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수준향상과 저주/파저 마법의 관계
- 루드위그
- 5485
- 1
실험에 사용한 캐릭 = 성파승주(신선), 여린빛(마신)
두 캐릭 모두 무기/갑옷/투구에 마법수준향상이 붙은 건 하나도 안 끼고 있고,
마신 캐릭이 주술사청동거울3성 (마법수준향상 +8) 한 개를 낀 상태, 신선 캐릭은 마법수준향상이 붙어 있는 아이템 하나도 안 낀 상태에서
마신캐릭에게 혼마율 5성을 걸어본 다음, 파혼율 5성을 시전해 보았습니다.
결과는 "안 풀립니다."
그 이유는, 마법수준향상 옵션이 자신에게 걸려져 있는 버프/디버프에 적용 되기 때문에,
혼마율 5성 수준이 82이고, 파혼율 5성 수준이 83임에도 불구하고,
신선캐릭 파혼율 수준 83, 마신캐릭에 걸려진 혼마율 5성의 수준은 82+8=90이기 때문에 풀리지 않는겁니다.
위와 같은 경우의 혼마를 풀려면, 신선 캐릭이 청동거울 3성을 끼거나 마신캐릭이 청동거울을 빼면 혼마를 풀 수 있습니다.
비슷한 경우로 일부 몬스터가 거는 "중독(노기연)"도 해독 1성에는 안 풀리지만,
다른 사람이 마법수준향상↑ 아이템 안 끼고 있고, 자신이 거울을 끼고 있어서
상대에게 걸려져 있는 중독보다 자기 해독 1성의 수준이 더 높기 때문에 남에게 걸린 중독은 풀어줄수 있는겁니다.
자신에게 걸려진 중독(노기연)은 거울을 끼든 안 끼든 중독의 수준이 해독 1성의 수준보다 높기 때문에 풀 수 없습니다.
마법수준향상이 좋은거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