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담회 당첨] 그동안 넥슨에게 묻고싶었던거 다 물어보세요 !
- 너무신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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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현재 봉황서버에서는 노는아이 캐릭터로, 호동서버에서는 너무신난다 캐릭터로 활동하고있는
닉네임 너무신난다 입니다.
이번에 제가 넥슨의 허그데이(유저간담회)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실은 너무 떨리고, 꼭한번 바람의나라 간담회는 가보고싶었는데 당첨되니까 너무 기쁘네요..
그런데 막상 당첨되니까 요근래 바람의나라를 안해가지고 최근의 바람의나라 지식에 대해선 별로 없습니다..
요즘 바람의나라를 하면서
" 이 버그나 현상은 제발 고쳐줬으면 좋겠다. "
" 이런 이벤트는 안해보나? "
" 운영자님께 그동안 살면서 꼭 한번 묻고싶었습니다! "
이런 의견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저와 공감이 되면서도 실례가 되는 질문이 아니라면 직접 제가 간담회에서 물어보겠습니다.
* 이 글은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며, 간담회 참여날짜는 7월 6일(서울지역) 입니다.
* 이 글은 겜風과 바람서치에 동시에 올렸습니다.
너무신난다
댓글 24
는 사실 저도 당첨
너무신난다 님 찾으면되나요?
우왕ㅋ 늘 고대하시던데.. 파팅이욤ㅋㅋ
시대배경에 안맞는 캐시템만 만들지 말라해주세요 ㅋㅋㅋ
잘 다녀오세욤
아기곰에게 질문거리 하나 제안한 1人
질문이라기 보다는 건의가 있습니다
1.기존에 있던건 놔두고 새로운걸 만들어 내는 패치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ex)새로운던전,새로운무기,새로운몬스터,
지금까지 운영진들의 패치 실패 사례는 대부분 기존의 것을 변경함으로 인해 발생하였습니다
2.현재 바람의나라 케릭터 육성 난이도가 너무 쉬워 졌는데 케릭터 육성난이도를
대폭 상향했으면 합니다.
3.연대기와 영웅용전에 의한 사냥의존도(클리어시 얻는 경험치)를 낮춰줬으면 합니다
4.바람의나라도 메이플처럼 직업마다 스토리라인을 추가했으면 합니다.
5.현재 기술연마로인해 각 직업별 특성이 사라지고 있습니다 서로 중복되는 마법은 지우고
각직업별 특성을 살렸으면 합니다.
6.게임내 사소한 오류수정(무한장에서 색깔염색할시 색상출력이
기존과 다르게 이상하게 나오는점,
연노랑,황금빛 망또 색생출력이 이상한점)
그리고 이벤트는 몬스터 침공 이벤트 같은거 했으면 좋겠는데요..........
마지막으로 이건 개인적인건데요............. 필살검무 이펙트 다시 원래대로 해주면 안될까요?-_-
아........아직 A4용지 하나 분량이남았지만 더쓰면 따귀맞을것같아 여기까지 할게요!!
저도 질문 보단.. 건의를 해주셨으면 좋겠네요..ㅋㅋ
1.천인 기술연마는 언제 완성되는지..?
2.하우징 집터 문제( 영구정지나 예전에 특정기간동안 하우징안쓰면 철거한다고했었는데 안없지는거)
3. 아이템 능력치 조절(예를들면 이가닌자의검,등대의빛검 이 다른템들에 비해 너무좋음)
4.인던형식보단 옛날 마동식으로 유저들끼리 함께 룹해서 함께 사냥이 되는걸원함
필살 건곤 같은거 사람한테 써지게 해주세요 (데미지 입는다는 의미 아님) , 선필 없어진것도 재미없어짐에 한몫하고 있어요.
거래불가 축초 2~3시간짜리 일일 퀘스트로 받을수 있는 방식의 시스템 건의.
-> 하루에 2~3시간 시간 되는 사람들은 재미 있어보인다해도 캐시 지르기는 아깝고 뚜벅이는 싫고 그래서 그냥 바람을 안함.
-> 바람 많이 할 수 있는 사람들은 이런 퀘스트 추가된다고 해도 2~3시간으로는 시간이 부족하기 때문에 귀찮기도 해서
캐시를 그냥 지를 가능성이 크므로 상대적으로 넥슨이 타격입을 확률이 적음
-> 소량의 시간만 할 수 있는 사람들이 뛰어들면서 사냥터 등 전체적 바람 활성화 촉진
-> 뚜벅이 때문에 축초팀과 사냥을 못하던 사람들이 기존 유저들과 함께 사냥이 가능해짐
-> 바람 활성화 촉진으로 기존에 하던 사람이나 다수 시간을 진행하는 유저들 유지에도 도움
-> 부캐 등을 퀘스트로 축초를 받아 키움으로써 사냥이 쉬워질 가능성, 이는 바람상에 없는 중저렙층 양성에 도움
(세컨 키우는 풀템 저렙 + 새로 시작하는 저렙 팀의 구성으로 신규 인원들의 사냥활성화 및 양성에 도움이 됨)
-> 용방 등 어떤 특정 단절된 지역은 퀘스트를 받을 수 없거나 귀찮으므로 경쟁에 큰 타격이 있는것은 아님
-> 서비스 제공자인 넥슨에게는 축초라는 개념을 모르는 사람들이나 맛보지 못한(!) 사람들에게 축초를 홍보할수 있는 기회 제공
첫번 째, 필살건곤 등과같은 스킬을 사람에게도 쓸 수 있게 하는건 건의안에 넣어보겠으나,
거래불가 축초는 힘들 듯 합니다.. 하지만 님의 아이디어와 비슷한 건은 넣어볼 생각중에 있습니다.
저도 이번 간담회 가게됐어요 ^^
근데 이 글에 나오는 만리장성 음악.. 어디서 구할수있을까요?
제가 넥슨에게 묻고싶은게 하나 있다면 왜 이렇게 가면갈수록 빈부격차를 심각하게 만드냐고 묻고싶습니다.
물론 빈부격차야 예전에도 있었던 문제이기는 했지만, 지금은 그 차이를 극복할 수 없는 지경에까지 이르는 바람에 많은 유저들이 떠나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예전에는 그냥 '좋은 템'하나만 먹으면 끝나는 환경이었지만, 지금은 그 좋은템에 '각인'과 '황돋'이라는 소위 '돈으로 떡칠'을 해야지만이 게임을 진행할 지경이니 말이 안나올 지경입니다.
그들이 돈을 벌고싶은 심정은 당연히 이해가 가기는 하지만, 이렇게 치사하고 졸렬고 더러운 방법으로 유저들의 돈을 뜯어내야만 되는지에 대해서 좀 물어보고 싶습니다.
아니, 정확하게 말하자면 왜 게임 환경 자체를 돈이 없으면 안되는 환경으로 만들어버렸는지에 대해 묻고싶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