있다.



--------------------------------------------------------------------



11. 침공과 적진



침공은 일정 시간이 되면 적 본진에서부터 많은 적이 생성되어 아군 본진으로 쳐들어가는 특이한 시스템이다. 침공이 될 동안 절대로 몹이 젠이 되지 않는다. 오직 침공 몹만 잡을 수 있다.(예외적으로 미처 잡지 못한 몹이 남아 있으면 그대로 남아 있다) 이게 뭔 소린고 하니 필드에 있는애들 다 잡고 젠을 기다리고 있는데 침공이 시작되었습니다. 가 뜨면 필드젠은 포기하는게 좋다. 침공 종료 후에 젠이 되기 때문. 침공 방식은 2침 일반 1침 보스 이렇게 뜹니다.


1침 딱총파리


공물을 하나도 복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광역선참 1성으로 원킬이 가능합니다.


2침 인성초


공물 1성이상이어야 광역선참으로 원킬 가능.


3침 겁살파수

원거리 : 측근참 1000정도.

사신맹약 존재


사신맹약이 존재하고 원거리마법이 별로 아프지 않지만 평타가 3만에 육박하기 때문에 근접 강린은 신중하게 쓰도록 한다. 흡기대법도 좋은 방법


4침 토요의정


이때쯤되면 공물이 받쳐주기 때문에 광역선참으로 충분히 원킬이 가능하다.


5침 서해백


보통 5침때 솔플러는 3차~4차정도 될것이다. 역시 원킬.


6침 백호왕

원거리 : 백호주(원거리마법도 있지만 백호주라는 저주마법을 주로 씀)


흡기로 처리한다. 괜히 근접전을 하면 백호주에 걸리기 때문에 방주잡기가 곤란해진다.


7침 말미잘


역시 이후에도 원킬이 가능.


8침 능구렁이


원킬가능.


9침 폭염왕(?) or 북천황(?)


여기까지 제가 가본적이 없어서 잘 모릅니다.


적 방어탑

원거리 : 방편사력 10000정도(전면방어를 무시. 전면방어가 없든 4성이든 데미지는 10000정도)


풀피기준 강린으로 검피가 뜨기에 강린을 다시 가하느냐 아니면 광역선참으로 처리하느냐 이건 자유지만, 강린으로 처리하는걸 더 추천함


최종보스

귀문방주

원거리 : 벽정살풍 60만정도(전면방어 4성기준) 수복필살 110만정도(전면방어 4성기준) 협참격류(마비)


귀문방주를 잡을때에 주의사항은 석화와 영약의 효과가 있는 상태나 아니면 풀피에서만 강린참격을 날리면 됩니다. 이때쯤 되면 제5마환검을 가지고 있을테니 기력회복 + 광역선참을 쓰며 스페이스바를 연타하면 제5마환격이 나갑니다. 광역선참보다 약간 강함. 점잖게 참으며 귀문방주에게 필날리고 하다보면 귀문방주가 쓰러집니다.


비고


귀문방주를 잡을때 기습적인 수복필살을 조심하자. 더러운 기술이긴 하지만 오히려 근접전으로 상대하는것이 오히려 안전하다. 모든 몹은 근접시 평타도 섞어 쓰는편이기 때문에 딱 붙어서 상대하는 것이 최선책.


귀문방주를 잡기전에 경험치를 패왕기준 33억 정도는 맞추어야만 귀문방주를 잡고 바로 풀경이 됩니다. 그리고 잔여시간에 따라 경험치가 분배됩니다.


용전경험치 결정요소 : 풀경여부, 사한의돌 파괴시 잔여시간

공유

facebooktwitterpinterestbandkakao story
퍼머링크

댓글 22

[레벨:3]붕서 2011.02.08. 22:33

..식인종

제가할땐 체력 8천일때 되서 쇄투산뒤 흡+광역으로 조금씩컷하고 나머지 강린으로 잡음

[레벨:2]닌네임 2011.02.08. 23:20

와 다음편도 기대되네요. 고맙습니다.

[레벨:8]누렁이 2011.02.08. 23:23

구렁이 - 북천황 - 홍돼지 - 이리? - 폭염왕(제일 마지막) 인걸로 기억합니다

 

일도양단님, 오늘 용전 아무것도 모르는 애들이랑 1시간 30분동안 솔플 1번해본 저랑 3인팟을 했는데

1시간 정도만에 깻거든요(오이2 송양1) 이거 답답해서 미치는줄 알았는데

이제 슬슬.. 본론으로 들어가서 일도님처럼 솔로잉하는 방법좀 알려주세요ㅠㅠ

[레벨:5]일도양단 작성자 2011.02.09. 21:51
누렁이

처음 계획에는 입문편 초급편 중급편 상급편을 기획했으나.......


포인트 벌이라는 비난이나 뻘글같은 분위기를 풍길 우려가 있어서


입문편 실전편 두개로 나누어서 올리려고요.


공략이 늦어지더라도 조금만 참고 기다리세요~ 실전편에 저의 기량을 최대한 쓸 생각입니다

[레벨:11]루드위그 2011.02.10. 12:29
누렁이

제가 작년에 알아낸 침공몹 순서입니다.

딱총파리→인성초→겁살파수(왕)→토요의정→서해백→백호왕(왕)→말미잘→흑구렁이→북천황(왕)→홍돼지→검랑→암흑룡인(왕)→살모사→폭염룡→폭염왕(왕)→진인랑→도깨비왕→사충괴(왕)→(더 있을듯 하지만, 시간이 없어서 여기까지만 알아냈음.)

[레벨:5]귀문진산도'태 2011.02.08. 23:28

종합편? 빨리좀ㅋ

::오이솔플 방주 몇분걸리세요?

전 석화+광역으로 하는데 20분...넘게 걸...ㅠㅠ

[레벨:5]일도양단 작성자 2011.02.09. 21:52
귀문진산도'태

입문편은 그냥 분석과 대처법이고


실전편에서 더욱 자세하게 대처법과 진행방식을 올릴 생각입니다


전 사한의돌 깨질때쯤이면 타이머가 52~54정도입니다. 평균적으로


경험치는 2.9~3.0나옵니다.

[레벨:8]누렁이 2011.02.10. 00:34
귀문진산도'태

방주 잡을떄 팁이라면,

패왕 됬을떄 마령환검5성을 보통 시전하고 있는데 마령환검격이 광역선참이랑 비슷하게 뜨기때문에

튀튀 잘하시면 석화 딜빼고 있을때 풀피일때만 다가가서 강린 광역 평타 한칸뒤로 이거 반복하시면 빨리깸

 

전 8분 안에 방주 잡던데(물론 공물7성)

[레벨:5]귀문진산도'태 2011.02.10. 08:06
누렁이

전 공물7에 풀버프로 20분ㅠㅠㅠ

강린+평타를 해야겟네요ㅠ,ㅠ

고맙습니다~

[레벨:4]아싸청단 2011.02.09. 00:35

꼼꼼히 잘쓰시네 귀찮아서 어케쓰지 ㅋㅋ..

방주잡을때 전 마명 돈남은걸로 몇개 무면 흡도 좀 들어가서 도움 되는

[레벨:5]일도양단 작성자 2011.02.09. 21:53
아싸청단

이거쓰느라 환수만 꺼내두고 잠수만 탔지요.


솔직히 이런거쓰면 머리가 욱신거리다보니 더 꼼꼼히 쓰려다 포기할 수도 있으니까요

[레벨:3]검은기사 2011.02.09. 00:50

오... 좋은 팁(?)이에요!

참고하겟어요~

[레벨:6]선플의귀재 2011.02.09. 11:27

흠 쩌는팁인듯 ㅋ

 

ㅋ 방주 망할뇬

 

보목+마반+백옥쌍+쇄투 끼고 석화쓰고 돌진했는대도

 

벽정살풍+수복필살 개아픔 ㅠㅠ

 

그녀석 마공은 마방이 안뜨는듯 막씀;;;;

[레벨:5]일도양단 작성자 2011.02.09. 21:53
선플의귀재

그저 방주녀석이 자비로운 평타질을 쓰게 빌어야 할뿐 방법은 없지요.

[레벨:11]루드위그 2011.02.10. 12:39
선플의귀재

벽정살풍은 방어를 올리면 데미지를 적게 받을수는 있어요~

[레벨:0]천사슬 2011.02.10. 11:42
아 ㅋㅋㅋ 선비에서 막필하다 녹은적...저도 있어요 설마해서 남는 돈도 백옥노리개로 돌렸더니 공물 다 깨지고 복구 못해서 선비에서 접었었는데... 그리고 초반에 인면노루한테 막필하다 죽은적도 있음 ㅋㅋㅋ 한번만 더치면 죽을거 같아서
[레벨:0]천사슬 2011.02.10. 11:46
그리고 샹샹부턴 대처법이 저하곤 다르시네요 낮체에 강린쓰면 한방이 아니라 맹약 발동이 잘 안뜨나보죠?? 전 되려 한방이 안떠서 인식받고 다굴로 승천해서...보통 낮체엔 석화나 영약이면 들어가고 샹샹은 체 200부터 바리나 스칸다는 체 300부터 들어가서 강린+광역 연타해주면 걍 죽더라구요 물론 체가 높아져도 영약은 딜마다 필수로 마시고 맹약 뜨면 바로 빽
[레벨:5]일도양단 작성자 2011.02.10. 21:13
천사슬

샹샹은 불안하면 따까리들부터 먼저 처치해도 됩니다. 짐덩어리를 미리 하나 줄이는거죠


전 낮체태성때 강린으로 샹샹 양념을 하는데 보통 빨피나 검피되거든요. 이러면 광역선참으로 충분히 킬이 가능하죠.


제가 피를 다빼고 샹샹에게 필을 날리는걸로 오해하셨을까봐 제가 설명을 드리는겁니다.


체가 엄청 높아져서 패왕이 가까워져 올때면 사신맹약이 깨지기 때문에 이때부터는 방심하면 안됩니다.

[레벨:11]루드위그 2011.02.10. 12:34

아 덧붙여야 할 내용이 있어요

악어대왕은, 흘교참 뿐만 아니라 평타 데미지도 위협적이에요 천칠백~이천몇백 정도라

치고 빠질때 뒤치기 + 흘교참 맞으면 한방에 떨어져요~

또,  침공몹 체력이 딱총파리는 300, 인성초는 3천이에요~

또, 침공몹 겁살파수(왕) 평타 데미지가 몇 만 뜨는건 전면방어 1성 외운채라서 그래요

2성 외운채로 맞으면 4천? 정도밖에 안 떠요

저같은 경우에는 보통 식인종 잡을때쯤이면 쇄투를 산 상태에서 체가 1.2만인데,

이 때도 몹 젠되기 전인 경우가 대부분일텐데 고정이동으로 젠 됐나 보고, 화면 끝네 식인종 쫄따구가 1마리만 있는 상태로

만든 다음, 강린으로 치고 빠지기 해서 졸따구를 다 처치한후, 왕을 잡는데, 식인종추장은 노피 이하이면 흡기 3성 한방이에요

또, 바리,스칸다 형산지략 데미지가 바리는 100만 조금 넘어가고, 스칸다는 칠십몇만? 정도함

저같은 경우는 솔플 할 때 돈이 좀 모이면 남명예,칠요구륜쌍,비취의목걸이짝 껴서 방어 올리는데

방어 좀 올리면 바리 형산지략 = 칠십 몇만, 스칸다 형산지략 = 오십몇만 이나 받아요

또, 방주 공격 중 벽정살풍,수복필살 이 두개 차이점이 벽정살풍은 방어의 영향을 받는 반면,

수복필살은 방어 영향 안 받아요~

[레벨:4]꽃청년 2011.02.17. 20:09

허허허.. 휴가 때 용전이라도 해

경치를 하려는데 이리도 복잡난해 하다니

연습만이 살길이겠네요

[레벨:11]루드위그 2011.02.17. 22:42

8. 2차 ~ 3차직전 이 부분에서

졸따구들 12마리나 해요~

귀문검사,귀문자객,귀문법사,귀문거사,귀문사수,견귀,견인귀,견원귀,아기강시,흡혈강시,흑발강시,만년원귀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신고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신고 하시겠습니까?

삭제

"님의 댓글"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820 마법
image
[레벨:11]착한사람 11.02.15.16:05 2221
819 기타
image
[레벨:10]Ani-Love 11.02.15.02:59 2165
818
image
[레벨:1]fine 11.02.15.00:39 1971
817
image
[레벨:10]Ani-Love 11.02.14.20:14 2615
816
image
[레벨:11]착한사람 11.02.12.20:13 912
815
image
[레벨:10]Ani-Love 11.02.12.18:53 3470
814
image
[레벨:11]착한사람 11.02.12.15:58 1809
813
image
[레벨:8]누렁이 11.02.11.13:51 3163
812
image
[레벨:11]착한사람 11.02.11.12:32 1688
811
image
[레벨:11]착한사람 11.02.11.12:31 1429
810 마법
image
[레벨:2]스타투 11.02.10.20:55 1888
809
image
[레벨:11]착한사람 11.02.10.15:23 2351
808
image
[레벨:11]루드위그 11.02.10.11:58 5259
807
image
[레벨:11]루드위그 11.02.10.11:56 1313
806 마법
image
[레벨:11]착한사람 11.02.09.23:55 2080
805
image
[레벨:11]아기곰 11.02.09.22:12 1567
퀘스트
image
[레벨:5]일도양단 11.02.08.22:02 1387
803
image
[레벨:2]스타투 11.02.08.15:29 1650
802
image
[레벨:11]아기곰 11.02.08.02:29 2146
801
image
[레벨:4]리프레사 11.02.08.00:41 1730

포인트랭킹

1 대전 93,556P
2 세니 84,344P
3 아기곰 75,855P
4 미미미 71,148P
5 개편 67,128P
6 바담풍 61,777P
7 스윗티 53,104P
8 추억은별처럼 48,754P
9 전투법사@연 44,941P
10 고박사 44,333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