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대규모 업데이트!]Ver 9.40 클라이언트 패치 안내</b>
- 럭키
- 1995
- 8
안녕하세요. 바람의나라입니다.
2009년 6월 24일 Ver 9.40 클라이언트 패치가 진행됩니다.
[패치 일시]
[패치 내용]
기술연마(스펠트리) 적용
기술 습득 방식이 새로운 트리형식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기술연마 업데이트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1. 기술연마창 인터페이스가 새롭게 적용됩니다.
- 기술연마 인터페이스는 업데이트 공지에서 더욱 자세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마법 습득 시 전 단계 마법 흡수/비흡수 여부에 따라 구분선이 달라집니다.
2. 마법정보가 자세히 추가됩니다.
- 기술연마창의 마법을 더블 클릭하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화살표 ◀▶를 클릭하면 각 단계 별(1성~5성)로 구체적인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 수준: 마법 수준을 나타냅니다.
동일 계열의 마법을 중첩하여 시전될 경우 높은 수준의 마법이 발동할 확률이 높습니다.
예) 혼마율1성 마법이 걸린 상태에서 혼마율 2성 마법을 사용하면, 혼마율 2성으로 변경되서 적용됨.
상쇄 관계의 마법을 중첩하여 시전할 경우 높은 수준의 마법이 발동할 확률이 높습니다.
예) 상쇄 관계: 저주 <-> 파혼술/호체주술
3. 신규마법이 추가됩니다.
- 각 마법마다 1성 이상 5성 이하의 등급이 존재합니다.
- 각 성마다 다른 능력치가 존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마법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살신보은 | 마기분산 | 뇌전운무 | 무장1종해제 |
마력방패 | 마방향상 | 파진권 | 무장2종해제 |
잠행 | 마방상승 | 암행술 | 무장3종해제 |
은신 | 마방저하 | 복화술 | 무장4종해제 |
타척보 | 치명향상 | 아공간격리 | 무장5종해제 |
사신맹약 | 치명상승 | 흡공대법 | 마성제마술 |
민첩향상 | 치명저하 | 이혈대법 | 신성제마술 |
지력향상 | 즉발시전 | 운상미보 | 마령환검 |
건강향상 | 쾌속시전 | 파무쾌보 | 전염맹독 |
지혜향상 | 시전지연 | 이어첨각 | 독검 |
힘저하 | 치유향상 | 미혼강격 | 혈독주입 |
민첩향상 | 치유저하 | 생명의비선 | 염시투사 |
지력향상 | 낱폭지뢰설치 | 신령의비선 | 사슬벼락 |
건강향상 | 연폭지뢰설치 | 봉황의비선 | 반격 |
지혜향상 | 시폭염화 | 석화 | 영기폭사 |
생환대법 | 자혈갱생 |
4. 기존 직업 상급자NPC에게 마법을 배우기 위한 일부 재료가 변경됩니다.
측면 공격
천공의 기원
활력
진화열참주
삼중 공격
누리의 힘
화열참주,자
진자천무주
하늘의 기원
동해의 기원
천무주
진뢰격참주
신검합일
하늘의 기원
뢰격참주,백
진백열참주
이중 공격
화영열주'첨
열참주
출두
야수
자영무주'첨
보호
천공의 희원
투명
뢰격주'첨
공력증강
귀환
비영승보
백령주'첨
구름의 기원
소환
맹수
소환
태양의 기원
시력회복
다람쥐소환
5. 기술연마 초기화 시 사라지는 일부 재료 마법은
직업 상급자 NPC와 대화하면 다시 받을 수 있습니다.
※ 밸런싱과 관련한 작업이 진행중이며, 2차 밸런싱 작업이 약 3주 후 적용될 예정입니다.
승급 업데이트
1. 5차 승급 퀘스트 및 시스템이 업데이트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5차 승급 업데이트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로가기]
2. 승급 단계 별 체력/마력의 최대값이 수정됩니다.
- 0차, 1차, 2차, 3차: 6월 24일부터 변경된 값이 적용됩니다.
- 4차: 7월 22일부터 변경된 값이 적용됩니다.
전사, 도적, 궁사
기존
변경
승급
체력
체력
0차
140000
80000
1차
300000
250000
2차
1200000
700000
3차
3000000
1500000
4차
∞
2600000
주술사, 도사
기존
변경
승급
체력
마력
체력
마력
0차
60000
40000
35000
30000
1차
200000
150000
170000
110000
2차
600000
700000
550000
550000
3차
1300000
1700000
1000000
1000000
4차
∞
∞
1400000
1400000
※ 4차 바람 가족분은 상한선이 변경되기 전에 승급 퀘스트를 진행하시는 것이 유리합니다.
시스템
1. 그룹 사냥 경험치 분배 공식이 변경됩니다.
- 90레벨 이상 캐릭터: 캐릭터의 레벨 및 순수 체력/마력에 영향을 받습니다.
- 89레벨 이하 캐릭터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2. 공성전 시 일부 지역에서 환수 소환이 불가능합니다.
- 각
- 공성전 전에 해당 지역에 소환되어있던 환수는 모두 강제귀환 됩니다.
3. ‘66무기 받기’ 퀘스트가 국가별로 구별하여 진행됩니다.
- 고구려: 흑해골굴의 해골류 사냥
- 부여: 흑령굴의 혼령류 사냥
4. 충전금제 마법에 걸려있는 대상에게 ‘천기/낙뢰충전’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 ‘대상이 <충전금제>에 걸려있습니다.’ 라는 메시지 출력됩니다.
- ‘천기/낙뢰충전’으로 마법 쿨타임이 초기화 되면,
초기화된 마법의 남은 시간 만큼 <충전금제>가 적용됩니다.
5. 원거리에서 적에게 순간적으로 돌진하여 공격하는 마법 사용 시, 장애물을 인식합니다.
- 대상 마법: 현무호분진격 등 진격류 마법
- 이동방법
ⓐ 장애물을 인식하여 길을 찾습니다.
ⓑ 1회 방향 전환이 가능하며, 방향 전환이 2회 이상 필요할 경우 이동할 수 없는 길로 인식합니다.
ⓒ 이동 가능한 길이 없을 경우 방향 전환 직전까지만 이동합니다.
※ 장애물은 일반 오브젝트 외에도 화염장벽, 지뢰 등의 마법도 포함합니다.
이벤트
1. 기술연마 도입 기념 무료 재분배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바로가기]
2. 5차승급 기념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바로가기]
기타
1. 체력 회복/데미지 이펙트가 개선됩니다.
- 자신과 타인의 체력을 회복할 경우 회복량이 모두 초록색으로 나타납니다.
- 마나쉴드에 의해 체력이 감소될 경우 수치가 감소량이 파란색으로 나타납니다.
- 이펙트 표시 시간이 두배로 길어집니다.
2. 유저보기 (Ctrl+W) 인터페이스가 수정됩니다.
- 유저 보기에 5차 승급 아이콘이 추가됩니다.
3. 마법 아이콘이 더욱 선명하게 개선됩니다.
4. 임무일지 기능이 개선됩니다.
- 제목 검색 시 메인 퀘스트 명 및 시리즈 퀘스트 명 모두 검색됩니다.
- 일부 임무일지 내용이 퀘스트 진행에 맞게 수정됩니다.
5. 물약이 추가됩니다.
- 체마회복영약, 체회복영약, 마회복영약, 체회복제, 사슴치료약
6. 캐릭터 이동 속도가 변경됩니다.
7. 환수 스펠트리에 마법아이콘이 적용됩니다.
<< 바람의나라 9.40 버전 클라이언트 다운받기 >>
바람의나라 9.40 버전 클라이언트는 자료실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게임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
드디어 나올것이 나왔습니다.
이 많은 업데이트들.. 과연 바람유저들이 어떻게 적응해나갈까요..
추천인 40
럭키
댓글 8
**성입구 - **성 - **성심장 순이니까..
입구에서 길막만 더 심해질
이건 바람의나라2냐?
이제곧 재분배이벤트? 끝나는대로
스킬재분배의비서 뭐 이런거 나오겠네.
사람들은 이것저것 스킬공략이니 뭐니 쓰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