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약관]아마 2009년 8월정도일껍니다.
- 착한사람
- 2573
- 2
컴터 정리하다가
이런 자료도 있어서 올려봅니다 ㅎㅎ
----- ----- ----- ----- ----- -----
넥슨 서비스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넥슨(이하 "회사"라고 함)이 제공하는 모든 게임 및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계약: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고객 간에 체결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2. 회원: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식별자)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ID(고유식별자):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부여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넥슨 아이디 및 각 게임의 게임 계정을 포함합니다.
4. PASSWORD(비밀번호): 회원이 부여 받은 ID(고유식별자)와 일치하는 이용 고객임을 확인하기 위해 회원 자신이 선정한 문자와 숫자, 특수 기호의 조합을 말합니다.
5. 이용고객(이용자):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회원, 비회원 포함)를 말합니다.
6. 길드: 이용고객이 관심사에 따라 자발적으로 개설, 참여할 수 있는 온라인 모임을 말합니다.
7. 길드회원: 길드를 개설, 가입, 이용하는 회원
8. 길드마스터: 해당 길드를 대표하고 이용자의 길드 가입 및 탈퇴에 관한 제반 권한을 지닌 회원을 의미합니다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관계법령과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지 않는 것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3조(약관의 효력 및 적용과 변경)
① 이 약관은 회사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www.nexon.com, 이하 '홈페이지'라 함)에 온라인으로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원가입을 한 회원은 약관에 동의한 시점부터 동의한 약관의 적용을 받고 약관의 변경이 있을 경우에는 변경의 효력이 발생한 시점부터 변경된 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
②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습니다. 본 약관의 변경에 대해 이의가 있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회원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회원에게 알렸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본 약관 내 규정 중 일반 조항과 제11조부터 제16조까지의 조항에 충돌이 발생한 경우 제11조부터 제16조의 규정이 우선 적용되며, 규정되지 않은 사항은 본 약관의 일반 조항이 적용됩니다.
제4조(약관의 규정 외 사항에 관한 준칙)
이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 및 관계법령이 적용됩니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5조(이용계약의 성립 및 ID의 부여)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과 절차에 따라 이용신청을 하고, 그 신청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회사와 이용자간 이용계약이 체결됩니다.
② 본 이용약관에 대한 동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가 이용 신청 시 본 약관에 '동의함'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동의의 의사표시가 완료됩니다.
③ 이용고객은 제1항의 이용 신청시 반드시 이용자의 실명 및 실제정보를 기재하여야 합니다. 이를 준수하지 않은 회원은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④ 이용계약이 성립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 ID를 부여하고 회원ID를 통해 회원에 대한 제반 관리 업무를 수행합니다. 회원은 본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부여받은 회원ID를 매개로하여 게임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⑤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의해 최대 3개의 ID를 부여 받을 수 있으며, 부여된 각 ID를 통해 당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일단 부여된 회원 ID는 원칙적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며, 불가피한 사유로 인하여 ID를 변경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당 ID를 해지하고 새로운 ID로 가입을 하여야 합니다.
⑥ 회원 ID에 대한 지위승계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제6조(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① 회사는 상기 이용고객의 신청에 대하여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문제가 없는 경우 서비스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양식에 필요한 정보를 기재하지 않는 경우
3.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4. 부정한 용도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5.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6. 본 약관에서 규정한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한 경우
7.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에 원인이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기술상 서비스를 처리하지 못할 장애 사항이 발생한 경우
3. 최근 1개월 내 해지기록이 있고 회원가입을 재신청하려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서 부적절한 행위를 할 우려가 있다고 인정되는 경우
③ 회사는 이용자가 관련법령에서 규정하는 미성년자일 경우,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승낙을 보류할 수 있으며, 14세 미만 미성년자인 이용자는 관련법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절차를 거쳐야만 회사가 제시하는 가입 절차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제7조(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
①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단,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보호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② 회사는 본인확인을 위해 필요한 경우, 회원에게 그 이유(용도)를 고지하고 회원의 신분증 또는 이에 갈음하는 증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를 미리 고지한 목적 이외로 사용할 수 없으며, 목적 달성 시 즉시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제8조(기재사항의 변경)
회원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위해 자신의 정보를 성실히 관리해야 하며 자신의 변동사항이 있을 경우 이를 변경해야 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변경이 지연되거나 누락되어 발생되는 손해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서비스의 이용개시)
① 회사는 이용고객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회사의 필요에 따라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는 유료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0조(서비스의 이용시간)
① 회사는 서비스를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서버의 증설 및 교체, 새로운 게임 내용의 추가, 각종 버그 패치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를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합니다.
②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 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 긴급하고도 부득이한 사유로 인해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이럴 경우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할 수 있습니다. 만일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이 필요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사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한 후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일정기간 동안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할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홈페이지 또는 개별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한 바에 의합니다.
④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등의 불가항력의 사유나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그 사유 및 기간을 사전 또는 사후에 회원에게 홈페이지를 통하여 공지합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를 특정 단위로 구분하여 각 단위별로 서비스이용시간을 다르게 운영할 수 있으며, 이러한 사항은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11조(게임 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에게 게임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할 수 있습니다. 게임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 본 약관에서 정하고 있는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는 유료서비스와 무료서비스가 있습니다. 유료로 제공되는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아래의 요금제를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정액제: 일정기간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해당 요금에 해당하는 기간만큼 서비스를 이용하는 요금제도를 말합니다.
2. 시간제: 일정시간을 기준으로 하여 회사가 미리 책정한 요금을 지불하고, 해당 요금에 해당하는 시간만큼 서비스를 이용하되, 회사가 미리 책정한 일정기간 내에 사용해야 하는 요금제도를 말합니다.
3. 자동 결제: 이용자가 입력한 결제 수단 등의 결제정보로 자동 요금 결제가 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4. 기타 요금제: 유료 서비스별로 회사의 정책에 따라 특별히 책정한 요금제도를 말합니다.
③ 제2항의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은 요금제 선택을 통한 유료서비스 이용신청 후,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은 서비스이용요금을 성실히 납부하여야 합니다.
2. 유료서비스 이용을 신청한 회원은 서비스이용요금을 신청 후 즉시 결제하여야 합니다. 단, 무통장입금의 방식으로 정액제와 시간제를 신청한 회원은 신청 완료 후 1주일 이내에 해당 금액을 입금하여야 하며, 1주일 이내에 입금하지 않을 시에는 그 신청을 철회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자동결제 서비스는 이용자가 구매한 아이템의 사용기간이 만료되는 날의 전날에 자동 결제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이용자가 해당 서비스의 별도 해지 절차에 따라 해지 신청을 한 경우 또는 신청 시 명시된 자동 결제일에 회원이 지정한 결제 수단을 통한 정상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해당 서비스는 자동 중단됩니다.
4. 시간제 및 기타 요금제 중 시간을 기준으로 하는 서비스는, 결제시 별도의 정함이 없는 한 결제 후 30일 동안 유효합니다. 그 기간을 초과하여서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④ 제2항의 서비스 이용요금의 결제방법 및 결제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넥슨캐시의 요금결제는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텔레쿠폰, 도서문화상품권, 게임문화상품권, 틴캐시, GT카드, OK캐시백,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BC TOP포인트, 무통장, 실시간 계좌이체, 신한카드 포인트, 국민 KB 포인트리, 넥슨카드, 편의점 결제 등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방식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단, 결제수단 운영회사나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결제한도가 부여될 수 있으며, 회사의 사정상 서비스별로 일부 결제수단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상기 각 결제수단을 운영하는 사업자가 별도로 있는 경우, 회원은 해당 결제수단을 이용하기 전에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를 이행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용요금을 결제할 때에는 해당 결제수단의 사업자가 제시하는 절차 이행 및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⑤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유료게임서비스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에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닌 경우
2. 타인의 명의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하는 경우
3. 필수적 기재사항을 누락 또는 오기한 경우
4. 이용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잘못 납부하여 납부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5. 제4항 제1호의 결제수단을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무단 도용하여 이용요금을 결제한 경우
6. 회사에서 서비스할 것을 정하지 않은 국가에서 서비스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그 밖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⑥ 회사는 게임서비스를 제공 함에 있어 회원에게 본 약관 외에 별도 게임별 약관의 체결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약관이 요구되는 게임은 회원이 해당 게임의 약관에 동의한 후 이용신청을 하고 그러한 내용에 대해 회사가 승인 함으로써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⑦ 회원 중 "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상의 인터넷컴퓨터게임시설제공업을 영위하는 자(이하 "PC방사업자")가 본 조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업에 사용하고자 할 때에는 회사와 별도의 "인터넷 PC방 서비스 이용 계약"을 체결하여야 합니다. PC방사업자가 회사의 서비스정책을 우회하여 본 조의 서비스를 영업에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제24조 및 본 약관에서 정한 제재조치 및 손해배상을 PC방사업자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⑧ 게임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게임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권을 가집니다. 즉,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게임을 일정기간 동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할 권한을 갖는 것이며, 이를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 또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제12조(아이템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바타 및 게임에 사용하는 아이템(이하 '아이템'이라 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본 조의 서비스로 제공되는 아이템은 유료 또는 무료로 구분되어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유료 아이템을 넥슨 캐시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아이템 (아바타를 포함. 이하 동일)에 대한 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소유권은 회사에게 있으며, 아이템을 구매한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권을 가집니다. 즉,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아이템을 일정기간 동안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범위 내에서 이용할 권한을 갖는 것이며, 이를 회사가 정한 방법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 또는 사용하거나 양도, 판매할 수 없습니다.
⑤ 회사는 회원의 부정한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아이템이나 회사로부터 무료로 제공받은 아이템은 넥슨 캐시로 환불하지 않습니다.
⑥ 회원의 게임아이템에 대한 사용 보증기간은 기본적으로 1년이며, 기간 경과 후에는 사용권을 상실합니다. 단, 보증기간이 별도로 명시된 유료아이템의 경우는 구매 시 명기한 보증기간을 따릅니다.
⑦ 보증기간이 '영구'로 표시된 유료아이템이나 본 약관 시행이전에 판매된 보증기간이 표시되지 않은 유료아이템(이하 '영구아이템'이라 함)에 대한 사용은? 게임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제공되는 기간 동안의 이용권을 보장하는 것이며, 만약 회원이 온라인게임 이용약관상 금지행위를 하였거나 휴면 ID 또는 휴면캐릭터로 분류되어 그에 따른 제재로서 당해 ID 또는 캐릭터가 이용제한 내지 삭제되는 경우 및 제 18조 2항에 따라 서비스가 중단되는 경우 영구아이템의 사용도 중지되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구매대금을 반환할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⑧ 회사는 아이템의 보증기간 중 회사의 게임내용의 변경 및 게임아이템 정책에 따라 기존 아이템이 소멸될 경우에는 30일 이상 사이트에 공지를 하고 사용권이 남은 게임아이템을 유료로 구매한 회원에 한하여 등가의 신규 아이템 등으로 보상하며, 사용기간은 기존아이템의 잔여기간으로 합니다.
⑨ 회사가 회원에게 지급한 무료아이템의 경우에는 서비스제공기간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⑩ 아이템의 수명은 기본적으로 유통개시시점으로부터 1년으로 제한되며, 회사는 1년 후에 아이템을 소멸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소멸되는 제품의 공지를 30일 이상 홈페이지 또는 해당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에 공지하고 소멸되는 아이템을 유료로 구매한 회원 중 잔여기간이 있는 아이템을 보유한 회원에 한하여 그에 상응하는 아이템 등으로 보상하며, 사용기간은 기존 아이템의 잔여기간으로 합니다.
제13조(넥슨캐시 서비스)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는 현금과 일대일의 비율로 구입한 넥슨캐시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넥슨캐시에 관해서는 회사가 정하는 별도의 넥슨캐시 약관에 따릅니다.
제14조(큐포인트의 이용)
① "큐포인트"란, 큐플레이 게임 내 상점에서 재화 또는 용역을 구매할 수 있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단, 큐플레이 웹 상점에서는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② "큐포인트"는 회사의 정책적 결정에 따라 서비스 중단 등의 사유가 발생된 경우 이에 대해 일시적으로 지급되는 기간제한 아이템에 대한 보상 또는 페스티벌, 이벤트 등의 상품으로 이용고객에게 차등 지급되는 포인트서비스입니다. 따라서 회원이 "큐포인트"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은 환불 받으실 수 없습니다.
③ 이용고객은 "큐포인트" 1점을 넥슨캐시 1원에 준하는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큐포인트"를 넥슨캐시와 합산하여 결제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이 게임 계정을 삭제하거나 회원의 귀책사유로 게임 계정이 삭제되는 경우 해당 게임 계정에 적립된 "큐포인트"는 게임 계정 삭제 시에 자동적으로 소멸됩니다.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게임 계정 이용제한의 경우에는 해당 계정의 이용 제한 기간동안 "큐포인트"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⑤ "큐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최종적립일로부터 1년이며 유효기간 내에 사용되지 않은"큐포인트"는 사전에 명시한 유효기간 만료시 소멸됩니다.
⑥ "큐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90일이내에 회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회사는 정정 신청일로부터 90일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자료를 회사에 제시하여야 합니다.
⑦ "큐포인트"의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오류발생 시점으로부터 90일 이내에 오류를 정정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경영상, 기술상 또는 운영상의 이유로 사전 고지 후 "큐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으며, 회사는 사전고지를 최소한 30일 전에 하여야 합니다. 이 경우 사전에 고지한 서비스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기적립된 "큐포인트"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15조(길드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에게 길드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본 약관에 동의한 회원은 누구나 길드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가 정한 소정의 양식에 따라 길드를 개설하거나 길드마스터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단,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길드의 개설 및 이용을 제한합니다.
1.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침해하는 내용을 통신할 목적
2. 현행법에 위배되거나 저촉되는 내용을 통신할 목적
3. 저속하고 음란한 자료 및 내용을 통신할 목적
4. 특정 개인이나 단체에 대한 비난이나 명예훼손, 피해를 주는 내용을 통신할 목적
5. 사적인 정치적 판단이나, 종교적 견해의 내용으로 회사가 서비스 성격에 부합하지 않는다고 판단하는 경우
6. 타인이나 업체의 지적재산권, 초상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통신할 목적
7. 타인 또는 업체를 사칭하거나 사기의 목적
8. 회사의 승인 받지 않은 광고, 판촉물 자료를 게재하는 등의 상업적 목적
9. 본 약관 제23조가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에 위반되는 경우
10. 기타 법률에 저촉되는 정보를 게재할 목적
② 회원은 누구나 길드에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으며 또한 언제든지 임의로 길드를 탈퇴할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에 대한 승인여부는 해당 길드의 길드마스터가 정한 가입방식 및 조건에 따라 결정됩니다. 길드마스터는 해당 길드 내부 규정에 정한 바와 상관없이 회사와의 관계에 있어서는 해당 길드를 대표하며, 길드마스터의 권리의무는 다음 각호와 같습니다.
1. 길드마스터는 길드회원가입 신청에 대한 승인 및 길드회원의 이용제한 또는 강제탈퇴 등의 여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2. 길드마스터는 길드의 개설취지 및 운영취지에 반하는 게시물과 자료에 대해서 게재를 제한하거나 등록을 거부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길드마스터는 길드 회원 개인의 신상정보를 함부로 공개해서는 안됩니다. 길드마스터는 회원 개인 신상정보의 무단 유출로 야기되는 회원 개인의 모든 피해에 대해 직접 책임을 부담합니다.
4. 길드마스터는 길드 운영과 관련한 정보를 신의성실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 해당 정보가 타인에게 유출되어 길드가 폐쇄되거나 길드 운영에 피해를 입은 경우 전적으로 길드마스터에게 그 책임이 있으며, 이러한 사유로 폐쇄된 길드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5. 길드마스터는 길드회원들의 불법적인 행위나 미풍양속을 해치는 자료와 게시물이 길드 내에 게시되지 않도록 엄격히 관리하여야 하며, 이를 지키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문제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이에 해당하는 게시물 또는 자료가 존재할 경우 회사는 길드마스터에게 즉시 제한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으며, 요구에 즉시 응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임의로 삭제 또는 제한하고 추후 길드마스터에게 그 사실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6. 길드마스터는 길드를 자진하여 폐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사유로 폐쇄된 길드는 복구할 수 없습니다.
7. 길드마스터는 본 조 제3항 4호의 각 사유에 해당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8. 길드 내 메뉴별로 관리자가 지정된 경우에는 메뉴별 관리자들은 길드마스터가 부담하는 본 조 제2항 3호 및 4호에서 정한 의무와 책임을 동일하게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길드서비스와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의무 및 권한을 가집니다.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각 길드를 공지 없이 적합한 분류로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및 쾌적한 서비스 환경 유지를 위하여 개설된 길드를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3. 길드 개설시 등록한 길드주소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직권으로 길드를 폐쇄하거나 특정기능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사회의 공공질서와 미풍양속을 침해하거나 음란, 저속한 정보를 교류하는 목적으로 길드가 개설되었을 경우
2) 헌법 및 실정법에 위배되거나 저촉되는 내용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
3) 길드의 활동이 회사, 회원 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들에게 불이익을 끼치는 것이 명백한 경우
4) 길드마스터가 회원의 기본 의무와 길드마스터로서의 책임을 다하지 않을 경우
5) 2회에 걸친 경고 및 운영중단 조치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사유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을 경우
6)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자료가 등록되고 시정되지 않는 경우
7) 상용자료 및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는 자료를 등록하여 물의를 빚거나, 이러한 자료의 등록에 대한 시정요청을 받아들이지 않는 경우
8)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길드를 통해서 영리추구를 위한 상업적인 활동을 할 경우9) 회사 사정으로 인하여 더 이상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5.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때 길드는 운영이 일시적으로 중단될 수 있습니다.
1) 현행법에 저촉되는 사유로 국가기관으로부터 증거보전 처분을 받거나 그것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2회의 경고를 받고도 동일한 사유의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 경우
3) 회사 사정으로 인하여 더 이상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는 경우
4) 길드 내의 분쟁으로 인하여 회사가 분쟁 당사자의 중재 신청에 따라 중재자의 역할을 수행하게 될 경우
④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폐쇄되거나 삭제된 길드, 길드 메뉴, 게시정보에 대한 복구의무를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길드서비스를 통하여 생성된 길드 및 길드의 정보내용, 게시물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길드의 게시물 및 길드의 운영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어떠한 경우에도 길드서비스에 포함된 정보의 신뢰성을 보장하지 아니하며 동 정보에 의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6조(메신저 서비스)
① 회사는 회원에게 넥슨 플러그 등의 메신저 서비스(이하 '메신저 서비스'라 함)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메신저 서비스에 부가된 저장기능을 불법적이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 간에 메신저를 통하여 송수신한 정보를 바탕으로 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③ 회원은 메신저 서비스를 통하여 법령에 위반되거나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청소년 유해매체물, 불법 복제물 등의 정보를 전송, 저장할 수 없습니다.
제17조(콘텐츠 서비스)
①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회사의 정책에 따라서 회원에게 서비스의 이용기한을 정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기한은 각 콘텐츠 서비스 세부이용 지침에서 정하거나 각 콘텐츠 서비스 결제화면 등에 미리 게시하여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② 회사는 콘텐츠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에 관한 정보를 각 서비스별 홈페이지 권장사양정보에서 제공하며, 회원은 콘텐츠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서비스에 이용할 단말기 사양, 유무선 통신망의 품질 등이 해당 콘텐츠 서비스의 이용에 적합한지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자신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콘텐츠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회원에게 동일한 콘텐츠를 잔여기간 동안 제공하거나 유료로 구매한 콘텐츠의 경우에는 본 약관 제28조 내지 제30조의 각 조항을 준용하여 처리합니다.
④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는 ‘온라인디지털콘텐츠산업발전법’ 및 ‘디지털콘텐츠이용자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법령에 따라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다는 내용을 팝업화면이나 연결화면 등으로 표시합니다.
제18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① 회사는 운영상 또는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에 대해서는 제19조 제4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치명적인 버그 발생, 서버기기결함, 긴급 보안문제 해결 등의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유료정액제 또는 기간제 유료아이템의 사용기한이 경과한 이후의 상기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의 요구, 서비스 중단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단, 이 때 제 12조 7항의 영구아이템의 경우 서비스 중단 공지 시 공지된 서비스의 종료일까지를 아이템의 이용 기간으로 봅니다.
③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2.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3.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4. 회사의 제반 사정으로 서비스를 할 수 없는 경우
④ 회사는 비실명인 회원, 임시회원, 준회원, 만 14세 미만 회원, 청소년보호법상의 보호 대상인 회원, 만 20세 미만의 회원, 외국인 회원, 법인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⑤ 제2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가 제19조 제4항에서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단으로 인하여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정보의 제공 및 회원에 대한 통지 등)
① 회사는 본 서비스 등을 유지하기 위하여 광고를 게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서비스 이용시 노출되는 광고게재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제3자가 주체인 제1항의 광고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를 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③ 회사는 서비스 개선 및 회원 대상 서비스 소개 등을 위한 목적으로 회원 개인에 대한 추가정보를 요구할 수 있으며, 동 요청에 대해 회원은 승낙하여 추가정보를 제공하거나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 주소로 통지하거나 또는 회사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것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e-mail의 경우 해당 e-mail 서비스 제공사의 제한에 의해 개별통지가 불가한 경우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서비스의 양적, 질적 향상을 위하여 광고성 프로그램을 고객의 컴퓨터에 설치하도록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휴대폰결제와 관련하여 고객의 이의제기가 있는 경우 또는 이에 준하는 사안으로 휴대폰결제 중재센터의 요청이 있는 경우, 문제해결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의 결제 여부 등의 정보를 휴대폰결제 중재센터에 확인 해 줄 수 있습니다.
제20조(회원의 게시물)
① 게시물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올린 글, 사진, 그림을 비롯한 각종 파일과 링크, 덧글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
②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권리는 회원에게 있으며, 동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손실이나 문제는 회원 개인의 책임이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관리상의 필요에 따라 게시물을 사전 통지 없이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였음을 이유로 타인으로부터 회사가 손해배상청구 등의 이의 제기를 받은 경우, 게시물을 작성한 회원은 회사의 면책을 위하여 적극적으로 협조하여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회원은 그로 인해 발생한 문제에 대해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⑤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내용물을 게시하거나 전달할 수 없으며, 회사는 서비스 내에 존재하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시킬 수 있으며 또한 등록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및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포함하여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성격에 부합되지 않는 내용인 경우
6. 승인되지 않은 광고 및 홍보물을 게재하는 경우
7. 타인의 ID,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위·변조한 내용인 경우
8. 탈퇴한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회원이 게임 내에서 취득한 아이템 등의 매매와 관련되는 내용
11. 불법복제나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
12. 회사 또는 서비스의 정상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13. 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제21조(게시물의 저작권 등)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저작권자에게 귀속합니다.
③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없이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④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글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및 관련 프로모션 등에 노출될 수 있으며,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의 내용을 준수하여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검색 결과 제외,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⑤ 제4항은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 유효하며, 회원이 탈퇴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적용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게시물이 제20조 제5항의 각호에 해당하거나 제3자로부터 저작권 등의 문제로 이의제기가 있고 그것이 상당한 이유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이를 삭제하거나 등록 자체를 거부할 수 있으며, 저작권 및 권리침해로 인한 게시물의 게시중단 등에 대한 사항은 저작권법 및 관계법령에 따릅니다.
<제4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제22조(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법령과 본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 취급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관련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고객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전화나 e-mail로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할 수 있습니다.
제23조(회원의 의무)
① 이용고객은 회원가입 신청 시 모든 사항을 사실에 근거하여 기재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이나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사실을 기재하거나, 다른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용,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2. 회원의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3. 회원 ID에 축적된 사이버상의 아이템 등을 타인과 매매하는 행위
4.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또는 회사의 서비스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
6. 게시판 등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연결(링크)하는 행위
7. 회사의 지적재산권, 제3자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8.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음성 등을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서비스와 관련된 설비의 오동작이나 정보 등의 파괴 및 혼란을 유발시키는 컴퓨터바이러스 감염자료를 등록 또는 유포하는 행위
10. 프로그램의 버그를 악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1.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수 있는 정보 및 수신자의 명시적인 수신거부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행위
12.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및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13.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14. 제11조 제4항 제1호의 결제수단을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무단 도용하여 서비스이용요금을 결제하는 행위
15.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16.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이나 화상 또는 영상을 계속하여 상대방에게 도달하게 하여 상대방의 일상적 생활을 방해하는 행위
17.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변경하는 행위
18. 관련법령에 의하여 그 전송 또는 게시가 금지되는 정보(컴퓨터프로그램)의 전송 또는 게시 행위
19. 회사의 직원이나 운영자를 가장하거나 사칭하여 또는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글을 게시하거나 메일을 발송하는 행위
20. 컴퓨터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e-mail로 발송하는 행위
21. 다른 회원을 괴롭히는 행위
22. 회사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23.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및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③ 회원은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을 비롯하여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④ 회원은 회사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을 판매하는 등의 영업활동을 할 수 없고, 서비스를 통해 취득한 아이템 및 ID 등을 거래에 제공하거나 제공받을 수 없고, 해킹, 광고를 통한 수익, 상용소프트웨어 불법배포 등의 행위를 할 수 없으며, 그와 같은 행위를 준비하거나 광고할 수 없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한 영업 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전적으로 회원의 책임으로 하며 회사는 이에 대해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만약 회원의 이와 같은 행위와 관련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일체의 손해배상 의무를 부담합니다.
⑤ 회원은 주소, 연락처, e-mail 등 이용계약사항에 변경이 발생할 경우 해당절차를 거쳐 회사에 이를 즉시 고지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공한 등록정보 및 갱신한 등록정보가 부정확할 경우를 포함하여 기타 회원이 본 조 제2항에 명시된 행위를 한 경우, 회사는 본 서비스 약관 제25조 제3항 및 제 4항 등에 의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 또는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을 수시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제24조(회원의 비밀번호 등 관리의무)
① 회원은 자신의 ID와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최선의 주의를 다하여야 합니다. 회원의 과실로 인한 ID와 비밀번호 노출로 발생되는 피해 및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의 서비스 이용권한 및 서비스 이용계약상의 지위는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으며 또한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이러한 행위를 했을 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으며, 회원의 상기 행위로 야기된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되며, 회원 본인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알게 된 때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5장 서비스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등>
제25조(서비스이용제한 및 계약해지)
① 회원은 회원의 사정으로 인하여 서비스의 이용중지나 계약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중지 또는 해지를 원하는 경우, 그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회원은 아래의 전화, e-mail 또는 서비스별 홈페이지(회사가 별도로 홈페이지를 통해 해지할 수 있도록 하는 경우에 한합니다.)를 통하여 회사에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 이후 회사가 안내하는 절차를 이행해주시면 됩니다.
고객지원센터
전화: 1588-7701
E-mail: [email protected]
③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제19조 제4항의 방법 또는 기타 유효한 수단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고 해당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중지시키거나 또는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넥슨 회원 가입시 등록한 개인정보의 일부가 허위인 경우
2. 사이트 및 게임내에서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위를 할 경우
3. 원활한 게임 진행 및 운영을 방해하는 경우
4.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프로그램의 사용 및 배포, 시스템의 버그이용, 해킹 또는 기타 시스템을 훼손시키려는 행위를 할 경우
5. 게임 계정 및 비밀번호의 유출로 인하여 제3자에 의한 부정 사용 등이 발생한 경우
6. 본 약관 제23조 제2항 제1, 4, 9, 10, 14, 17, 18, 19, 20, 22호를 제외한 사항을 위반한 경우
④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제19조 제4항의 방법 또는 기타 유효한 수단을 통해 해당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자격을 박탈할 수 있습니다.
1. 넥슨 회원 가입시 등록한 개인정보의 전체가 허위인 경우
2. 타인의 명의나 개인정보를 도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3. 타인의 결제정보 등을 도용하거나 부정한 행위로 거래를 하는 경우
4. 넥슨캐시를 매매하거나 양도 또는 이를 유도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프로그램의 사용, 시스템의 버그이용, 해킹 또는 기타 시스템을 훼손시킨 경우
6. 본 약관 제23조 제2항의 제1, 4, 9, 10, 14, 17, 18, 19, 20, 22호에 기재된 행위를 한 경우
7. 본 조 제3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계속하여 회사로부터 2회 이상 서비스 이용 중지 또는 제한을 받은 경우
⑤ 회사는 본 조 제4항을 적용함에 있어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제3항의 조치로 경감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는 회원의 ID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음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경우에 한하여 해당 ID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12개월 이상 접속 기록이 없는 회원의 ID
2. 이용기간이 남아 있는 유료 아이템이 상기 1항의 ID에 존재 하지 않는 경우
⑦ 본 조 제6항과 회사가 개별적으로 정한 게임 이용약관과 본 약관이 충돌하는 경우 게임 이용약관이 우선 적용됩니다.
⑧ 회원은 상기의 조치에 대하여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⑨ 회원의 서비스 이용 해지, 회원박탈 등으로 인해 회원과 회사의 서비스 이용 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 환경의 유지 등을 위하여 ID를 삭제할 수 있으며, ID가 삭제되는 경우 관계법령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ID와 관련한 모든 정보 및 콘텐츠가 삭제될 수 있으므로, 회원은 서비스 이용 계약 종료 이전에 보관이 필요한 정보는 별도로 백업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계약 종료 이후 회원의 ID관련 정보 및 콘텐츠 삭제로 인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이의신청 절차)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발생하는 이의 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이의를 회사가 마련하는 고객센터에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고객의 이의가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27조(미성년자 법정대리인의 계약취소권)
미성년자인 회원이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않고 요금결제 등 의무부담행위를 한 경우, 미성년자인 회원 또는 그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관련법령에 따라 해당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단, 미성년자의 사술로 인한 경우는 제외됩니다.
<제6장 유료서비스 요금반환 및 손해 배상 등>
제28조(유료서비스 정액제 신청시의 요금반환)
① 회사와 회원간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이 성립된 후, 그 이용기간 중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금액 전액을 환불 하도록 합니다. 단,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하며, 기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 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유료서비스이용계약이 성립된 후, 그 이용기간 중 해당 서비스를 일부 이용한 회원이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사용일수* '일할요금'과 위약금(결제금액의 10%)을 제외한 금액을 반환합니다. 단, 서비스장기이용에 따른 할인혜택은 적용되지 않으며, 계약체결일 또는 서비스이용가능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위약금이 없습니다.
③ 제2항에서 공제하는 '일할요금'은, 개별 서비스 이용계약시 특별히 정함이 없는 한, 해당 유료서비스의 1일 이용요금으로 합니다.
④ 회원의 귀책사유로 입금착오 및 그로 인한 등록지연이 발생할 경우에는 회사가 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사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 해지 통보를 받았다는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 일내에 환불을 이행합니다. 단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에 통지 이후 회사가 공지한 시점에 환불을 이행하되 송금수수료는 회사가 부담합니다.
제29조 (유료서비스 시간제 신청시의 요금반환 및 과오금의 반환)
① 회사와 회원간 유료서비스이용계약이 성립된 후, 그 이용기간 중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회원이 계약의 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회사는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 금액 전액을 환불하도록 합니다. 단,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 결체 취소를 원칙으로 하며, 기타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 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② 회사와 회원간 유료서비스이용계약이 성립된 후, 이미 그 일부를 이용한 고객은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한 계약해지로 요금을 반환 받을 수 없습니다.
③ 본 약관 제11조 제3항 제3호의 기간이 지난 경우는 요금반환이 없습니다.
④ 회사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 하도록 하며,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제30조(유료서비스 손해배상)
①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유료서비스이용 회원이 1일에 4시간 이상 전체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함으로써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 '서비스 기간 연장'의 형식으로 과실의 책임을 집니다.
② 제1항의 서비스 중단의 배상은 서비스 중단 시간의 3배를 최저 기준으로 서비스 이용기간을 연장하는 것으로 합니다.
<제7장 손해배상 등>
제31조(손해배상)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회사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회사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회사를 면책시켜야 하며, 회사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회사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사항에 대하여는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나 중과실로 인한 손해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제32조(면책사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중지 또는 이용장애, 계약해지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④ 회사는 사전에 공지된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서비스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가 없는 네트워크 환경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일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⑦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 또는 웹사이트 상에 게시 또는 전송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⑧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⑨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한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주소를 부정확하게 기재하거나 미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⑩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취득한(회사를 통해 직접 유료 구매한 것은 제외) 등급, 아이템, 콘텐츠 등의 손실에 대해서 회사 또는 회사 직원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⑪ 회사는 게임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30일 전에 홈페이지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유료정액제 또는 기간제 유료아이템의 사용기한이 경과한 이후의 상기 서비스 중단에 대하여 서비스제공의 요구, 서비스 중단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제33조(관할법원)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간에 이견 또는 분쟁이 있는 경우, 양 당사자간의 합의에 의해 원만히 해결하여야 합니다.
② 만약 제1항의 분쟁이 원만히 해결되지 못하여 소송이 제기된 경우,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 법원에 제기합니다.
③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1.
본 약관은 2006년 3월 23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2.
본 약관은 2006년 4월 25일부터 시행되며, 제14조(큐포인트의 이용)는 "큐플레이"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부칙3.
본 약관은 2006년 5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4.
본 약관은 2006년 12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5.
본 약관은 2008년 10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6.
본 약관은 2009년 6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7.
본 약관은 2009년 10월 29일부터 시행합니다.
넥슨캐시 이용약관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넥슨(이하 '회사'라 칭함)의 인터넷 게임 서비스 및 넥슨(www.nexon.com)을 통하여 제공되는 각종 유료 콘텐츠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넥슨캐시'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본 약관의 내용은 홈페이지 및 서비스 화면에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에 있어 합리적인 변경 사유가 발생할 시,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등에관한법률 및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④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에 변경된 약관의 내용과 적용일을 정하여, 그 적용일로부터 7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일로부터 30일전 홈페이지에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이 입력한 가장 최근의 e-mail로 전송하는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공시하거나 고지한 적용일로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제 3 조 -[용어의 정의]
① 넥슨캐시는 회사에서 서비스하는 유료 콘텐츠만을 이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인터넷상의 결제수단을 말하며 현금 1원당 넥슨캐시 1원의 비율로 환산되어 충전됩니다.
② '충전'은 '넥슨캐시'를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 방식을 통해 일정 금액 단위로 '넥슨캐시'를 구입하는 것을 말합니다. 이때 구입한 '넥슨캐시'는 '넥슨' 아이디에 저장됩니다.
③ 넥슨캐시는 넥슨 아이디를 기준으로 충전, 결제, 환불 등이 가능합니다.
제 4 조 -[넥슨캐시의 충전]
① 항 삭제
② 넥슨캐시 충전은 각각 1,100원/3,300원/5,500원/11,000원/22,000원/33,000원/55,000원 단위로 가능하며, 결제수단 별로 충전단위가 상이할 수 있습니다.
③ 넥슨캐시의 1회 최대 충전 가능금액은 55,000원이며, 텔레쿠폰으로 회선당 7만원이상 결제시 성년고객일 경우 정상거래여부 확인을, 만 20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신용카드, 휴대폰 결제, 텔레쿠폰, 전용선, BC TOP 포인트, OK 캐시백, 국민 KB 포인트리, 신한카드 포인트 등의 후불제 또는 포인트류,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넥슨캐시를 충전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하며 결제시 최대 월 7만원까지의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단, 결제수단 운영회사나 정부의 방침 등에 따라 각 결제수단별로 결제한도가 부여될 수 있습니다.
④ 20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넥슨캐시를 충전할 때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⑤ 제4항의 미성년자 결제에 대한 동의를 위해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안내에 따라 "휴대폰인증/팩스/우편/방문/공인인증서"의 방법 중 택일하여 동의할 수 있으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완료된 이후 회사는 법정대리인에게 이메일을 통해 결제 동의사실 및 그 내역에 대해 고지합니다
⑥ 제5항의 동의서 유효기간에 대해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회사의 안내에 따라 "1개월/6개월/1년/3년/5년" 의 유효기간 중 선택 할 수 있으며, 회사는 법정대리인이 선택한 동의유효기간 만료시점으로부터 30일 전/후에 각각 법정대리인에게 이메일을 통해 통지하여 동의연장여부를 확인하며, 이에 대해 법정대리인의 동의철회 요구 등이 없을 경우 동의유효기간은 동일한 조건으로 자동연장됩니다. 단. 법정대리인이 동의유효기간으로 1개월을 선택한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에게 그 동의유효기간 만료시점 7일 전/후에 각각 고지합니다.
제 5 조 -[넥슨캐시 결제에 대한 승인]
①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해서는 승인을 하지 않거나, 추후 해당 승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거나 납부자를 확인할 수 없는 경우.
2. 20세 미만의 미성년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신청한 경우.
3.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② 회사는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가 부족하여 만족스러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다고 판단될 경우.
2. 서비스 상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제 6 조 -[넥슨캐시의 사용]
① 넥슨캐시는 회사의 게임 및 유료 콘텐츠 이용료를 결제하는데 이용되며, 회원의 결제 및 이용 내역 등은 넥슨 홈페이지>내캐시정보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② 회사 게임서비스의 중대한 하자에 의해 콘텐츠가 손상, 훼손, 삭제되었거나 불량했을 경우 회사의 판단에 따라 넥슨캐시의 재충전, 또는 해당 콘텐츠의 복원 등으로 보상 받을 수 있습니다.
③ 넥슨캐시 잔액에 대한 이자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제 7 조 - [넥슨캐시의 소멸]
상법 제64조 상사시효에 근거하여 넥슨캐시 서비스의 최종 이용일로부터 이용내역 없이 60개월이 경과한 경우 잔여 넥슨캐시는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 8 조 -[넥슨캐시의 환불]
① 회원이 자신의 ID를 통해 충전한 넥슨캐시의 잔여액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면 적법한 절차에 따라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② 환불 시에는 넥슨 캐시 잔액에서 10%의 수수료를 공제한 금액을 환불해 드리며(단, 넥슨 캐시잔액이 10,000원 미만인 경우, 1,000원의 환불 수수료를 공제합니다.) 넥슨 캐시 잔액이 1,000원이하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③ 도서문화상품권, 게임문화상품권, 틴캐시, GT카드, OK캐시백, 문화상품권, 해피머니 상품권, BC TOP포인트, 국민 KB 포인트리, 신한카드 포인트, 넥슨카드, 편의점결제 등으로 충전한 넥슨캐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④ 주민등록법 위반행위, 저작권법 위반행위,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위반행위, 게임산업진흥에관한법률 위반행위, 정보통신망법 위반행위 등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게임내 사기, 반복적 버그 악용, 운영자 사칭 등 게임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이용자의 계정 및 아이디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료를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게임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지 않았다는 것을 소명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보호]
① 회사는 넥슨캐시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정보를 본 이용계약상의 서비스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만 사용하며 본인의 사전 동의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금융실명거래및비밀보장에관한법률, 신용정보의이용및보호에관한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회사는 휴대폰결제와 관련하여 고객의 이의제기가 있는 경우 또는 이에 준하는 사안으로 휴대폰 결제중재센터의 요청이 있는 경우, 문제해결을 위해 필요한 범위내에서 서비스와 관련된 회원의 결제 여부 등을 휴대폰결제 중재센터에 확인 하여 줄 수 있습니다.
③. 기타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사항은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 및 청소년 보호정책'에 따릅니다.
제 10 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과오금 전액을 환불 하도록 하며.
신용카드 결제의 경우 카드 결제 취소를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원의 고의 또는 귀책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데 소용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이용자가 부담하도록 합니다
②회사는 제 12 조 상의 면책조항에 해당하지 않는 범위에서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행하여야 합니다.
제 11 조 [서비스의 이용제한]
다음의 각 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 또는 게임 계정 및 넥슨 아이디를 삭제(회수)할 수 있습니다.
① 해킹 또는 기타 시스템에 무리를 주는 행위
② 넥슨캐시 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제 3 자에게 양도, 매매하는 행위
③ 넥슨캐시 결제에 있어 그 결제수단을 위, 변조, 도용하거나 부정취득 또는 사용하는 행위
제 1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②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정지 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4 조 [관할법원]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에 의거한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1
본 약관은 2004년 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2
본 약관은 2005년 10월 27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3
본 약관은 2005년 10월 3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4
본 약관은 2006년 4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5
본 약관은 2006년 5월 2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6
본 약관은 2006년 12월 2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7
본 약관은 2007년 5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8
본 약관은 2007년 8월 1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9
본 약관은 2008년 11월 14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10
본 약관은 2009년 1월 22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11
본 약관은 2009년 3월 5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12
본 약관은 2009년 6월 4일부터 시행합니다.
부칙 13
본 약관은 2009년 8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
209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