널리 알려진 연대기,영웅용전 경험치 계산법이 이상해서....
- 모래인간
- 2517
- 8
기존에 알려진 공식은
(체 x 2 + 마 x 3.4) x 연대기경험치 / 4 였는데
상당히 큰 오차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260/45 격수는 용전 45000점 받을시 22번풀에 좀 더 합니다.
110/168 비격수는 용전 45000점 받을시 23번풀을 합니다.
격수 체마 260/45와 비격수 체마110/168을 위 공식대로 계산시 상당히 큰 오차가 생깁니다.
둘의 차이는 실제로 풀경 1번 차이도 안나는데 위 공식대로 계산하면
격수는 (260 x 2 + 45 x 3.4) x 45000 / 4 = 757억
비격수는 (110 x 2 + 168 x 3.4) x 45000 / 4 = 890억
이렇게 나옵니다.
757억이 22풀이 나올리가 없으며
890억도 23풀이 나올리가 없습니다.
실제로 풀경 1번 차이도 안나는데 계산상 133억이나 차이가 납니다.
당연히 인터넷에 널리 알려진 저 공식은 맞지 않다는 것이죠.
그래서 여러가지로 계산을 다시 해보고 비교적 근소한 근사값을 찾아냈습니다.
(체 x 2 + 마 x 2.6) x 연대기경험치 / 3
이게 제가 찾아낸 새로운 공식입니다.
자 이공식으로 위 격수와 비격수를 다시 계산해봅시다.
(260 x 2 + 45 x 2.6) x 45000 / 3 = 955.5억 (955.5억을 43억으로 나누면 22풀에 좀더 나옵니다.)
(110 x 2 + 168 x 2.6) x 45000 / 3 = 985.2억 (985.2억을 43억으로 나누면 22.91 , 거의 23풀이 나옵니다.)
체마의 만단위 이하를 생략한걸 감안했을때 실제랑 상당히 근사한 값이 나왔습니다.
여러분도 자신의 체마와 용전 경험치를 가지고 내가 찾아낸 공식대로 계산해보고
제가 찾아낸 공식값이 맞는지 확인해 보세요.
모래인간
댓글 8
기존공식 대로 한 결과 321.8 입니다.
저는 정확히 7풀을 했습니다. (+2억)
결국 기존공식대로 한것이 맞다는 말이 되는거 ...
체마별로 차이난다 이거넹
어떻게 보면 그럴 수도 있겟음...
그런데 체마별로 ... 차이난다고 보기보다는 더욱 정확한 공식을 찾는게 빠를듯..
체마 정확한 수치를 입력을 해서 계산을 한다하면 모를까...
전 둘다 틀리네요 님것이 제 마신 케릭에는 더 가깝네요 물론 오차가 꽤 있긴합니다
기존공식이 맞긴 합니다만 나누기 4가 아니라 때에따라 살짝식 달라지더군요 어쩔때는 3.5 어쩔때는 3.6 이런식으로, 근데 기존공식/연대기경험치를 해보면 그 수치가 일정한 수치에 수렴하긴 합니다.
간지다.
둘다안맞네요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