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굴이나 유령굴에 돌아가는 메클 방안
- 듀나미스
- 2531
- 24
현재 쥐굴이나 유령굴이나 그런 곳에 가보면 옷 안입은 주수리들이 아주 많이 돌아가고있는데요,
쥐굴에서는 몹잡아서 나오는 은전을 캐고
유령굴에서는 몹들이 드랍하는 무기를 주워서 대장간에 가서 팝니다.
문득 든 생각인데, 요즘 레벨업이 빨라 어차피 한 사냥터에 오래 머물지도 않는데
그냥 쥐굴에서 주는 은전을 없애고, 유령굴에서 나오는 무기들의 가격을 폭락 시켜버리고
(철도는 상점에서 팔고있으니 잘 모르겠고.. 야월검이라던가)
차라리 기존에 뒀던 두루마리 퀘스트를 더 늘리는 방안은 어떨까 생각해봤는데
이에 대한 생각이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PS: 이런 생각 해봤자 구현되지도 않을텐데 뭐하는거지!
댓글 24
음.. 그래서 적어놓은게
기존에 있던 두루마리 퀘를 늘린다 인데요 (퀘스트 수가 늘면 받는 돈도 늘겠죠)
제가 새 아이디를 키웠을때도 두루마리 퀘로 받는 돈으로 꽤 쓸 수 있었던 것 같아서 그럽니다.
퀘가 더 늘어난다면 고렙에서 받게 되는 두루마리 퀘인 만큼 받는 돈도 늘어나겠죠.
그리고 요즘 초보중에 야월검이나 그런거 주워서 파는분은 잘 없는듯
음 그렇군요...두루마리다해도 20만원이 안된다고 기억하고 있었는데
더 높은 고렙, 99레벨까지로 확대하면 해볼만도 하겠네요...
그걸 또 노린 공증찍은 도사나 주술 ㅁㅋ이 발설에서 돌아갈수도 있겠지만...ㅠ
그리고 제가 적은 내용 이해하실거라 생각했는데...
마지막줄은 이해를 못하신건지....아님 고질적인 태클인건지...
글쓴분이 말한 것처럼 요즘 바람인중에 야월을 주워파는 사람이 없으니 이것을 막자는 것은
아래에 글쓴분이 직접 언급한 탁상공론이죠. 막혀도 ㅁㅋ인은 어떻게든 돈줄을 찾으려 할테고
이게 결국 귀문부적에서부터 상심으로 이어졌고... 호박,해골무기 또한 하향된다면 도토리 줍는
ㅁㅋ이 나올수도 있겠지요...그럼 실질적으로 NPC로부터 나오는 바돈은 극히 적어지고
결국 바람 시스템 전체 돈줄을 옭아맬게 될겁니다...이게 제가 의미한 바입니다.
다른 주제로 하나 덧붙이자면 지금 유통되고 있는 바돈의 대부분이 ㅁㅋ에서 나온
것이라해도 과언이 아닐 겁니다. 직접 NPC에게 팔아서 벌 수 있는 (제가 기억하기로는)
꽤 나가는게 희귀호박(2500원)인데 과연 현시점에서 ㅁㅋ이 확사라지면 현재 풀린
바돈으로만으로 얼마나 오랫동안 시세 안정이 이어질지도 걱정이네요.
현시점에서는 필요악이라는 용어가 꺼림칙하면서도 맞아 떨어진다고 생각되네요.
단적으로 각인과 관련된 돈만해도 백호뚫고 뭐 하나 바른다해도 약9만원인데.....쩝......
(봉인비서나 각인값은 현재 설정된 값이니..)
아무튼 ㅁㅋ이 확 뿌리 뽑기 힘들정도로 게임시스템에 너무 깊숙히 파고 든 것 같네요........ㅠㅠ
일단 유령굴은 보스몹도 아닌데 해골무기 주는게 오류임 수정해야함..
옛날부터 그래왔던건데....
님 말대로 이런생각 막 해봤자 구현되지도 않을테지만...
두루마리 참 좋은생각이네요 ㅋㅋㅋ;;
해골무기는 요새 끼는사람도 없겠다..그냥 상점판매불가능해도 될것같기도하고..
매퀴가아니고서야 요새 돈벌러 유령굴다니는사람도 없으니...
두루마리퀘스트를 통해서 초보분들이 자금을 어느정도 얻으신다면 쥐굴에서 돈몇푼떨어지는것보다야 좋을듯 ㅋ
두루마리를 좀더 확장시킨 퀘스트 형식으로 돈주는게 낫다고 생각함
영약이나 옷도 좀 적당히 지급하고.. 천인은 좋은거주면서ㅡㅡ;
일회성이라 좀 많이 줘도 매./크로로 풀리는 현재보단 나을것같음
매.크.로를 없애야죠 사냥터를 없애는게아니고 -_-
매.크.로를 없애야 숨좀 쉴텐데 ... 덕분에 이상한 패치로 하향조치만 내려지고 ...
매1클을 없애야 됨
진짜 매1크로 ㅡ.ㅡ
매.크.로를 없애는게 더 나은 것 같은데요?;
음. 그렇다고 단순히 메클을 없애야된다고만 하고계시면
그건 탁상공론이나 다를 바 없습니다.
그럼 바람의나라를 없애죠 ㅋ
매/크로를 없애자는게.. 탁상공론이라면 유령굴을 없애고. 퀘스트로 바꾸자는것도 별반 다를바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매/크로땜에 호박 드롭률 패치를 했어도.. 흉가 세작 매/크로가 사라지지 않았는데요.
유령굴을 없애고 퀘스트로 바껴도.. 매/크로가 사라질꺼라 생각되진 않네요
매/크로를 사전 차단하는게 첫째 목적이지.. 매/크로를 돌릴곳을 없애는건 근본적인 해결책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유령굴 없애서 매/크로들이 딴 사냥터로 이동하면.. 옮겨진 사냥터도 없애고? 또 딴 사냥터로 이동하면 그땐 그사냥터도 없애고?
..매/크로를 아예 처단하는게 옳을듯
그나마 매크로라도잇는게 다행이지 비인기게임은 매클조차없
macro가 있다는게 그나마 다행일지도 모름.
바돈유통은 macro가 거의 다함.
하지만 세작,흉가 등등의 macro의 과한 사용은 차칸 유저들에게 피해만 입힐뿐.
결론 : macro를 줄일 방법을 찾자.
저거 하면 얼마벌려나...
어디한번 재주껏 없애보시지? (나는 ㅁㅋ인? )
초보자들이 돈 벌 수 있는 수단들이 매크로 때문에 사라지고 있습니다. 호박이나 심장도 매크로들때문에 많이 사라졌죠. 매크로때문에 돈벌기 힘든 초보유저들만 죽어나는 꼴입니다. 유저들이 과연 어떻게 자금을 마련할까요? 생산? 각인? 이 모든것도 돈이 있어야 가능한일입니다 그런데 매크로 유저들때문에 돈을 벌기 힘드니 어떻게 자금이 마련하겠습니까 넥슨이 빨리 매크로를 막을 수 있는 보안대책을 세워야합니다.(그리고 매크로가 버는 돈으로 돌아가는 시장이라면 없어지는게 좋습니다)
와 추억..
바람의나라는 진짜 뭣같은게 매.크.로를 잘 안잡아;
너무 극단적인데요....그런식으로 하면 초보들은 뭐로 돈을 벌까요...
아무리 신규 유입이 적다고는 하지만... 이런 식으로 돈 나올 구멍을 하나씩 막다보면...
호박값도 내려야 하고..등등.. 뭐 어떻게 순수하게 금전이 나올 구멍이 없어지는 건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