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02/21(금) 클래식RPG 운영정책 게임별 적용 안내
- 착한사람
- 1171
- 0
안녕하세요, 클래식RPG 입니다.
그 동안 통합으로 운용되던 클래식RPG 운영정책이
2014년 02월 21일(금)부터 각 게임 별로 적용되는 것으로 변경 됩니다.
또한, 이번에 운영정책이 개별 적용되는 부분에 있어 정책의 세부 사항이 변경되지는 않지만
표현이 어렵거나 불필요한 단어들에 대해 수정을 하여 조금 더 보기 쉽게 안내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1. 대상게임 : 클래식RPG 5종
- 바람의나라
- 테일즈위버
- 어둠의전설
- 아스가르드
- 일랜시아
2. 적용 시점 : 2014년 02월 21일(금)
3. 변경되는 운영정책
--------------------------------------------------------------------------------------
· 1. 기본 운영정책<?xml:namespace prefix = "o" />
· 2. 고객의 권리와 의무
· 3. 게임 내 GM의 역할 및 활동
· 4. 이름정책
· 5. 게임 이용시 주의사항
· 6. 홈페이지 운영정책
· 7. 휴면게임아이디정책
· 8. 개인정보 관리
1. 기본 운영정책
1.1
바람의나라는 ㈜게임하이가 개발하고 ㈜넥슨코리아(이하 '회사')가 서비스하는 게임으로 아래의 운영정책에 따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을 보호하며, 또한 게임을 이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들에 대해 신속하고 일관성 있게 해결하기 위해 본 운영정책을 만들었습니다.
1.2
회사는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하고, 안정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정책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운영정책을 변경할 경우, 회사는 관련 내용을 넥슨 공식 홈페이지나, 게임의 공지를 통해 알려드립니다. 고객은 피해나 불편을 겪지 않도록 공지를 확인하고, 변경된 내용에 대해 숙지해주시기 바랍니다.
숙지하지 못해 발생하는 피해나 불편에 대해 회사로부터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1.3
본 운영정책에 언급되지 않은 사항은 "넥슨 서비스 이용 약관", "넥슨 캐시 이용약관", "넥슨 개인정보 취급방침", "넥슨 청소년보호정책", 및 기타 관련 법령을 따릅니다.
1.4
운영정책에서 언급하는 ID 이용제한은 넥슨ID(기존ID 혹은 이메일ID) 및 각 ID에 연동된 게임 아이디, 게임 캐릭터 이용의 제한을 의미합니다.
2. 고객의 권리와 의무
2.1
고객은 회사의 약관, 정책이나 사회적 통념에 맞지 않는 행동을 해서는 안됩니다. 이러한 행동으로 문제 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의 도움을 받을 수 없습니다.
2.2
고객은 회원 가입 시, 정확한 자신의 개인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를 도용하거나 허위 정보를 등록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 회사로부터 보호를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개인정보 도용에 따른 책임을 져야 합니다.
2.3
고객은 게임 이용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1:1 문의하기(E-mail문의)에서 안내해드린 방법을 통해 문의하여 해결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2.4
고객은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운영자(이하 “GM” : Game Master)에게 상담을 요청하거나 건의할 수 있습니다. 또한 고객은 게임에서 발견한 버그를 GM에게 신고해야 하며, 이때 GM은 신고된 버그를 수정하고 버그로 발생한 상황을 바로 잡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2.5
고객은 GM에게 부당한 대우를 받았다고 판단되는 경우, 고객센터 등의 공식적인 경로를 통해 문의하고 개선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2.6
고객은 자신의 게임 아이디를 보호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고객은 반드시 자신의 개인정보를 이용하여 게임 아이디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 때,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나 허위 정보를 이용해서는 안됩니다. 다른 사람의 정보나 허위 정보를 이용해서 만든 게임 아이디는 운영정책에 따른 보호를 받지 못할 수 있으며, 관련 게임 아이디에 대한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본인의 부주의나 잘못으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적절한 도움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GM의 역할과 활동
GM은 아래의 역할과 활동을 하며, 고객에게 원활한 게임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3.1
GM은 넥슨의 개인정보 취급방침과 관계 법령을 지키며, 고객의 개인정보(넥슨아이디, 비밀번호 등)에 대해 문의하지 않습니다.
3.2
GM은 고객에게 불편을 끼치는 버그를 접수 받으며, 이를 확인하고 수정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3
GM은 특정 고객에게만 유리한 행동을 하지 않으며 모든 고객을 공평하게 대우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3.4
GM은 고객의 정상적인 활동에 대해 관여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아래와 같이 게임 운영을 방해하거나 다른 사람의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중대한 사안을 발견하는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경고하거나 넥슨아이디와 게임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하는 등 다양한 조치로 다른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① 게임 환경을 저해하는 유해프로그램을 배포하거나 사용하는 행위
② 다른 선량한 고객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심각하게 방해하는 행위
③ 게임 경제 등 선량한 고객들이 공유하는 게임 질서를 파괴하는 행위
④ 실정법을 위반하는 행위 또는 게임 공공의 질서와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3.5
게임 내 특정 NPC의 비정상적인 행동이 발견되는 경우 GM의 판단에 따라 해당 NPC를 제거하거나 기능을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고객은 비정상적인 NPC를 발견하고도 제보하지 않고 이를 악용하는 경우 이용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3.6
GM은 고객의 캐릭터를 이유 없이 소환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객이 정상적인 게임이용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의 캐릭터를 소환하거나 장소 이동을 통해 정상적인 게임 진행을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3.7
GM은 고객간 분쟁에 관여하지 않으나, 정책위반, 게임 이용에 방해가 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고객간 분쟁에 관여하거나 적절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3.8
GM은 위에서 언급하지 않은 상황이라도 게임 운영과 게임 이용에 방해가 되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질서에 따라 적절하게 대응하여 원활한 게임 환경과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4. 이름정책
4.1
- 기본적으로 캐릭터 명은 고객이 자유롭게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래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GM은 캐릭터의 이름을 변경/삭제하거나 게임 이용을 제한하여 건전한 게임 환경과 선량한 고객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 자신을 회사 직원 또는 GM이라고 속이거나 속이려는 의도가 있다고 판단되는 이름
- 캐릭터의 이름이 선정적이고 음란하거나 비속어(욕설)로 만들어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이름
- 아이템, 캐릭터, 금전 등을 현금이나 현물로 교환하려는 의도, 서버간 교환하려는 의도, 다른 게임과 거래를 하려는 의도 등이 엿보이는 이름
- 반사회적이거나 관계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이름
- 기타 제 3자의 상표권, 저작권을 침해할 가능성이 있는 이름
- 기타 사회 통념상 수용하기 어려운 이름
5. 게임 이용시 주의사항
5.1 게임이용자간의 분쟁
5.1.1 GM은 고객간 발생되는 분쟁에는 관여하지 않습니다.
5.1.2 고객이 아래 예시되어 있는 내용과 같은 방법으로 게임 이용을 방해하는 경우, GM은 이를 중재하거나 대응할 수 있습니다.
- 다른 고객에 대한 허위 제보를 하거나 비방하는 경우
- GM을 사칭하거나 사칭을 시도하는 경우
- 운영정책, 운영방식이 특정 세력에게 우호적이라는 루머나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경우
- 특정 국적, 인종, 종교 등에 대한 일방적인 비방을 하는 경우
- 타인의 아이디를 도용하는 경우
- 게임 내 버그를 고의적으로 악용하거나, 게임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할 수 있는 경우
- 매크로 및 회사에서 인정하지 않는 제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 회사가 인정하지 않는 프로그램, 파일을 포함한 홈페이지 또는 링크를 게시하거나 홍보하는 경우
- 기타 원활한 게임 진행에 문제가 될 수 있다고 GM이 판단한 경우
- ‘게임 내 사행성 행위’로 인해 게임 내 질서를 혼란스럽게 하는 경우
5.1.3 상기 5.1.2 에 따라, GM은 기본적으로 중립성과 공정성을 가지기 위해 최대한 노력해야 하며, 중재를 위해 제시된 해결책에 대해 정당한 이유 없이 따르지 않을 경우, 이용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
5.2 이용제한
GM은 (아래의 항목을 포함하여) 원활한 게임 운영을 방해하거나 게임 환경을 파괴하는 모든 행위에 대해, 고객과 회사가 공유하는 일반적인 질서와 규범에 따라 신속하게 대응하여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적절히 조치할 수 있습니다.
비매너 행위
비매너 행위란, 다른 고객의 원활한 게임 이용을 의도적으로 방해하는 행위, 채팅창이나 게시판 등에서 다른 고객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등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비매너 행위를 한 고객을 발견할 경우, GM은 건전한 게임환경과 선량한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정책에 따라 비매너 고객의 게임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버그) 악용
시스템(버그) 악용은 게임 내 오류 또는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 이익을 챙기거나 게임 밸런스를 무너뜨리는 행위를 말합니다.
고객은 게임 내 버그 혹은 시스템 상의 문제점 등을 발견했을 경우, 이를 1:1문의(E-Mail)를 이용하여 신고해야 합니다.
이를 신고하지 않고 타인에게 전파하거나 악용한 고객은 운영정책에 따라 게임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이상이 발생한 아이템, 스킬 등을 이용하여 이득을 얻는 행위
- 해당 몬스터가 드롭하기 어려운 수준의 아이템 등을 드롭함에도 이를 신고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잡는 행위
- 몬스터의 AI 이상을 이용하여 이득을 얻는 행위
- 기타 게임 내 버그를 이용하여 부당이득을 챙기거나 게임 밸런싱을 무너뜨리는 행위
- 버그를 타인에게 전파하는 행위
- 게임 실행 프로그램(클라이언트)을 해킹하거나 임의로 변조하는 행위
불법프로그램 사용
‘불법프로그램 사용’이란 공정하고 정상적인 게임환경을 파괴하여 선량한 고객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모든 프로그램의 사용을 말합니다. GM은 아래의 행위를 발견할 경우, 운영정책에 따라 해당 고객의 게임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한편, 고객이 회사가 공식적으로 제공하지 않은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피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은 해당 고객에게 있습니다..
① 스피드 핵, 메모리 핵, 멀티로더, 매크로 프로그램, 해킹 프로그램 등 회사가 제공 또는 승인하지 않은 모든 소프트웨어나 장치(하드웨어)의 사용
② 게임의 데이터나 프로그램을 변경∙훼손∙위조하는 등 넥슨의 프로그램 저작권을 침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의 사용
③ 위에서 언급된 소프트웨어와 장치(하드웨어)를 만들거나 다른 고객에게 배포하는 행위
5.3 이용제한 규정
지속적으로 게임 운영정책을 어길 경우 신규 캐릭터 생성 및 게임 아이디, 캐릭터, 접속 IP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동일한 고객의 정보로 사용되는 캐릭터(아이디)이 동일한 사유로 캐릭터(아이디)이 3개 이상 영구 정지가 되는 경우 모든 캐릭터(아이디)의 이용을 영구 제한할 수 있습니다.
※ 동일한 IP 내에서 동일한 사유로 게임 내 악영향을 끼친 점이 확인되는 경우, IP에 접속한 캐릭터가 일괄 이용제한될 수 있습니다.
(참고) 이용제한에 대한 용어 및 기준 정의
* 기간 제재 : 해당일 동안 아이디 또는 캐릭터의 게임이용이 불가능합니다.
* 영구 : 영구적으로 아이디, 캐릭터 이용이 불가합니다.
※ 이용제한 문의 제기 및 이용제한사유 확인 기간 안내
1. 이용제한 문의신청
이용제한에 대한 문의신청을 원하실 경우, 넥슨홈페이지>고객센터>문의하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이용제한 시작일로부터 6개월 경과 시, 이용제한 근거에 대한 데이터 보유 기간의 종료로 문의 신청이 불가합니다.
2. 이용제한 사유확인
이용제한에 대한 사유 확인을 원하실 경우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넥슨홈페이지>고객센터>문의하기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단, 이용제한 시작일로부터 일정 기간 경과 시 이용제한 사유에 대한 확인 및 안내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거나 원활한 게임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항목/이용제한 |
1차 |
2차 |
3차 |
신체적 비하 발언, 이유 없는 타인 비방 등으로 상대방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 |
7일 |
30일 |
영구 |
성적인 내용을 암시하거나, 타인에게 성적 수치심을 느끼게 하는 경우 |
7일 |
30일 |
영구 |
스토킹 등 지속적으로 특정 고객을 괴롭히고 정상적인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
7일 |
30일 |
영구 |
공식화되지 않은 허위 정보를 유포하여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는 경우 |
7일 |
30일 |
영구 |
게임 내 특정 장소 이동을 방해하거나, 비정상 게임이용을 통해(어뷰징) 정상적인 게임 이용을 방해하고, 부당한 이익을 획득하는 경우 |
7일 |
30일 |
영구 |
게임 내 정상적인 시스템을 악용하여 게임 재화를 교환하는 등 일체의 ‘게임 내 사행성 행위’를 시도하는 경우(채팅 포함) |
30일 |
90일 |
영구 |
※ 기타 게임이용등급에 준하지 않으며 그로 인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경우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처리됩니다.
※ 종류·명목·방법 여하를 막론하고 타인으로부터 게임 내 아이템, 재화를 모아 우연의 결과에 의하여 특정 캐릭터에게 이익을 제공하고, 다른 참가자에게 손실을 미치게 하는 모든 ‘게임 내 사행성 행위’는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제한 됩니다. 이용제한 이후 캐릭터가 소지한 아이템 및 게임 내 머니는 회수될 수 있습니다.
2) GM의 정상적인 운영 활동을 방해하는 경우
항목/이용제한 |
1차 |
2차 |
3차 |
회사 또는 게임 GM을 이유 없이 비방하거나 고의적으로 게임 GM의 업무 방해하는 경우 |
7일 |
30일 |
영구 |
의견, 버그리포팅 게시판에 욕설을 하거나 도배 등을 통해 운영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
7일 |
30일 |
영구 |
NPC, GM 및 회사 직원을 사칭하여 타 이용자의 아이디 정보를 요구하거나 아이템, 금전 등의 갈취를 시도/실행하는 경우 |
영구 |
※ GM과 유사한 ID, GM캐릭터로 혼동할 여지가 있는 캐릭터 아이디의 경우 고지 후, 원만한 해결을 도모하며 아이디 변경 등의 합의가 있을 때 까지 ID는 임시압류 될 수 있습니다.
3) 시스템/버그 악용 및 불법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경우
항목/이용제한 |
1차 |
2차 |
3차 |
게임 내에서 정식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한 기록이 확인된 경우 |
게임 아이디 |
게임 아이디 |
영구 |
게임 내에서 정식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자동 사냥 이력이 확인된 경우 |
게임 아이디 |
영구 |
|
게임 내에서 정식으로 제공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타인에게 치명적인 피해를 주는 경우 |
영구 |
||
버그임을 인지하지 못하고 단순 이용한 경우 |
주의 |
30일 |
|
버그를 사용하였으나 그 영향이 경미한 경우 |
30일 |
90일 |
영구 |
버그를 반복 사용 또는 악용하여 게임에 혼란 또는 타인에게 피해를 초래한 경우 |
90일 |
영구 |
|
클라이언트를 해킹하거나 임의로 변조하여 이용하는 경우 |
영구 |
※ 게임 내에서의 시스템 버그, 불법프로그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생성하거나 취득한 아이템/금전/경험치 등으로 확인될 경우 삭제 및 회수될 수 있습니다.
3 불법/매크로 프로그램 사용자 확인 기준
- 불법/매크로 테스트를 위한 GM캐릭터의 대응에 3회 이상 답변 무대응 시, 매크로 사용자로 간주하여 이용제한 조치됩니다.
- 불법/매크로 테스트를 위한 GM캐릭터의 대응에 3회 이상 접속종료 시, 동일하게 이용제한 조치 됩니다.
4) 개인정보 도용 등
항목/이용제한 |
1차 |
2차 |
3차 |
아이템 또는 아이디(아이디)를 현금으로 판매 혹은 구매하거나, 이에 준하는 행위 |
30일 |
영구 |
|
문화상품권, 넥슨카드 등을 게임 내 금전 혹은 아이템으로 교환하려는 경우나 이에 준하는 행위 |
30일 |
영구 |
|
다른 고객의 아이디 정보를 허가 없이 이용, 도용하는 행위(해킹)를 하거나 이에 준하는 행위 |
영구 |
||
다른 고객의 개인정보(이름, 주소, 소속, 전화번호, IP 등)나 결제정보 등을 유출 또는 도용하는 행위 |
영구 |
※ 단, 게임물의 이용을 통해 획득한 유ㆍ무형의 결과물을 환전 또는 환전 알선하거나 재매입을 업으로 하는 행위는 현행법령에 위반되는 불법 행위이므로 이에 해당하는 경우는 1차 확인시 해당 고객에게 사전 안내 후, 영구 이용 제한을 받을 수 있으며 관련 법령에 의해 처벌 받을 수 있습니다.
4-1) 아이디도용
-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게임 내에 컨텐츠가 유실된 경우 복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고객이 유실되었다고 신고한 컨텐츠가 게임에서는 존재하지 않거나, 데이터를 통하여 객관적인 자료 확보가 불가능한 경우 복구는 되지 않습니다.
- 아이디관리의 1차적 책임은 고객에게 있으며, 게임을 이용하는 고객의 고의, 과실(사기 등) 또는 운영정책 및 이미 공지한 내용을 인지하지 못하여 피해를 입었을 경우 복구는 불가능 합니다.
- 게임을 이용하는 고객의 인터넷 접속이 불안정하여 발생한 아이템, 경험치 등의 기타 손실에 대해서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동일 신상의 넥슨아이디 혹은 동일 IP에서 아이디도용 가해 사실이 3회 이상 확인되는 경우, 게임 아이디 및 캐릭터, 접속 IP가 일괄 이용제한 될 수 있습니다.
※ 아이디도용 피해 복구 서비스
- 아이디도용으로 인한 피해 복구 서비스는 넥슨홈페이지>고객센터>문의하기>게임정보관리문의 [1:1문의하기]를 통해 접수가 완료된 경우에 한해 처리됩니다.
- 피해 발생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객관적인 자료 확보가 불가능하여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 아이디도용으로 인한 피해 복구에 대해서는 1차적으로 대체아이템이 제공되며, 2차적으로 접수된 내용에 대한 처리가 진행됩니다
- 아이디도용 피해 복구 서비스를 악용하여 개인적인 이득을 취한 것으로 확인된 경우, 해당 아이디 및 관련 아이디들은 영구정지 등의 조치가 적용됩니다.
※ 대체아이템 서비스
바람의나라 대체아이템: 바람의온기 (서비스 시행일 2011.07.13)
- 대체아이템 서비스는 시행일로부터 아이디도용 피해가 발생된 경우에 적용됩니다.
- 대체아이템 서비스는 1회에 한하여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체아이템 서비스를 받은 후 OTP를 적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추가적인 아이디도용이 발생된 경우 모든 피해복구 서비스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고객의 과실로 확인되는 경우 대체아이템 서비스를 받을 수 없습니다.
5.4 게임 내 게시판 이용제한 규정
1) 불쾌감을 주는 게시물
항목/이용제한 |
1차 |
2차 |
3차 |
1.1 욕설이 포함된 게시물을 게재 하는 경우 |
7일 |
14일 |
100일 |
1.2 음란한 내용의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
7일 |
14일 |
영구아이디 |
1.3 동일한 내용의 게시물을 반복 등록하여 게시판 이용에 불편을 초래하는 경우 |
7일 |
14일 |
100일 |
2) 부당한 이득을 취하려는 게시물
항목/이용제한 |
1차 |
2차 |
3차 |
2.1 아이템 또는 아이디를 현금으로 판매 혹은 구매 하려는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
7일 |
14일 |
100일 |
2.2 문화상품권, 넥슨카드 등과 게임 내 금전 혹은 아이템을 교환하려는 경우나 이에 준하는 행위 |
7일 |
14일 |
100일 |
2.3 게시판에 상업성을 지닌 게시물을 등록 하거나 유해한 사이트를 홍보하는 경우 |
7일 |
14일 |
100일 |
2.4 해킹, 사기를 목적으로한 홈페이지를 홍보하는 게시물을 게재하는 경우 |
7일 |
14일 |
영구아이디 |
3) 기타 부적절한 게시물
항목/이용제한 |
1차 |
2차 |
3차 |
3.1 게시판에 허위사실을 유포하는 경우 |
7일 |
14일 |
100일 |
3.2 공지사항의 내용을 변형하거나 게임에 혼란을 초래하는 글을 게재하는 경우 |
7일 |
14일 |
100일 |
3.3 GM 및 직원을 사칭하는 글을 게재 하는 경우 |
7일 |
14일 |
영구아이디 |
3.4 게시판을 통해 타인의 개인정보를 유출 하는 경우 |
영구아이디 |
|
|
3.5 이유없이 타인 또는 단체(길드, 클럽, 문파)를 비방하거나 적대시 하는 내용의 글을 게재하는 경우 |
7일 |
14일 |
100일 |
3.6 ‘게임 내 사행성 행위’를 조성/조장하는 행위에 대한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
7일 |
14일 |
영구아이디 |
※(참고) 게시판 이용제한 기준에 대한 용어 정의
* 게시판 이용금지 : 해당일 동안 게임 내 게시판 글쓰기가 불가능합니다. (읽기는 가능)
* 영구아이디이용제한: 게임이용이 영구적으로 불가능합니다.
* 3차이용제한 해제 후 동일 항목으로 이용제한 일경우 3차 이용제한이 재적용됩니다.
* 3개월 간 이용제한 이력이 없을 경우 이용제한 차수 초기화 하여 적용 됩니다.
6. 홈페이지 운영정책
6.1
게임 홈페이지는 게임과 관련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 되었습니다. 게임 게시판은 고객 여러분들의 건전한 대화의 장이 형성되기를 바라며, 다음의 게시물 관리 원칙을 준수하겠습니다.
6.2
GM은 다수의 유저들을 위한 건전한 게시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음의 사항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보 없이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게시물
- 광고 또는 광고와 유사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
- 타인을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게시물
- 타인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의 게시물
-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음해하려는 목적의 게시물
- 약관 및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게시물
- 도배성(게시물 연속 등록) 게시물
- 게임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끼칠 수 있는 게시물
- 운영진을 사칭하는 게시물
- 해킹/사기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기타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는 게시물
- 아이디의 매매/양도 관련 게시물
- 현금거래 관련 게시물상업적인 목적의 게시물
- 기타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게시물
- ‘게임 내 사행성 행위’를 조성/조장하는 게시물
6.3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제한규정
6.3.1 게임 홈페이지는 게임의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들을 공유하고 더욱 즐거운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해 마련 되었습니다.
6.3.2 게임 GM은 다수의 게임 이용고객을 위한 건전한 게시물 문화를 만들기 위해 6.3.5 처벌기준에 따라 게시물을 편집, 이동, 삭제할 수 있습니다.
6.3.3 게임 GM은 특정 게임 이용고객의 불건전한 행위로 인한 다수 게임 이용고객의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6.3.5 에 규정된 처벌기준 및 단계에 따라 위반 항목에 해당되는 행위를 한 특정 게임 이용고객에게 게임 홈페이지 게시판 이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6.3.4 아래 항목에 구체적으로 해당되지 않은 사항이라도 원활한 게임 운영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GM과 게임 이용고객이 공유하는 일반적인 게임 내의 질서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6.3.5 처벌 기준 및 단계
ㄱ. 위반 항목에 따른 게시판 이용제한
벌점 |
위반 항목 |
5 |
- 각 게시판의 용도와 무관한 게시물 |
15 |
- 도배 형식의 글을 등록하여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
20 |
-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게시물 (예. 욕설, 음란표현, 혐오 등) |
30 |
- 스팸성 글이나 유언비어 등을 유포하는 게시물 |
40 |
- 어뷰징(승부조작)에 관한 모든 게시물 |
80 |
- 저작권자의 동의를 구하지 않은 자료를 무단으로 등록, 배포하거나 지적재산권 및 초상권을 침해하는 게시물 |
100 |
- 불법 프로그램 및 불법 행위를 유도할 수 있는 방법, 자료 등을 유포하는 게시물 |
※ 6.3.5 항에 명시되지 않은 위반항목이라도 이용자 약관에 의거하여 아이디 압류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누적벌점을 거치지 않고 넥슨ID 및 게임ID 블록조치 될 수 있습니다.
ㄴ. 누적 벌점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
누적 벌점에 따른 이용제한 조치 |
누적 벌점 |
경고조치 |
5점 |
3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
15점 |
15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
40점 |
30일간 게시물 등록 제한 |
80점 |
영구 게시물 등록 제한 |
100점 |
※(참고) 이용제한 기준에 대한 용어 정의
* 게시판 이용금지 : 해당일 동안 게시판 이용이 글쓰기가 불가능합니다. (읽기는 가능)
* 영구 게시판 이용금지: 게시판 이용이 영구적으로 불가능합니다.
* 이용제한 이후 처벌을 다시 받을 경우 벌점이 계속 누적되며, 벌점이 100점이 되면 영구 게시판 이용금지 처리가 됩니다.
* 3개월 간 벌점 처리 내역이 없을 경우 벌점은 누적점수에서 30점이 차감됩니다
7. 휴면 게임 아이디 정책
7.1
회사는 고객의 넥슨 아이디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 요건을 충족하는 경우, 해당 넥슨 아이디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료로 구매한 넥슨캐시 또는 이용기간이 남아있는 유료아이템이 넥슨 아이디에 존재하는 경우 삭제 되지 않습니다.
ㄱ. 캐릭터
① 레벨 1 ~ 19 : 1 개월 이상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
② 레벨 20 ~ 29 : 2 개월 이상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
③ 레벨 30 ~ 39 : 3 개월 이상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
④ 레벨 40 ~ 49 : 4 개월 이상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
⑤ 레벨 50 ~ 59 : 5 개월 이상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
⑥ 레벨 60 ~ 69 : 6 개월 이상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
⑦ 레벨 70 ~ 79 : 7 개월 이상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
⑧ 레벨 80 ~ 89 : 8 개월 이상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
⑨ 레벨 90 ~ 99 : 9 개월 이상 접속하지 않은 캐릭터
⑩ 레벨 99 이상 : 휴면 아이디 삭제 비대상
7.2
휴면상태로 분류된 경우, 안내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일주일 간의 안내 기간을 거쳐 넥슨 아이디 또는 캐릭터의 모든 정보가 삭제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고객은 안내 기간 중 게임 접속 등을 통해 휴면 상태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8. 개인정보 관리
8.1
고객은 회원ID, 비밀번호, 넥슨아이디 등의 개인아이디정보 및 게임아이디정보가 타인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고객은 고객의 고의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 또는 결과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8.2
넥슨 아이디 공유, 양도, 현금 또는 현물 거래에서 발생하는 피해의 책임은 해당 넥슨 아이디를 등록 또는 사용한 고객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로 인해 발생되는 피해에 대해서는 책임 지지 않습니다.
부칙 1
본 운영정책은 2007년 11월 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2
본 운영정책은 2008년 08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3
본 운영정책은 2008년 10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4
본 운영 정책은 2009년 02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5
본 운영 정책은 2009년 12월 14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6
본 운영 정책은 2010년 04월 22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7
본 운영 정책은 2010년0 8월 27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8
본 운영정책은 2011년 01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9
본 운영정책은 2011년 03월 08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10
본 운영정책은 2011년 05월 04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11
본 운영정책은 2011년 07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12
본 운영정책은 2011년 08월 3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13
본 운영정책은 2011년0 9월 29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14
본 운영정책은 2012년0 5월 03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15
본 운영정책은 2012년 07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16
본 운영정책은 2013년 03월0 1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17
본 운영정책은 2013년0 5월 09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18
본 운영정책은 2013년 10월 25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19
본 운영정책은 2013년 11월 18일부터 시행됩니다.
부칙 20
본 운영정책은 2014년 02월 21일부터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