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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괴유] 3차 마법 밸런싱 및 개선 안내

    FiatLux 2008.10.28 14:37:34
    안녕하세요. 바람의나라입니다.



    각 직업 몇몇 마법이 밸런싱 및 개선되었습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3차 밸런싱 >



    ■ 전사



    * 어검술 밸런싱.
       첫번째 타켓의 경우 대미지 2배 적용.



    * 신백호령 마법 추가.
       조건: 2차 승급 이상
       마법 습득 제물: 7만전
       효과: 특정 마법 공격력 1.5배 상승 (진백호령과 동일)
       쿨타임: 30초 (진백호령 = 60초)
       지속시간: 3초 (진백호령 = 10초)



       ※ 진백호령, 신백호령은 둘 중 하나만 습득 가능



    * 진백호령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도적



    * 부동력 밸런싱.
       지속시간 상향: 4초 -> 10초
       마력사용량: 100%(비율) -> 20000(고정)
       마방극복력: 10 -> 30
       자기 방어 효과: +30(손해) -> -30(이득)



    ■ 주술사



    * 호체주술 밸런싱.
       쿨타임: 255 -> 30초
       지속시간: 60 -> 30초
       마력소모: 1000 -> 10000



    * 마기지체 밸런싱.
       쿨타임: 180 -> 60초



    * 삼매진화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도사



    * 혼마술 밸런싱.
       지속시간: 425 -> 25초 -> 100초 -> 150초



    * 혼마술 업그레이드 마법 저주효과 밸런싱.


      2차: 혼마염(저주효과=58 -> 55 -> 54)
      3차: 혼마공(저주효과=70 -> 64 -> 62)
      4차: 혼마율(저주효과=85 -> 73 -> 70)



      지속시간: (모두) 425 -> 100초 -> 150초



    --------------------------------------------------------------------------------



    < 적용된 내용(종합) >



    ■ 전사



    * 도발/유인 PvP시에도 적용되도록 개선.



       PvP에서 유인/도발에 걸린 대상은, 지속시간동안 오직 시전자만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대상 공격시 해당 공격은 실패하게 됩니다.
       단, PvP시엔 유인/도발 쿨타임이 조절됩니다.



       유인: 쿨타임 4 -> 20초, 지속시간 10초
       도발: 쿨타임 30 -> 100초, 지속시간 10초



    * 어검술 밸런싱.
       첫번째 타켓의 경우 대미지 2배 적용
       진백호령 효과 적용되도록 개선



    * 신백호령 마법 추가.
       조건: 2차 승급 이상
       마법 습득 제물: 7만전
       효과: 특정 마법 공격력 1.5배 상승 (진백호령과 동일)
       쿨타임: 30초 (진백호령 = 60초)
       지속시간: 3초 (진백호령 = 10초)



    ※ 진백호령, 신백호령은 둘 중 하나만 습득 가능



    * 진백호령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도적



    * 부동력 밸런싱.
       지속시간 상향: 4초 -> 10초
       마력사용량: 100%(비율) -> 20000(고정)
       마방극복력: 10 -> 30
       자기 방어 효과: +30(손해) -> -30(이득)



    * 이기어검, 무형검 마방극복력 상향 조정.
       마방극복력: 타겟의 마법방어를 (원래 마법방어 * 10/x)로 낮추는 효과



       이기어검: 마방극복력 10 -> 20
       무형검: 마방극복력 10 -> 25



    * 이기어검, 무형검, 기문방술, 지옥무영 쿨타임 조정.



       이기어검: 60 -> 30초
       무형검: 60 -> 30초
       기문방술: 180 -> 120초
       지옥무영: 180 -> 100초



    * 파천검무 쿨타임 패널티 완화.
      착지 실패 시 존재하던 쿨타임이 제거되었습니다.



    ■ 주술사



    * 공력증강 사용 시 최소체력 상향.
      최소체력 상향: 100 -> (순수체력/100 과 100 중 큰 값)



    * 호체주술 밸런싱.
       쿨타임: 255 -> 30초
       지속시간: 60 -> 30초
       마력소모: 1000 -> 10000



    * 마기지체 밸런싱
       쿨타임: 180 -> 60초



    * 삼매진화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도사



    * 혼마술, 파혼술, 귀염추혼소 밸런싱.
       마방극복력: 타겟의 마법방어를 (원래 마법방어 * 10/x)로 낮추는 효과



      <혼마술>
      지속시간: 425 -> 150초
      마방극복력: 10 -> 25
      저주효과: 50 -> 40



      <파혼술>
      파저효과: 50 -> 41



      <귀염추혼소>
      쿨타임: 30 -> 39초
      마력소모: 1000 -> 40000
      지속시간: 425 -> 100초
      마방극복력: 10 -> 25
      저주효과: 50 -> 62



    * 혼마술, 파혼술 업그레이드 마법 추가



      <혼마술>
      1차: 혼마기(저주효과=46)
      2차: 혼마염(저주효과=54)
      3차: 혼마공(저주효과=62)
      4차: 혼마율(저주효과=70)



      <파혼술>
      1차: 파혼기(파저효과=47)
      2차: 파혼염(파저효과=57)
      3차: 파혼공(파저효과=69)
      4차: 파혼율(파저효과=82)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마다 마력소모량, 마방극복력도 상승
      지속시간: (모두) 150초



      2차 파혼염부터는 파급범위 확장
      파혼염(확장=1) -> 파혼공(3) -> 파혼율(5)



    * 환마술, 환군마술 쿨타임 30분 -> 10분으로 조정.



    * 공력증강 사용 시 최소체력 상향.
      최소체력 상향: 100 -> (순수체력/100 과 100 중 큰 값)



    ■ 궁사



    * 독바르기/맹독바르기 중독 효과 지속시간 상향.
      지속시간: 2 -> 30초



    ■ 기타



    * 이무기~청룡의재앙 저주효과가 의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던 부분 하향되었습니다.





    바람가족 여러분의 말에 항상 귀 기울여 노력하는 바람의나라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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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럭키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8-10-28 15: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