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타 방무,방관,공증 각인 분석표
- 웅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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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개념:
공격력증가는 방어력이 +가 될수록 점점 쎄진다.
방어구관통은 (이번 각인비서엔 나오지도 않지만 깹방관 37기준)
방어력이 아주 +이거나 아주 -일수록 효과를 발휘한다.
방어도무시는 방어력이 아주 +가 아닌 이상 전부 쓸만하다.
(물론 +여도 쓸만하긴 함. 방무6 < 공증60, 방무4 < 공증40일 뿐.)
방어구관통: 때리려는 대상의 방어력이 -100 이상일때나 좀 쓸만함
극강방어력의 상대와 pk를 할때 저주없이 쌩으로 공격하거나
격전지에서 외벽 때리는 검신,신궁들이나 한슬롯정도 뚫을만 함.
공격력증가: 방무+혼을 포함해서 상대의 방어력을 수도없이 낮출수 있을 경우 쓸만함.
pk할때 저주+방무로 상대의 방어력을 0에 가깝거나 +로 만들어 버릴정도면 좋음
와산성병사 혼이나 율걸고 방무를 합칠 시 좋음.
하지만 방어력이 -이되면 -가 될수록 안좋음.
왜냐면 기본 공격력의 *1.0x를 하는건데 방어력이 낮으면 기본 데미지 자체가 적기때문에
그거의 1.0x배를 해도 별로 안크기 때문.
하지만 이런 시츄에이션은 방어력높은 상대와의 pk 또는 외벽을 상대할때 정도밖에 없기 때문에
(아니면 본인의 방무가 막 30정도로 현저히 낮은데 방어력 -150넘는 몹을 상대하고 싶을 때도 별로 효과를 못봄)
어쨌든 이번 공격력증가 비서는 두어번씩 각인해놓는게 개념임.
방어도무시: 여전히 각인 甲.
하지만 대소, 고구려대장군, 개마무사 등을 잡을 시 보통 마기에 추가로 혼을 걸고 잡으니
보통 얘네의 방어력이 +에 가까워짐. (방무까지 포함했을 시)
그러면 공증60이 방무6보다 좋고 공증40이 방무4보다 좋음.
점점 더 +가 될수록 그 차이폭은 커짐.
이런거만 하고 pk 사냥 안하는 분들은 공증이 나음.
하지만 이런거에 관심이 없다거나 자주 안하는 분들은 여전히 방무가 나음.
결론: 본인이 사냥을 많이 하는지 왕을잡으러 다니는지 전차를 패는지
아니면 pk를 하는지에 따라 그 대상의 방어력을 보고, 표를 참조하여
공증이 좋은지 방무가 좋은지 판단 후에 개념각인을 하는것이 좋을 것.
그리고 아무리 본인에게 공증이 무조건 좋거나 방무가 무조건 좋아도
중복각인 하면서 돈을 왕창 쓰면서까지 공증만 / 방무만 바를 이유가 있나 깊게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것.
댓글 8
세로로 각 방어에 대해 가로로 1~7순위로 정리된 표인가요? 정말 자세하네요
맨윗줄을 예로들면
방어력 +150기준, 효율1등부터 7등까지 좌에서 우 순서로 정리된거에요.
+135가 되는순간 방관37하고 방무5하고 순위가 바끼는거죠.
그러고 +134 +133 식으로 가다가 +108에 방관37하고 방무4하고 바끼는거구요.
밑으로 내려가면서 바끼는거고
밑에서 위로 읽으신다면 "이 방어력" 까지는 순위가 이렇다. 이런식으로 해석하시면 될듯
좌측에 이상한 숫자들은 방어력 0일때 데미지 1이 들어가는걸 기준으로
일정 방어력마다 방무6,5,공증40 등등을 했을 시 데미지가 얼마 들어가는지 비율을 나타낸거구요.
진짜 지금 바람 시스템으론 방무가 젤 무난한듯..
저같은 경우는 주술사니 마기를 쓰니깐
방무랑 공증 적당히 섞어서 쓰면 괜찮은거네요?
음..중복각인짜증낫는대..공증을 밖아야겟네용ㅎㅎ
좋은팁 ㄳㄳㄳㄳㄳ
잘 참고하겠습니다.ㅋ
아~ 감탄하며 잘 보고 갑니다
와 요즘 궁금햇던게 방무 방관 공증 뭐가 다른거였는데 이런게 있네요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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