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유 테스트 서버 9.54 패치 내용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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괴유 테스트 서버 9.54 패치 안내 | 조회 : 211 |
안녕하세요. 바람의나라입니다.
ver9.54 괴유 테스트 서버 클라이언트 패치가 진행됩니다.
[패치 일시]
2009년 8월 21일 (금) 오후 5시 45분
[패치 내용]
※ 일부 마법 사용 불가 및 미니맵 오류는 현재 수정 작업 중에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1. 타겟 시스템(타겟 이동 방법) 개선 전 직업의 원거리 대상을 키보드로 선택 시, 보다 더 직관적으로 콘트롤 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또한 Shift, Ctrl 버튼을 조합하여 원하는 조작이 가능합니다. ⓐ 커서를 본인 캐릭터로 이동하는 버튼이 추가됩니다. home, m: 두 가지 방법 모두 본인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 옵션(f10)에서 타겟이동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1번으로 선택되어 있습니다. 물음표(?, 헬프)를 선택하면 각 설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번: 직관적 이동방식 가장 발전된 타겟커서 이동방식입니다. 가까울수록, 해당 방향선상에 있을수록 선택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 Ctrl+방향키: 방향성이 더 중시되는 방법입니다. - Shift+방향키: 현재 커서 위치가 아닌 사용자 위치를 시작점으로 하여 선택합니다. - Ctrl+Shift+방향키: 현재 커서 위치가 아닌 사용자 위치를 시작점으로, 방향성을 중시하여 선택합니다.
예) ←: 현재 커서를 기준으로 거리와 방향성을 고려하여 1번을 선택합니다. Ctrl+←: 1번과 2번 중 방향성을 우선으로 2번을 선택하게 됩니다. Shift+방향키: 기준이 되는 커서가 현재 커서에서 사용자의 위치로 변경됩니다. ※ 아래 그림은 각 상황 별로 선택될 우선순위를 보여줍니다. 붉은 색에 가까울수록 선택될 우선순위가 높아집니다. 파란색은 현재 커서의 위치를 나타냅니다. 기본 설정 <방향키> (거리가 가까울수록, 방향성이 일치할수록) 좌, 우 선택시/ 상, 하 선택시 방향 우선일 경우 <Ctrl+방향키> 2번: 라인이동방식(상하키와 좌우키 구분) 기존의 4개의 방향(→,←,↑,↓)을 사용하는 방식 선택 커서를 기준으로 이동하려는 대상이 없을 경우 자동으로 다음 열이 선택됩니다.
예) 커서가 1번에 위치하고 우측(→)을 선택하면, 아래 열의 왼쪽(2번)이 자동으로 선택됩니다. 우측키를 선택했으나, 실제로는 왼쪽의 대상을 선택하게 됩니다. 이후 번호 순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3번: 라인이동방식 (상하키와 자우키 동일) 2개의 방향 (←,→)만 사용하는 방식 선택 상(↑)키는 좌(←)키와 동일 하(↓)키는 우(→)키랑 동일합니다. 2. 환수 및 기술연마 창이 비정상적으로 보이던 오류가 수정됩니다.
※ 일부 마법 사용 불가 및 미니맵 오류는 현재 수정 작업 중에 있습니다. 빠른 시일내로 수정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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