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본 서버 액션 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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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유 서버에 초당 기술 사용 횟수의 제한이 걸렸다는 소식 때문인지,
v10.04 패치 이후 본 서버에도 멋대로 기술 사용 횟수 제한이 적용되었다는 말들이 들려옵니다.
실제로 환수 스킬이 원하는대로 발동하지 않아서 이런저런 실험을 해보았습니다.
스크린샷이 크고... 좀 좋지 못한 타이밍에 찍은 것도 많지만 조작은 없습니다.
환수 5액션 : 제마전음 + 뱀저주 + 오연타 + 호분 + 포갑입니다.
여러 번 시도해보았으나, 포갑폐격은 발동하지 않았습니다. 스크린샷 우측 상태창에서, 강각오연타를 멋대로 2번 시전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즉 제마전음 + 뱀저주 + 오연타 + 호분으로 5액션을 모두 사용하여 포갑폐격이 발동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아마도 현무신선이라면 가장 많이 쓸 것이라 생각하는 스킬입니다.
환수/사람 5액션 : 마성 + 오연타 + 혼 + 호분 + 포갑
여기에서도 역시 오연타가 2번 발동하여, 호분까지 5액션을 모두 사용하는 모습입니다. 포갑폐격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미리 오연타를 외워두고(이 스크린샷에서는 미리 시전하지 않았습니다만) 청룡과 현무를 사용한 공격입니다.
환수/사람 5액션 : 마성 + 제마전음 + 혼마 + 호분 + 포갑
중복되지 않고 5액션을 모두 사용하였고, 잘 발동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현재 현무빵과 같이 환수 기술이 제대로 발동되지 않고 액션 제한에 걸리는 까닭은
'강각오연타' 기술이 한 번 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두 번 발동하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넥슨의 의도적인 패치인지 아닌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현무를 컨트롤하는 것이 더욱 까다롭게 되었습니다.
타게팅 기술이 아닌 환수 기술들이 이렇게 2번씩 발동하는 것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모든 기술이 그런지는 잘 모르겠네요.
또한 환수 소환 직후에 컨트롤이 잘 되지 않는 경우도 있었는데(주작 소환 직후 혼 주작혈주가 잘 안되더군요) 원인은 잘 모르겠습니다.
간혹 오연타가 한 번만 발동할 때도 있었던 것 같은데, 조건은 알 수 없었습니다.
그리고 핵 아닙니다. ㅂㄴ 모 사이트는 정보 교류보다도 핵 논쟁 등으로 싸우는게 우선인 것 같더군요.
환수가 몇 마리 없어서 다양한 실험을 못한 것에 대해서는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결론 : 아직 액션 제한 패치가 된 것은 아니다. 다만 일부 환수 스킬이 한 번 사용하였는데 여러 번 발동하여 액션 회수를 소모한다.
흠.. 일단은 현무가 문제였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