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산봉 격 격전지 병사들한테는 극히 미비하게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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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무기는 진산봉'진입니다.
일단 스샷부터 보세요 ~_~...
1.적류산신에게 공작담 1회 시전, (혼헬 검피~한방)
2.격전지 병사에게 공작담 4회 시전 후, (혼헬 빨피)
3.자아마장동 생령검사에게 공작담 2회 시전(건곤사용x체력소모 안함) (혼헬 노~빨피)
*수정1.
추가실험결과 중국 모든몹(마계천신은 노젠이라 제외...)
12지/중국에서는 수화룡만 적용되지 않습니다.
*수정2
부여/고구려/백제 실험결과 (구양 인던보스 제외<격이 안터져서...잡다죽음...>) 모든몹에게 적용됩니다.
(상곡성에 있는 좋은나무는 체력이 괴랄하게 높기때문에 7회 시전시 한칸씩 까임.진산봉은 노도격이 아닌 고정데미지라... )
댓글 10
밸런스 패치?
ㄷㄷ
음...
넥슨이 노도쓰레기로만들어버림.. 마법노도성황이나 금강진봉 바식봉 진산봉류다 보스몹적용안됨..
귀문봉초기에 반고3방 ㅋㅋ
근데 또 더안좋게 최근에패치했나봄?ㅋㅋ
몹 속도에 따라서 깎이는 양이 다른것같은데 산적굴에서 귀문봉'태 격으로도 한방이 뜨는것과 같이(요즘은 저도잘..ㅋ)
귀문류는 시전하는 상대의 체력에서 일정 퍼센트씩만 깍되 격 자체에 일정 데미지이상 줄수가 없게 패치가되었어요
음.. 1회 체력 소모최대량이 3%에 최대 데미지가 80만인가로 기억하고있어요
그러니까 체력이 몹의 체력이 1천만쯤 된다고 쳤을땐 1회당 체력의 3%만 깎구요
몹의 체력이 1억일땐 1회당 80만이 닳는거지요 ~_~
맞나...?
오해석을 방지하기 위해 정확히 말하면, 몹 속도에 따라서 깎이는 양이 다른 것보단,
몹 "속도"에 따라서 체를 깎는 노도, 노도격의 "턴"의 "주기"가 결정된다고 해야합니다.
몹은 피격 시에 특별한 제스쳐를 짓습니다.
이를테면, 깜짝 놀라는 제스쳐, 눈물을 짓는 제스쳐, 등.
노도나 노도격을 몹에게 걸면 지속 시간 내내 그 제스쳐를 짓게 되는데요,
세작 같은 상대적으로 이동 속도가 "느린" 몹에게 노도, 노도격을 쓰면, 상대적으로 그 제스쳐의 "주기"가 길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산적굴 몹이나 선녀방 몹 같은 이동 속도가 빠른 몹에게 노도, 노도격을 쓰면, 그 제스쳐의 "주기"가 속도가 느린 몹에 비해 상대적으로 짧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즉, 노도, 노도격의 체를 깎는 "턴"의 주기가 속도가 빠른 몹은 빠르게 턴이 오고, 느린 몹에겐 느리게 턴이 오는 것이죠.
정리하면, 노도, 노도격의 "턴"의 주기가 몹의 이동속도에 비례하는 것이죠.
그래서 체가 크게 차이 나지 않는 세작과 선녀가, 하나는 여러 방을 쳐야 죽고, 또 하나는 한 방으로 죽게 되는 결과가 생기는 것이죠.
이는 몹의 피격시 제스쳐뿐만 아니라, 노도, 노도격의 이펙트의 "진행 속도"로도 알 수 있습니다.
일식봉의 경우, 노란 구슬이 퍼지는 이펙트인데, 느린 몹에겐 느리게 퍼지고, 빠른 몹에게 빠르게 퍼지는 것을 볼 수 있죠.
pk때 유용함
넥슨은 노도격은막았지만 암살은 막지못했음
지금 노도 자체가 격전지에서 효과가 없어진듯... 이전엔 노도로 전차 검피까지 깍았는데 이제는 안달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