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의 문제점과 바라는 점
- 흑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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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의 유저로써 바람의나라의 문제점과 바라는 점에 대해서 글을 써볼려고합니다.
너무 문제점이 많아서..몇개 간추려서 적긴 하겠으나과연 분량이 어느정도 나올진...
일단 어렵게 시작해보겠습니다.
우선 이건 모든것이 거의 제 주관이므로 태클 기꺼이 받아들이고
더 중요하게 문제점이 되고 있는것은 또 댓글을 달아주세요
1. 바람의나라 캐릭터 관련
첫번째로 다루고자 하는 것은 바람의나라 캐릭터 문제입니다.
일단 캐릭터가 많이 안 이쁩니다..캐릭터가 이뻐야 바람의나라를 몰랐던 사람도 옆에서 하는걸보면
하고 싶단 생각이 들어야 할텐데...그래서 그런지 PC방에서는 도저히 바람의나라를 할 수가 없습니다.
분명 충분히 이쁘게 만들수 있습니다. 특히 왜 순백태닝크림이 무제한이 고정 캐시가 아닌지 이해가 안갑니다.
(전 이미 제가 원하는 순백태닝크림이 되어 있기때문에 제 사견으로 분위기 조장이 아님을 밝힙니다. )
분명 순백태닝크림은 예를 들어 메이플처럼..
처음 캐릭을 키울때 사고 시작해야 하는 것처럼 축초와 더불어
고정 캐시가 될텐데 거기게 광고성까지 합쳐저서 분명 멀리봐서 더 이득이 있는 경우인데
왜 이런 태닝크림을 묶어두고 고정캐시로 지정하지 않는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부속적인 문제로 캐릭터 삭제 방식
분명 캐릭터 아이디가 좋으면 게임이 할맛이 더 나는건 사실입니다.
개인별로 조금 차이는 있지만.. 닉네임이 안좋다고 싫어할 사람은 없겠지요
그런데 왜 삭제하는데 일주일이나 걸리나요 ??
분명 캐릭거래 면에서는 모순이 많지요 넥슨에서는 아이뒤 거래를 원칙적으로 금하고 있지만
당연히 매니아라는 싸이트가 있고 암묵적으로 하는것도 아니고
분명히 바람의나라도 일단 개임 외 거래를 인정하고 그것을 토대로 운영을 하고 있을텐데
일주일이나 걸려서 이런류의 거래로 신규유저의 입성을 방해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노넥 케릭은 지금 접속이 안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노넥 케릭을 팔고계신분이라면 모르겠지만 지금은 거래사이트에 노넥 이라고 쳐도
열건 남짓 있습니다. 노넥케릭은 분명히 지금은 삭제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면 바람 본사 하드도 덜차지하고 s급 케릭도 많이 풀릴텐데
왜 이것도 그냥 곯은대로 곯았는대도 나두는지..
2. 매크로
얘기 하기 입아픕니다. 정말 이건 알고있는데 숨기는 이유를 그냥 묻고싶을뿐
이미 포기
3. 경험치 변환
왜 42억이고..왜 5차이상들은 이걸 10분도 안되서 채우는데 왜 이걸 가만히 놔두는건지 이해가 안갑니다.
오직 사냥에만 전념하게 할수 없는 것인가..이건 뭐 틈이라고 하기도 그렇고..
오히려 경험치 바꿀때 죽는일이 생길수도있는 틈인데
아 진짜 열받아 죽겠습니다. 물론 이미 풀경에 1,2 씩해서..미친듯이 하신 분들은..
이거 패치되면 엄청 속상하시겠죠..ㅠㅠ 하지만 저도.. 꽤나 한 실정에서
바람의나라 미래를 위해서라면..분명 랭커분들도 감수해주실거라 믿습니다.
예전에 본 글중에 풍경이 왜 4억 2천 얼마인지 나온 글이 있었습니다.
막 2에 몇승해서.. 분명 이걸 바꿀려면 시간과 자본이 필요 하겠지요
근데 못바꿀것도 없지 않습니까. 이미 프리바람 같은거는..이거부터 바꾸고 사람들이 서버를 열던데
이게 바람의나라의 메리트라고 하시는분들도 분명 몇 있으시겠찌만
이런 낡고 사람을 지치게 하는 시스템은 없어짐이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십억경 말고 아예 어던 주문서에 사냥할때 그주문서를 사용하면
먹는 경험치는 무한으로 그 주문서에 쌓이도록 딱 사냥 2시간 딱 끝나고 나면 풀로 다바꿀수 있게
또 경험치 바꿀때도 귀찮게 하지말고 한꺼번에 모든경험치를 마력 얼마로 전부 환산 할수 있도록
먹은 경험치의 퍼센테이지별로 체마로 환산할수 있는 시스템..
최소한 풀경일때 경험치는 5차분들한테는 지금의 100배로 늘려도 두시간풀로 사냥하는건 불가능할텐데
제발 사냥에만 집중하고 컨트롤에만 집중할수있게 해주세요
이대로 각인과 신수변신과 신수로 인해 캐릭만 강하게 만들어서 도대체 어쩌자는겁니까
4. 친구컨텐츠..
20명 ????? 내친구 고작 20명 ?????
컴퓨터 다른 컴퓨터로 접속하면 리셋...
아 걍 바람에서는 친구를 외우고다녀야 하는..
이건 바람하는 내친구가 별로 없다는걸 전제하에 만든 컨텐츠아닙니까
용전에서 만난분 잘하시는분을 내일 또 뵈면....어제 같이 했떤분 아니신가 ??
.....걍 친추해서 어제 같이 하셧떤 분이네 이렇게 하지 못하는겁니까 ?????
이미 포기하신건지 개발자가 없는건지 왜 이런 중요한 컨텐츠를 이대로 방치하고 있는지...
맨날 벗좌벗우 친구초대 하면 모합니까..
정작 문파 외엔 친구랑 대화하는방법이 풍선을 직접 보거나 귓속말밖에 없는데...
5. 한도소유 1억
....하아 왜 글쓰는데 계속 한숨이 나오는지.......
지금 제가생각하기에는..정작 거래되는 상위템들은 반은 1억 이상하는거같은데..
1억 지금 4만원도 안합니다..그럼 4만원 이상하는 템들은
바람에서만 살려면 돈+@ 로 해야하는데...무슨 이런.....
거래싸이트만 흥하게 되는......아예 그쪽에서 돈을 받고 일부러 이러는지....
이유야 어떻게 됬든 시세 조정을 잘못해서 이런현상이 일어났으면
어떻게든 해결을 할생각은 왜 죽어도 못하는지....
1억이상 못가져있으니까 다른 케릭을 하나 더만들어라 ...이런 심보인가..ㅠㅠ
6. 서버 통합
이건 확실히 조금 이견이 생길 부분이긴한데 지금 확실히 전 서버 통합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제일 피보는 서버는 대륙섭인 연서버 유저분들이시겠지만 일단 만약 서버 통합을 한다면 연섭을 제외시켜놓고가 아니라
전서버 통합을 하고.. 차라리 채널을 무수히 많이 늘리는게 먼곳을 바라보곤 했을땐 분명이게 이득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전에는 국내성 동서남북 부여성 동서남북 그냥 말그대로 발디딜곳 없었습니다.
서버 통합을 하면 이런문제가 나오겠지요
그러면 게시판기능을 확대시켜서 와우처럼 검색하면 뜰수있도록
게시판 정리를 딱해서 와우처럼 구매자가 올릴때부터 예를 들어 연홍을 올린다 이러면
연홍만 싹다 모으고 종목별로 모아서 가격순으로 딱 들수 있도록
메이플처럼 부엉이 바람처럼 고용상인검색 이딴거를 캐시로 만들지말고
이거자체 무료로 컨텐츠로 도입하고 고용상인 싹다 없애고
안그래도 좁아터진 국내성 부여성에 고용상인들이 떡하니 차지하고 있으면 어떡합니까
맵도 앵간히 넓어야지 고용상인 같은 소리하고 있네 고용상인도 붙어있게 못만들어 놓고서
바람의나라 어떤 성을 가든 정리가 안되는 느낌..그러면 게시판은 왜만들어놨는지 이해가 안되는......아 또 열받을라하네
일단 아직은 유지하고 있는 연서버를 제외하고 통합한다면후에 훨씬 반발이 심할꺼고
할꺼면 일단 다 통합해서 바람부터 살리고 바야하는
바람의나라는 서버가 없이 다같이 하는게임이다..
이렇게 인식이 바뀌면 얼마나 많은 유저가 같이 즐길수있겠습니까
너무 사람이 많아지는게 아닌가 이러면
모든이가 일단 걸리는게 아이디가 겹침 문제 아이디문제, 문파 문제, 시세 문제
하지만 분명히 대책은 있습니다
아이디가 겹칠시 겹치는 사람에 한해서만 뒤에 특수부호를 붙여준다던지
예전 테일즈위버처럼. 분명 이 문제도 노넥 다사라지면 겹치는거 많아봣짜 한두개일텐데
전 서버 이름에 맞게 칭호를 달아준다던지 예를 들어 호동서버에서 와서 통합이 됫으면
(호동) 뒤에 닉네임 이렇게
귓할때도 그중에 고를수있게 한다던지 분명 방법은 있습니다. 한두가지가 아니라..
서버통합시키고.. 사냥할때는 팟끼리만 들어갈수있게끔 인던을 만들어주시던가
차라리 모여있을곳은 모여있꼬 사냥할때는 사냥하고 팟을 모으는 장소는 차라리 사람많은게 훨 낫지
아니면 게시판을 활용하던가..걍 생각하면 나오는게 아이디어인데 하아..일단 여기까지..일단
7. 무공비급
아 무공비급...책 순서는..다른걸로 바뀌면 왜 또 바뀜 ???
차라리 자기가 책 이름을 정할수 있게해서 쓸수있게 해주던가...
할때마다 책 권수가 바뀌니까....뭘 찍었나 보고 바꿔야하는...
이런 세세한 부분들은 바로바로 바꿀수있는데 왜 그러는지....
8. 캐쉬를 입은상태에서 무기옵이 왜안봐지는가 ??
일반장착으로 돌려놓고 봐야하는....
차라리..그걸 클릭하면 둘다 봐지게 하던가 창이모자라면
왼쪽에라도 띄우게 하던가....
그리고 무기옵보는데... 주작에 2개발려있으면 오른쪽숫자는 안봐지는 이런경우는 도대체 머임 ?????
밑으로 내리던가 !!!!!
아 말이 점점 격해지네....
이 무슨 이런일이 다있는지 참....실험을 안해보나??? 이 뒤에 있는거는 넌센슨가 ?? 대충 있떤 없던 시세도 신경안씀 ?
9. 맵이동시 대기시간...
아 열받어.. 이거는 하도 어렸을때부터 경험해왔던거라
이미 사람들 뇌리에 박혓을지 모르지만
다른게임하다가 와보면 이해가 안가는..
도대체 맵을 이동하는데 소리는 왜넣어놓고 왜 대기탐이 있는지...
ㅡㅡ.....아..이러니까 다른성으로 가기는 싫고...
잘못하다가는 팅기고... 다른성에서 북쪽 포탈타서 다른성갈라면..팅기고..재접해야하고..
이 무슨 이런일이... 안그래도 퀘스트도 팅기면 다시 하게끔 만들어둔 퀘스트도 한두가지가 아닌데
이런거는 제발 쫌 바꾸세요 제발!!!!!!!!!!! 이런 사소한거 왜 아직도 안바꾸는지 이해가 안가네 도대체
아직도... 그래픽오류라던지...말많은 전설조각 젠위치라던가...
많은데 더이상 쓰면 수명이 줄어들듯....
또 생각나면 또 적을게요....자꾸자꾸 적엇....도대체 어디까지 가는가.....
물론 이래도..바람 재밌어서 그래도 하겠지만..
그래도 아직 바라는게 있기에 적겠습니다
근데 요즘은 힘이 쭉쭉 빠지네요..
가끔씩..서비스종료를 위해서 준비하는게 아닌가..하는 생각도 들고....
제발 정리좀 했으면 좋겠어요 제발 정리좀 !!!! 걍..하나하나 다시 봐줬으면..딱딱 정리가 되있는 느낌이 드는
바람의나라를 바라면서 써봤습니다.
흐으..무튼 긴글 봐주느라 감사합니다...
이상...마칠께요 ㅠㅠ
출처 : http://cafe.daum.net/ngc2068
댓글 8
맵이 고용상인때문에 복잡한건 공감... 차라리 시장맵을 엄청 크게만들어서 거기에 고용상인이 모여있으면 좋겠음
50방무찾을려고 성을 왔다갔다 거리고.... 힘듬
서버통합은 섭랭킹1위하던사람이 갑자기 내려가고 그럴수도 있는거라 한다면 대격변이 일어날꺼같다고 생각함;;
오랫동안 바람을 즐겨온 올드유저가 많이 사라질꺼같음...
일단 사냥하는데 캐시가 없으면 안되는 시스템 자체가 바람을 망하게 한 원인이라 볼 수 있음.
뭐 무공비급이야 리그 오브 레전드의 룬페이지 추가 하는거나 기타 다른게임 에도 비슷한게 있으니 그렇다 치지만;
축지 초상 경변고급 경변일반 십억경 지정귀환 망자귀환 이런게 없으면 사냥하는데 많이 불편하게 되있으니 당연히 엄청난 비용 부담이 되고 (기본으로 이런것들만 사도 한달 캐시비용만 2만원가까이 됩니다, 왠만한 정액제 게임수준)
바람의나라 게임 자체가 발적화 게임이라 2D 게임에도 불구하고 렉이 상당합니다, 맨날 서버정상화 업데이트를 한다고는 하지만 하나 마나인것 같고...
솔직히 이제와서 바람의나라를 하는건 진짜 끝물 타는거라고 밖에 볼 수 없네요; 운영하는걸 보면 게임 자체를 긍정적으로 볼래야 볼 수가 없음.
그나저나 연대기 2부 / 격전지 5차 아이템 / 미출시된 수많은 천인아이템 등등 이런건 언제 해결할껀지?
잔뜩 기대하게 해놓고선 맨날 업데이트 하는거보면 캐시아이템 업데이트, 기타 오류 수정(이래봐야 별로 수정되는것도 없음)이나 하고 있는...
아 엄청 공감되네요....언제쯤 넥슨이 저희 말을 들어줄지 참으로 의문입니다 ㅠㅠㅠ
다 공감되는 말인대 한가지 더있다는건 ..
주택가좀 ..늘려줫으면 한다는
농촌섭인대도 땅 찾기도 힘들고 한유저당 땅을 몇개를 대놓은건지 ..
줄맞춤도 안되있고 정말 애매하개 지형때문에도 못하는경우도 상당히많구요
주택가도 개선좀 해줬스면한다는 ..
초보의 외침 .....
모두 수정되었으면 해요! 그리고 많은 사용자가 하기에 주택가가 너무 비좁아요.
새로운 사용자가 늘어나면 뭐하나, 내 집 하나 만들 곳이 없는데ㅠㅠ
수정되면 좋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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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명 캐릭거래 면에서는 모순이 많지요 넥슨에서는 아이뒤 거래를 원칙적으로 금하고 있지만
당연히 매니아라는 싸이트가 있고 암묵적으로 하는것도 아니고
분명히 바람의나라도 일단 개임 외 거래를 인정하고 그것을 토대로 운영을 하고 있을텐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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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부분에서 에러가 있죠
바람의나라는 계정/아이템/게임머니의 현금거래를 원칙적으로 금하고있는게 맞구요
매냐/베이가 있다고 해서 게임 외 거래를 인정했다 이건 아니죠
실제 예를 들면
몇년 전에 게임 아이템/머니의 현금거래로 인해서 법적 소송으로 갔던일이 하나 있었는데
그당시 법원의 판결에 의하면 게임 운영자/회사에서 불공정하게 지급한 아이템을 파는것이 아니라
자신이 시간을 들여 자신의 노력을 들여서 육성하고 획득한 캐릭터/아이템이기 때문에 유죄판결을 내리지 않았던 예가 하나 있었어요(제 기억속에서도 구석탱이에 희미하게 남은 사건이지만 그당시 임팩트가 강해서 기억)
게임사에선 현거래를 하지 말라 하지만 법원에서 유죄를 안내려주니 회사에서 어쩝니까
알면서도 하지 말라고 하는것뿐이지 매니아/베이를 인정하는건 아니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