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이즈 게임 게시글 참조 바람의나라 15주년 에디션 업데이트 프리뷰
- 아기곰
- 1461
- 12
http://www.thisisgame.com/board/view.php?id=695354&category=410&xkdlq=oc
지난 1996년 서비스를 시작한 <바람의나라>가 올해 15살 생일을 맞았다. 이를 기념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15주년 에디션’은 새로운 로고(위쪽 이미지) 공개와 함께 대대적인 사용자 환경 변경, 이펙트 및 타격감 개선 등으로 구성돼 있다.
특 히 7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캐릭터 ‘천인’은 15주년 업데이트의 메인 콘텐츠로 ‘창조의 능력’, ‘개조의 능력’, ‘지배의 능력’의 3가지 특수 능력과 이에 맞춘 다양한 신무기가 추가된다. 15살 <바람의나라>가 어떻게 바뀌는지 개발사인 넥스토릭의 프레젠테이션 영상과 정보로 살펴보자.
■ 유저 인터페이스(UI) 변경
기존에 텍스트로 구성돼 있었던 UI를 사용자 편의성 개선, 비주얼 강화 등을 통해 유저들에게 로그인부터 캐릭터 선택까지 더욱 통일되고 세련된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 타격감 개선(Effect System)
새로운 이펙트 시스템을 추가해 <바람의나라> 고유의 느낌을 유지하면서도 다양한 액션 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개선했다.
■ 고레벨 콘텐츠 추가
고레벨 유저를 위한 ‘문파 수련장(아래 이미지)’을 추가해 개인과 문파 모두가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제공한다.
■ 신규 캐릭터 ‘천인’ 공개 (7월 21일 업데이트)
환 인의 서자인 환웅이 세상을 널리 이롭게 하기 위하여 인간세상으로 내려왔을 때 그와 함께 3,000여 명의 무리들이 하늘에서 내려왔다. 그 무리들 중 일부는 인간들과의 사랑을 통해 자손을 보게 되었고, 태생에 하늘의 피가 섞인 그들은 인간들 보다 뛰어난 능력을 지니고 있었다.
그 러나 인간과는 다른 이들이 그 능력을 통해 인간을 지배하는 것을 걱정한 환웅은 그들만의 마을을 만들어 생활하도록 하였고, 고조선 건국 2000년 이래 다른 민족들과 왕래하며 그들의 몸에 흐르는 하늘의 피는 희미해졌지만, 그 힘은 다른 형태로 계속 발전해 나가고 있었다.
그 렇게 시간이 흘러 나라 간의 싸움으로 혼란해진 지금, 각 나라는 그들의 힘을 필요로 하였고, 오랜 세월 고립된 생활을 하던 그들 역시 환웅의 정신을 받들어 혼탁해진 세상을 다시금 바로잡기 위해, 또는 개인의 입신양명을 위해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다.
‘천인’ 연표.
‘천인’ 캐릭터 특성 ① 개조의 능력
체내의 세포를 자신의 의지대로 자유자재로 변형·강화시킬 수 있는 하늘의 힘. 때로는 세상에서 가장 예리한 칼날이 되기도 하고, 때로는 모든 것을 막을 수 있는 방패가 되기도 하는 예측 불가능함이 이 마법의 진정한 강함이다.
‘천인’ 캐릭터 특성 ② 지배의 능력
보 다 강한 정신력으로 타인의 의지를 자신의 의지로 덮어 버리는 하늘의 힘. 신체를 지배하는 강인한 정신력으로 조종하는 사람의 신체적 능력 이상의 힘을 끌어내 폭주시키는 힘으로 자칫 잘못하면 둘 모두 파멸로 이끌 수 있기 때문에 하늘에서도 엄청난 집중력과 자제력을 갖고 있는 일부만이 사용하던 힘이다.
‘천인’ 캐릭터 특성 ③ 창조의 능력
세상의 근간을 이해하는 힘. 만물이 나타나고 사라지는 이치를 완벽히 이해하면 그 모든 것을 조절할 수 있다. 이 힘의 가장 무서운 점은 창조의 뒤에 필연적으로 나타나게 되는 소멸의 힘이다.
‘천인’의 무기: 천인의 특징 중 하나는 바로 색다른 무기에 있다. 세상에 존재하는 그 어떤 힘이라도 사물에 봉인할 수 있고, 힘이 필요 할 때마다 꺼내서 사용할 수 있어 서책, 술병, 족자, 붓, 악기 등 다양한 형태의 무기가 존재한다.
천인의 무기(족자) 시연 이미지(위쪽): 요괴가 봉인돼 있는 족자. 공격하면 ‘얼음’, ‘불’, ‘요괴’ 등이 나와서 적을 공격한다. 천인의 무기(항아리) 시연 이미지(아래쪽): 병 속에 담긴 ‘물’, ‘모래’, ‘뼈가루’, ‘어두운 기운’ 등이 형체가 되어 공격한다.
‘천인’ 의상 착용 이미지.
다양한 15주년 기념 이벤트가 진행된다.
‘세계 최초로 상용화를 한 그래픽 MMORPG’로 기네스 등재를 신청해 놓은 상황이다.
■ <바람의나라> 서비스 연혁
- 2011년 현재 국내 누적 회원 수 1,800만 명 보유
- 2010년 7월 백제 업데이트 실시
- 2008년 12월 ‘바람의나라’ 소설책 출간
- 2007년 7월 ‘바람의나라’ 메인스토리 ‘바람연대기’공개
- 2006년 7월 ‘바람의나라’ 10주년
- 2005년 8월 부분유료화 성공으로 동시접속자 13만 명 기록
- 2002년 3월 인도네시아어판 ‘바람의나라’(Nexia) 현지 상용화
- 2001년 3월 인도네시아어판 ‘바람의나라’(Nexia) 발표
- 2000년 9월 일어판 ‘바람의나라’(風の王國) 일본 현지 상용화
- 1999년 7월 프랑스어판 ‘바람의나라’(Le Royaume des Vents) 프랑스 현지 상용화
- 1999년 7월 99년 상반기 천리안 콘텐츠 대상(최우수 엔터테인먼트 부문)
- 1999년 5월 영문판 ‘바람의나라’(Nexus TK), 호주 Hot games 에서 다운로드 순위 1위 차지
- 1999년 1월 영문판 ‘바람의나라’(Nexus TK), 글로벌 유력 게임 전문 차트 ‘인터넷 월드차트’ 15위 (국산 게임 최초로 50위 안에 진입)
- 1998년 7월 영문판 ‘바람의나라’(Nexus TK), 미국 현지 상용화
- 1998년 2월 문화체육부-전자신문사 주관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
- 1997년 10월 영문판 ‘바람의나라’ 전세계 영어권 사용자 대상으로 서비스 개시
- 1996년 11월 아이네트 인터넷 플랫폼 아이월드에서 무료 서비스 개시
- 1996년 4월 ‘바람의나라’ 정식 서비스 실시
- 1996년 2월 ‘바람의나라’ 시범서비스 실시
아기곰
댓글 12
왠지 나루토랑 신암행어사를 보는거같음 ㅋㅋㅋㅋ
아 천인 개재밌겠당ㅋㅋㅋㅋ얼른나왓으면
흠..........
항아리 하니까
왜
전
나루토의 가아라가 생각이 날까요 -.-
뭐가 뭔진 모르겟지만 재밌겠네여 ㅋㅋㅋ
뭐랄까 천인 스킬 관련으론 보기만해도
밸런스가 걱정되네요....
천인 완전쌜듯 ㅋㅋㅋ
왜 나X토의 가X라가 생간나는 거지....
(천인 무기보고)
던파 프리스트가생각나는군 소울이랑
어째 유저보다 기자들이 더 많이 알어 ㅋㅋ
ㅋㅋㅋㅋㅋ천인 어여나와다오
천인으로 밸런스 깼다가 갑자기 천인 훅 보내지는 말았으면 좋겠어요
개조의능력- 주요스킬이 전부 데미지를 입히는거네요. 왠지 극딜형태의 법사정도가 될듯싶습니다.
지배의능력- 영혼방패는 살보를 본인한테 거는듯하고 터뜨리는건 인간폭전이라는 기술이름처럼 정말 우리가 아는 폭전을 만들듯..마지막으로 치명버프가 주요스킬인걸보아 <방어,공격,버프>가 고르네요~ 아마 공격력을 갖춘 버프사제정도 되보입니다
창조의능력- 얼핏보면 소환수처럼보이지만 글귀가 무서운건 소멸의힘이고 흑룡도 그냥 청룡신검이펙트같은기술인거같고..
강철이도 환수처럼 소환하는건 아닌걸로보아 .. 뭔가 지속적인 데미지를 주고 지속적인 회복을 시켜주는.. 그런..
결국 곧나오겠지만 개인적으로 떠들어봤어요 ㅎㅎ 어쩃든 확실한건 3가지 직업전부 비격이겠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