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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FiatLux 2008.11.12 12:27:40
    안녕하세요. 바람의나라입니다.
    2008년 11월 12일 Ver 8.70클라이언트 패치가 진행됩니다.
    [패치 일시]
    2008년 11월 12일 (수) 
    [패치 내용]
    1. 마법 개선 및 밸런싱
    전체적인 마법 개선 및 밸런스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 전사
      1) 도발/유인 PvP시에도 적용되도록 개선.
      PvP에서 유인/도발에 걸린 대상은, 지속시간 동안 오직 시전자만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고정타겟 표시로 시전자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대상 공격 시 해당 공격은 실패하게 됩니다.
      단, PvP시엔 유인/도발 쿨타임이 조절됩니다. (사냥시에는 변화 없습니다.)
      * PvP란 유저(또는 환수)간의 전투를 의미합니다.(무한장, 공성전 등)
      유인: 쿨타임 4 -> 20초, 지속시간 10초
      도발: 쿨타임 30 -> 100초, 지속시간 10초
      2) 어검술 밸런싱.
      첫번째 타켓의 경우 기존 대미지의 2 적용
      진백호령 효과 적용되도록 개선
      3) 신백호령 마법 추가.
      조건: 2차 승급 이상
      마법 습득 제물: 7만전
      효과: 특정 마법 공격력 1.5배 상승 (진백호령과 동일)
      쿨타임: 30초 (진백호령 = 60초)
      지속시간: 4초 (진백호령 = 10초)
      ※ 진백호령, 신백호령은 둘 중 하나만 습득 가능
      4) 진백호령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5) 초혼비무 쿨타임 패널티 완화.
      (기존) 4칸 맞추기 실패 시, 쿨타임 그대로 적용(30초)
      (변경) 4칸 맞추기 실패 시, 쿨타임 1/3(10초)로 완화
      6) 쇄혼비무 밸런싱.
      기존: 1~3칸에 타겟이 있는 경우, 실패
      수정: 1~3칸에 타겟이 있는 경우, 허공난무 발동
      허공난무: 체력소비 = 남은체력의 1/2, 대미지 = 백호참의 1.5배 수준
      전방 4칸까지 타겟이 없는 경우에도 4칸 전방으로 쇄도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7) 건곤대나이 업그레이드 마법 추가.
      체력 소모에 비례한 대미지 + 증폭된 무기대미지가 함께 적용되는
      새로운 개념의 공격마법으로 일반 필살기보단 적은 체력 소모와
      대미지를 가졌지만 쿨타임은 없습니다.
      <건곤대나이>
      1차: 백리건곤
      2차: 천리건곤
      3차: 만리건곤
      4차: 무극건곤
      쿨타임: 없음
      명중판정: 일반공격과 동일 (치명률 존재)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체력소모량, 대미지 효율, 명중률 상승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전방(직선) 공격범위 확장
      천리건곤: 2 -> 만리건곤: 3 -> 무극건곤: 4
    ■ 도적
      1) 부동력 밸런싱.
      지속시간 상향: 4초 -> 10초
      마력사용량: 100%(비율) -> 20000(고정)
      마방극복력: 10 -> 30
      자기 방어 효과: +30(손해) -> -30(이득)
      2) 이기어검, 무형검 마방극복력 상향 조정.
      마방극복력: 타겟의 마법방어를 (원래 마법방어 * 10/x)로 낮추는 효과
      이기어검: 마방극복력 10 -> 20
      무형검: 마방극복력 10 -> 25
      3) 이기어검, 무형검, 기문방술, 지옥무영 쿨타임 조정.
      이기어검: 60 -> 30초
      무형검: 60 -> 30초
      기문방술: 180 -> 120초
      지옥무영: 180 -> 100초 
      4) 파천검무 쿨타임 패널티 완화.
      착지 실패 시 존재하던 쿨타임이 제거되었습니다.
      5) 필살검무 업그레이드 마법 추가.
      체/마소모에 비례한 대미지 + 증폭된 무기대미지가 함께 적용되는
      새로운 개념의 공격마법으로 일반 필살기보단 적은 체/마소모와 대미지를
      가졌지만 쿨타임은 없습니다.
      <필살검무>
      1차: 필살검초
      2차: 필살검식
      3차: 필살검기
      4차: 필살검막
      쿨타임: 없음
      명중판정: 일반공격과 동일 (치명률 존재)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체/마소모량, 대미지 효율, 명중률 상승
      전사의 건곤류처럼 업그레이드 시 전방 공격범위 확장은 없지만, 
      대미지효율 상승률이 보다 높습니다.
    ■ 주술사
      1) 공력증강 사용 시 최소체력 상향.
      최소체력 상향: 100 -> (순수체력/100 과 100 중 큰 값)
      2) 호체주술 밸런싱.
      쿨타임: 255 -> 90초
      지속시간: 60 -> 90초
      마력소모: 1000 -> 10000 
      3) 마기지체 밸런싱
      쿨타임: 180 -> 90초
      마력소모: 390 -> 30000
      4) 삼매진화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5) 만파지독 밸런싱
      적용되는 몬스터 종류 대폭 확장 (일반적인 공격형 마법들과 거의 유사한 수준)
      지속시간: 25 -> 8초
      마력소모: 1000 -> 50만
    ■ 도사
      1) 혼마술, 파혼술, 귀염추혼소 밸런싱.
      마방극복력: 타겟의 마법방어를 (원래 마법방어 * 10/x)로 낮추는 효과
      <혼마술>
      지속시간: 425 -> 150초
      마방극복력: 10 -> 25
      저주효과: 50 -> 40
      <파혼술>
      파저효과: 50 -> 41
     
      <귀염추혼소>
      쿨타임: 30 -> 39초
      마력소모: 1000 -> 40000
      지속시간: 425 -> 100초
      마방극복력: 10 -> 25
      저주효과: 50 -> 62
      2) 혼마술, 파혼술 업그레이드 마법 추가
      <혼마술>
      1차: 혼마기(저주효과=46)
      2차: 혼마염(저주효과=54)
      3차: 혼마공(저주효과=62)
      4차: 혼마율(저주효과=70)
      <파혼술>
      1차: 파혼기(파저효과=47) 
      2차: 파혼염(파저효과=57), 쿨타임: 1초
      3차: 파혼공(파저효과=69), 쿨타임: 2초
      4차: 파혼율(파저효과=82), 쿨타임: 3초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마다 마력소모량, 마방극복력도 상승 
      지속시간: (모두) 150초
      2차 파혼염부터는 파급범위 확장
      파혼염(확장=1) -> 파혼공(3) -> 파혼율(5)
      3) 환마술, 환군마술 쿨타임 30분 -> 10분으로 조정.
      4) 공력증강 사용 시 최소체력 상향.
      최소체력 상향: 100 -> (순수체력/100 과 100중 큰 값) 
      5) 무력화 적용 방식 변경.
      그룹원 외 대상(캐릭터, 환수)에게는 PvP 가능한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궁사
      1) 독바르기/맹독바르기 중독 효과 지속시간 상향.
      지속시간: 2 -> 30초
    ■ 아이템
      1) 근거리 무기류 아이템에 대한 전체적인 밸런싱이 진행됐습니다.
    ■ 환수
      1) 이무기~청룡의재앙 오류 수정.
       저주효과가 의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던 부분 하향되었습니다
      2) 소현무/현무환체호위 오류 수정.
       원래 기획 의도대로 환수 스스로에게만 시전 가능하도록 수정
       평귀/창귀/수귀/유현무환체호위는 정상
      3) 소환 <> 귀환명령 최소시간제한 10초 추가.
      최소시간제한 : 10초
      소환 후 10초가 지나지 않으면 귀환 명령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기타
      1) 귀문장,귀문묵장, 귀문보장, 귀문진산장 격 수정
      마법(기원류) 사용시 격 마법 발동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2) 혼마술, 파혼술을 사용하는 몬스터 수준에 맞게 업그레이드 마법 부여
    2. 하우징 내 포탈 이상 오류 수정
    하우징(대형기와집03)의 일부 지역에서 국내성으로 이동되는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3. 연대기퀘스트 9편 오류 수정
    연대기퀘스트 9편 3번째 임무'서연을 보호하라' 진행 시, 대소가 탁자와 겹쳐져
    조약돌의 제한 거리로 더 이상 임무를 진행할 수 없었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바람의나라  8.70 버전 클라이언트 다운받기 >> 
    바람의나라  8.70 버전 클라이언트는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임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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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댓글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