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유] 3차 마법 밸런싱 및 개선 안내
- FiatLu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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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바람의나라입니다.
각 직업 몇몇 마법이 밸런싱 및 개선되었습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3차 밸런싱 >
■ 전사
* 어검술 밸런싱.
첫번째 타켓의 경우 대미지 2배 적용.
* 신백호령 마법 추가.
조건: 2차 승급 이상
마법 습득 제물: 7만전
효과: 특정 마법 공격력 1.5배 상승 (진백호령과 동일)
쿨타임: 30초 (진백호령 = 60초)
지속시간: 3초 (진백호령 = 10초)
※ 진백호령, 신백호령은 둘 중 하나만 습득 가능
* 진백호령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도적
* 부동력 밸런싱.
지속시간 상향: 4초 -> 10초
마력사용량: 100%(비율) -> 20000(고정)
마방극복력: 10 -> 30
자기 방어 효과: +30(손해) -> -30(이득)
■ 주술사
* 호체주술 밸런싱.
쿨타임: 255 -> 30초
지속시간: 60 -> 30초
마력소모: 1000 -> 10000
* 마기지체 밸런싱.
쿨타임: 180 -> 60초
* 삼매진화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도사
* 혼마술 밸런싱.
지속시간: 425 -> 25초 -> 100초 -> 150초
* 혼마술 업그레이드 마법 저주효과 밸런싱.
2차: 혼마염(저주효과=58 -> 55 -> 54)
3차: 혼마공(저주효과=70 -> 64 -> 62)
4차: 혼마율(저주효과=85 -> 73 -> 70)
지속시간: (모두) 425 -> 100초 -> 150초
--------------------------------------------------------------------------------
< 적용된 내용(종합) >
■ 전사
* 도발/유인 PvP시에도 적용되도록 개선.
PvP에서 유인/도발에 걸린 대상은, 지속시간동안 오직 시전자만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대상 공격시 해당 공격은 실패하게 됩니다.
단, PvP시엔 유인/도발 쿨타임이 조절됩니다.
유인: 쿨타임 4 -> 20초, 지속시간 10초
도발: 쿨타임 30 -> 100초, 지속시간 10초
* 어검술 밸런싱.
첫번째 타켓의 경우 대미지 2배 적용
진백호령 효과 적용되도록 개선
* 신백호령 마법 추가.
조건: 2차 승급 이상
마법 습득 제물: 7만전
효과: 특정 마법 공격력 1.5배 상승 (진백호령과 동일)
쿨타임: 30초 (진백호령 = 60초)
지속시간: 3초 (진백호령 = 10초)
※ 진백호령, 신백호령은 둘 중 하나만 습득 가능
* 진백호령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도적
* 부동력 밸런싱.
지속시간 상향: 4초 -> 10초
마력사용량: 100%(비율) -> 20000(고정)
마방극복력: 10 -> 30
자기 방어 효과: +30(손해) -> -30(이득)
* 이기어검, 무형검 마방극복력 상향 조정.
마방극복력: 타겟의 마법방어를 (원래 마법방어 * 10/x)로 낮추는 효과
이기어검: 마방극복력 10 -> 20
무형검: 마방극복력 10 -> 25
* 이기어검, 무형검, 기문방술, 지옥무영 쿨타임 조정.
이기어검: 60 -> 30초
무형검: 60 -> 30초
기문방술: 180 -> 120초
지옥무영: 180 -> 100초
* 파천검무 쿨타임 패널티 완화.
착지 실패 시 존재하던 쿨타임이 제거되었습니다.
■ 주술사
* 공력증강 사용 시 최소체력 상향.
최소체력 상향: 100 -> (순수체력/100 과 100 중 큰 값)
* 호체주술 밸런싱.
쿨타임: 255 -> 30초
지속시간: 60 -> 30초
마력소모: 1000 -> 10000
* 마기지체 밸런싱
쿨타임: 180 -> 60초
* 삼매진화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도사
* 혼마술, 파혼술, 귀염추혼소 밸런싱.
마방극복력: 타겟의 마법방어를 (원래 마법방어 * 10/x)로 낮추는 효과
<혼마술>
지속시간: 425 -> 150초
마방극복력: 10 -> 25
저주효과: 50 -> 40
<파혼술>
파저효과: 50 -> 41
<귀염추혼소>
쿨타임: 30 -> 39초
마력소모: 1000 -> 40000
지속시간: 425 -> 100초
마방극복력: 10 -> 25
저주효과: 50 -> 62
* 혼마술, 파혼술 업그레이드 마법 추가
<혼마술>
1차: 혼마기(저주효과=46)
2차: 혼마염(저주효과=54)
3차: 혼마공(저주효과=62)
4차: 혼마율(저주효과=70)
<파혼술>
1차: 파혼기(파저효과=47)
2차: 파혼염(파저효과=57)
3차: 파혼공(파저효과=69)
4차: 파혼율(파저효과=82)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마다 마력소모량, 마방극복력도 상승
지속시간: (모두) 150초
2차 파혼염부터는 파급범위 확장
파혼염(확장=1) -> 파혼공(3) -> 파혼율(5)
* 환마술, 환군마술 쿨타임 30분 -> 10분으로 조정.
* 공력증강 사용 시 최소체력 상향.
최소체력 상향: 100 -> (순수체력/100 과 100 중 큰 값)
■ 궁사
* 독바르기/맹독바르기 중독 효과 지속시간 상향.
지속시간: 2 -> 30초
■ 기타
* 이무기~청룡의재앙 저주효과가 의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던 부분 하향되었습니다.
바람가족 여러분의 말에 항상 귀 기울여 노력하는 바람의나라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법밸런싱/개선에 대해 나도 한마디! - 댓글 달러 가기 GO
* 럭키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8-10-28 15:30)
각 직업 몇몇 마법이 밸런싱 및 개선되었습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3차 밸런싱 >
■ 전사
* 어검술 밸런싱.
첫번째 타켓의 경우 대미지 2배 적용.
* 신백호령 마법 추가.
조건: 2차 승급 이상
마법 습득 제물: 7만전
효과: 특정 마법 공격력 1.5배 상승 (진백호령과 동일)
쿨타임: 30초 (진백호령 = 60초)
지속시간: 3초 (진백호령 = 10초)
※ 진백호령, 신백호령은 둘 중 하나만 습득 가능
* 진백호령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도적
* 부동력 밸런싱.
지속시간 상향: 4초 -> 10초
마력사용량: 100%(비율) -> 20000(고정)
마방극복력: 10 -> 30
자기 방어 효과: +30(손해) -> -30(이득)
■ 주술사
* 호체주술 밸런싱.
쿨타임: 255 -> 30초
지속시간: 60 -> 30초
마력소모: 1000 -> 10000
* 마기지체 밸런싱.
쿨타임: 180 -> 60초
* 삼매진화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도사
* 혼마술 밸런싱.
지속시간: 425 -> 25초 -> 100초 -> 150초
* 혼마술 업그레이드 마법 저주효과 밸런싱.
2차: 혼마염(저주효과=58 -> 55 -> 54)
3차: 혼마공(저주효과=70 -> 64 -> 62)
4차: 혼마율(저주효과=85 -> 73 -> 70)
지속시간: (모두) 425 -> 100초 -> 150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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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적용된 내용(종합) >
■ 전사
* 도발/유인 PvP시에도 적용되도록 개선.
PvP에서 유인/도발에 걸린 대상은, 지속시간동안 오직 시전자만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대상 공격시 해당 공격은 실패하게 됩니다.
단, PvP시엔 유인/도발 쿨타임이 조절됩니다.
유인: 쿨타임 4 -> 20초, 지속시간 10초
도발: 쿨타임 30 -> 100초, 지속시간 10초
* 어검술 밸런싱.
첫번째 타켓의 경우 대미지 2배 적용
진백호령 효과 적용되도록 개선
* 신백호령 마법 추가.
조건: 2차 승급 이상
마법 습득 제물: 7만전
효과: 특정 마법 공격력 1.5배 상승 (진백호령과 동일)
쿨타임: 30초 (진백호령 = 60초)
지속시간: 3초 (진백호령 = 10초)
※ 진백호령, 신백호령은 둘 중 하나만 습득 가능
* 진백호령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도적
* 부동력 밸런싱.
지속시간 상향: 4초 -> 10초
마력사용량: 100%(비율) -> 20000(고정)
마방극복력: 10 -> 30
자기 방어 효과: +30(손해) -> -30(이득)
* 이기어검, 무형검 마방극복력 상향 조정.
마방극복력: 타겟의 마법방어를 (원래 마법방어 * 10/x)로 낮추는 효과
이기어검: 마방극복력 10 -> 20
무형검: 마방극복력 10 -> 25
* 이기어검, 무형검, 기문방술, 지옥무영 쿨타임 조정.
이기어검: 60 -> 30초
무형검: 60 -> 30초
기문방술: 180 -> 120초
지옥무영: 180 -> 100초
* 파천검무 쿨타임 패널티 완화.
착지 실패 시 존재하던 쿨타임이 제거되었습니다.
■ 주술사
* 공력증강 사용 시 최소체력 상향.
최소체력 상향: 100 -> (순수체력/100 과 100 중 큰 값)
* 호체주술 밸런싱.
쿨타임: 255 -> 30초
지속시간: 60 -> 30초
마력소모: 1000 -> 10000
* 마기지체 밸런싱
쿨타임: 180 -> 60초
* 삼매진화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도사
* 혼마술, 파혼술, 귀염추혼소 밸런싱.
마방극복력: 타겟의 마법방어를 (원래 마법방어 * 10/x)로 낮추는 효과
<혼마술>
지속시간: 425 -> 150초
마방극복력: 10 -> 25
저주효과: 50 -> 40
<파혼술>
파저효과: 50 -> 41
<귀염추혼소>
쿨타임: 30 -> 39초
마력소모: 1000 -> 40000
지속시간: 425 -> 100초
마방극복력: 10 -> 25
저주효과: 50 -> 62
* 혼마술, 파혼술 업그레이드 마법 추가
<혼마술>
1차: 혼마기(저주효과=46)
2차: 혼마염(저주효과=54)
3차: 혼마공(저주효과=62)
4차: 혼마율(저주효과=70)
<파혼술>
1차: 파혼기(파저효과=47)
2차: 파혼염(파저효과=57)
3차: 파혼공(파저효과=69)
4차: 파혼율(파저효과=82)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마다 마력소모량, 마방극복력도 상승
지속시간: (모두) 150초
2차 파혼염부터는 파급범위 확장
파혼염(확장=1) -> 파혼공(3) -> 파혼율(5)
* 환마술, 환군마술 쿨타임 30분 -> 10분으로 조정.
* 공력증강 사용 시 최소체력 상향.
최소체력 상향: 100 -> (순수체력/100 과 100 중 큰 값)
■ 궁사
* 독바르기/맹독바르기 중독 효과 지속시간 상향.
지속시간: 2 -> 30초
■ 기타
* 이무기~청룡의재앙 저주효과가 의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던 부분 하향되었습니다.
바람가족 여러분의 말에 항상 귀 기울여 노력하는 바람의나라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법밸런싱/개선에 대해 나도 한마디! - 댓글 달러 가기 GO
* 럭키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8-10-28 15: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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