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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유 5차 마법 밸런싱

  • 떨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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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바람의나라입니다.

 

각 직업 몇몇 마법이 밸런싱 및 개선되었습니다.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5차 밸런싱 >

 

■ 전사

 

* 쇄혼비무 밸런싱. (허공난무 대미지 수정)
  기존: 1~3칸에 타겟이 있는 경우, 실패
  수정: 1~3칸에 타겟이 있는 경우, 허공난무 발동
  허공난무: 체력소비 = 남은체력의 1/2, 대미지 = 백호참의 1.5배 수준

 

  전방 4칸까지 타겟이 없는 경우에도 4칸 전방으로 쇄도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신백호령 지속시간 수정.
  지속시간: 3 -> 4초

 

* 건곤대나이 업그레이드 마법 추가.
  체력 소모에 비례한 대미지 + 증폭된 무기대미지가 함께 적용되는 새로운 개념의
  공격마법으로 일반 필살기보단 적은 체력 소모와 대미지를 가졌지만 쿨타임은 없습니다.

 

  <건곤대나이>
  1차: 백리건곤
  2차: 천리건곤
  3차: 만리건곤
  4차: 무극건곤
  쿨타임: 없음
  명중판정: 일반공격과 동일 (필살률 존재)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체력소모량, 대미지 효율, 명중률 상승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전방(직선) 공격범위 확장
  천리건곤: 2 -> 만리건곤: 3 -> 무극건곤: 4

 

■ 도적

 

* 필살검무 업그레이드 마법 추가.
  체/마소모에 비례한 대미지 + 증폭된 무기대미지가 함께 적용되는 새로운 개념의
  공격마법으로 일반 필살기보단 적은 체/마소모와 대미지를 가졌지만 쿨타임은 없습니다.

 

  <필살검무>
  1차: 필살검초
  2차: 필살검식
  3차: 필살검기
  4차: 필살검막
  쿨타임: 없음
  명중판정: 일반공격과 동일 (필살률 존재)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체/마소모량, 대미지 효율, 명중률 상승
  전사의 건곤류처럼 업그레이드 시 전방 공격범위 확장은 없지만,
  대미지효율 상승률이 보다 높습니다.

 

■ 주술사

 

* 호체주술 쿨타임, 지속시간 조정.
  쿨타임: 255 -> 30초 -> 60초 -> 90초
  지속시간: 60 -> 30초 -> 60초 -> 90초

 

* 마기지체 쿨타임 조정.
  쿨타임: 180 -> 60초 -> 90초

 

■ 도사

 

* 무력화 적용 방식 변경.
  그룹원 외 대상(캐릭터, 환수)에게는 PvP 가능한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환수

 

* 소환 <> 귀환명령 최소시간제한 추가.
  최소시간제한 : 10초
  소환 후 10초가 지나지 않으면 귀환 명령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 적용된 내용(종합) >

 

■ 전사

 

* 도발/유인 PvP시에도 적용되도록 개선.

 

   PvP에서 유인/도발에 걸린 대상은, 지속시간동안 오직 시전자만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대상 공격시 해당 공격은 실패하게 됩니다.
   단, PvP시엔 유인/도발 쿨타임이 조절됩니다.

 

   유인: 쿨타임 4 -> 20초, 지속시간 10초
   도발: 쿨타임 30 -> 100초, 지속시간 10초

 

* 어검술 밸런싱.
   첫번째 타켓의 경우 대미지 2배 적용
   진백호령 효과 적용되도록 개선

 

* 신백호령 마법 추가.
   조건: 2차 승급 이상
   마법 습득 제물: 7만전
   효과: 특정 마법 공격력 1.5배 상승 (진백호령과 동일)
   쿨타임: 30초 (진백호령 = 60초)
   지속시간: 4초 (진백호령 = 10초)

 

※ 진백호령, 신백호령은 둘 중 하나만 습득 가능

 

* 진백호령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초혼비무 쿨타임 패널티 완화.
  (기존) 4칸 맞추기 실패 시, 쿨타임 그대로 적용(30초)
  (변경) 4칸 맞추기 실패 시, 쿨타임 1/3(10초)로 완화

 

* 쇄혼비무 밸런싱.
  기존: 1~3칸에 타겟이 있는 경우, 실패
  수정: 1~3칸에 타겟이 있는 경우, 허공난무 발동
  허공난무: 체력소비 = 남은체력의 1/2, 대미지 = 백호참의 1.5배 수준

 

  전방 4칸까지 타겟이 없는 경우에도 4칸 전방으로 쇄도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 건곤대나이 업그레이드 마법 추가.
  체력 소모에 비례한 대미지 + 증폭된 무기대미지가 함께 적용되는 새로운 개념의
  공격마법으로 일반 필살기보단 적은 체력 소모와 대미지를 가졌지만 쿨타임은 없습니다.

 

  <건곤대나이>
  1차: 백리건곤
  2차: 천리건곤
  3차: 만리건곤
  4차: 무극건곤
  쿨타임: 없음
  명중판정: 일반공격과 동일 (필살률 존재)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체력소모량, 대미지 효율, 명중률 상승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전방(직선) 공격범위 확장
  천리건곤: 2 -> 만리건곤: 3 -> 무극건곤: 4

 

■ 도적

 

* 부동력 밸런싱.
   지속시간 상향: 4초 -> 10초
   마력사용량: 100%(비율) -> 20000(고정)
   마방극복력: 10 -> 30
   자기 방어 효과: +30(손해) -> -30(이득)

 

* 이기어검, 무형검 마방극복력 상향 조정.
   마방극복력: 타겟의 마법방어를 (원래 마법방어 * 10/x)로 낮추는 효과

 

   이기어검: 마방극복력 10 -> 20
   무형검: 마방극복력 10 -> 25

 

* 이기어검, 무형검, 기문방술, 지옥무영 쿨타임 조정.

 

   이기어검: 60 -> 30초
   무형검: 60 -> 30초
   기문방술: 180 -> 120초
   지옥무영: 180 -> 100초

 

* 파천검무 쿨타임 패널티 완화.
  착지 실패 시 존재하던 쿨타임이 제거되었습니다.

 

* 필살검무 업그레이드 마법 추가.
  체/마소모에 비례한 대미지 + 증폭된 무기대미지가 함께 적용되는 새로운 개념의
  공격마법으로 일반 필살기보단 적은 체/마소모와 대미지를 가졌지만 쿨타임은 없습니다.

 

  <필살검무>
  1차: 필살검초
  2차: 필살검식
  3차: 필살검기
  4차: 필살검막
  쿨타임: 없음
  명중판정: 일반공격과 동일 (필살률 존재)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체/마소모량, 대미지 효율, 명중률 상승
  전사의 건곤류처럼 업그레이드 시 전방 공격범위 확장은 없지만,
  대미지효율 상승률이 보다 높습니다.

 


■ 주술사

 

* 공력증강 사용 시 최소체력 상향.
  최소체력 상향: 100 -> (순수체력/100 과 100 중 큰 값)

 

* 호체주술 밸런싱.
   쿨타임: 255 -> 90초
   지속시간: 60 -> 90초
   마력소모: 1000 -> 10000

 

* 마기지체 밸런싱
   쿨타임: 180 -> 90초
   마력소모: 390 -> 30000

 

* 삼매진화 재습득 방법 변경
   기존: '승급기술 다시 배우기' 메뉴 -> 재습득 불가능
   변경: '마법 배우기' 메뉴를 통해서만 가능

 

* 만파지독 밸런싱
  
적용되는 몬스터 종류 대폭 확대
  
적용 대상 몬스터 확장 (헬파이어, 노도성황 등과 유사한 수준)

   지속시간: 25 -> 8
  
마력소모: 1000 -> 90

 

■ 도사

 

* 혼마술, 파혼술, 귀염추혼소 밸런싱.
   마방극복력: 타겟의 마법방어를 (원래 마법방어 * 10/x)로 낮추는 효과

 

  <혼마술>
  지속시간: 425 -> 150초
  마방극복력: 10 -> 25
  저주효과: 50 -> 40

 

  <파혼술>
  파저효과: 50 -> 41

 

  <귀염추혼소>
  쿨타임: 30 -> 39초
  마력소모: 1000 -> 40000
  지속시간: 425 -> 100초
  마방극복력: 10 -> 25
  저주효과: 50 -> 62

 

* 혼마술, 파혼술 업그레이드 마법 추가

 

  <혼마술>
  1차: 혼마기(저주효과=46)
  2차: 혼마염(저주효과=54)
  3차: 혼마공(저주효과=62)
  4차: 혼마율(저주효과=70)

 

  <파혼술>
  1차: 파혼기(파저효과=47)
  2차: 파혼염(파저효과=57), 쿨타임: 1초
  3차: 파혼공(파저효과=69), 쿨타임: 2초
  4차: 파혼율(파저효과=82), 쿨타임: 3초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 마다 마력소모량, 마방극복력도 상승
  지속시간: (모두) 150초

 

  2차 파혼염부터는 파급범위 확장
  파혼염(확장=1) -> 파혼공(3) -> 파혼율(5)

 

* 환마술, 환군마술 쿨타임 30분 -> 10분으로 조정.

 

* 공력증강 사용 시 최소체력 상향.
  최소체력 상향: 100 -> (순수체력/100 과 100 중 큰 값)

 

* 무력화 적용 방식 변경.
  그룹원 외 대상(캐릭터, 환수)에게는 PvP 가능한 경우에만 사용 가능합니다.
 

■ 궁사

 

* 독바르기/맹독바르기 중독 효과 지속시간 상향.
  지속시간: 2 -> 30초

 

■ 환수

 

* 이무기~청룡의재앙 오류 수정.
   저주효과가 의도보다 높게 설정되어 있던 부분 하향되었습니다

 

* 소현무/현무환체호위 오류 수정.
   원래 기획 의도대로 환수 스스로에게만 시전 가능하도록 수정
   평귀/창귀/수귀/유현무환체호위는 정상

 

* 소환 <> 귀환명령 최소시간제한 10초 추가.
  최소시간제한 : 10초
  소환 후 10초가 지나지 않으면 귀환 명령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바람가족 여러분의 말에 항상 귀 기울여 노력하는 바람의나라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마법밸런싱/개선에 대해 나도 한마디! - 댓글 달러 가기 G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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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4

xp4336 2009.05.20. 02:12
90만....주술사 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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