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 [괴유 서버] 밸런스 조정 안내
- 비회원
- 901
- 7
뜨거웠던 여름이 가고, 아름다운 가을도 순식간에 지나갔네요.
지난 가을 저희가 심혈을 기울인 강시대소동, 개천절 대격돌, 환수계를 구원해주실 용자를 찾습니다.
이벤트를 즐겁게 즐기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여름 유저간담회 이후 많은 바람팀은 유저들의 의견을 더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그에 따른 변화들을 만들어 나아가고 있습니다.
그 중 간담회에서도 많은 분들이 질문 했고,
건의하신 부분인 유저 격차에 대한 밸런스가 오랜 개발 기간을 거쳐 괴유 서버에 적용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바람의나라 서비스의 안정성을 높이고
전반적인 유저 상향을 통해서 유저 격차를 줄이는 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바람의나라가 좀더 플레이 집중적으로 변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번에 괴유 서버에 적용된 밸런스 조정에 대해서 Q&A 형식으로 상세하게 설명드립니다.
유저 격차? 그게 뭔가요? | ||
| ||
구체적으로 유저 조정된 것이 뭐죠? | ||
현재 방어도 무시, 방어도 관통, 피해흡수, 시전향상에 대한 전반적인 조정과 함께 몬스터들의 방어력, 체력이 조정되었습니다. | ||
그렇다면 사냥속도가 느려지거나 하나요? | ||
아닙니다. 정확하게 몬스터와의 전투에서는 거의 대부분의 유저들이 강력해집니다. | ||
그렇다면 유저강화지 격차 해소는 아니지 않나요? | ||
낮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유저와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 유저의 상향되는 폭이 다르기 때문에 유저간의 격차는 줄어듭니다. | ||
PVP 에서는 어떻게 되나요? | ||
PVP 에서 역시 동일하게 적용되며, | ||
괴유에서 해보니까 사냥속도가 너무 빠르거나 느리던데요? | ||
바람팀의 목표는 낮은 능력치 유저들의 점진적 상향을 통한 유저간의 격차 밸런싱입니다. | ||
보스는 어떻게 되는건가요? | ||
5차 고 등급의 보스들(반고의화신, 검은용, 부여왕대소, 고구려왕주몽등)의 경우 현재 너무 약하다고 판단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이번 유저격차 밸런스 조정과 함께 좀더 강하게 밸런스 조정을 할 예정입니다. 그렇지만 이 역시 낮은 능력치 유저들이 그만큼 강해지기 때문에 더 많은 유저들이 대 보스전투를 진행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이번 조정을 제외하고도, 향후 보스는 좀 더 도전적으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난이도를 조절해 나갈 예정입니다. | ||
시전향상 조정으로 즉시 발동 후 쿨타임이 걸리던데요? | ||
이제 시전향상이 1000이 넘더라도 즉시 발동 후 쿨타임이 걸리게 됩니다. 사실 ‘즉발’을 어떻게 할 지가 바람팀에서 가장 많이 고민했던 부분입니다.
물론 위와 같은 안전 장치들을 해놓았지만, 시전향상의 변경은 도사를 비롯한 도사와 일행을 맺는 모든 직업군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되기 때문에 괴유서버에서 매우 면밀하게 검토 해본 후 상용 서버에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 ||
이번 패치와 함께 2년이나 미뤄졌던 천인 컨텐츠가 완성되어 괴유에 적용되었습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계속 더욱더 즐겁고 아이디어 넘치는 이벤트와 컨텐츠들로 찾아 뵙겠습니다.
추워지는 겨울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이상적인 패치인것 같네요...다만 그 정도가 얼마가 될지가 관건이네요...
무엇보다도 선기에 의존하는 사냥이 없어지게(?) 될 것 같아서 기대됩니다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