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개선점
- 원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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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리 생각해봐도 하기내용들 개선 안되면 바람의나라를 장기운영하겠다는 의미로 받아들이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이미 매크로로 득볼 유저들은 다 봤고 엉망진창 된 상황에서 자잘한 이벤트와 신규맵 나온다고 얼마나 갈지는 미지수입니다.
백땅님이 바람서치에 올리신 글 보고 공감하여 바놀에서 가지고 왔습니다
너무 공감하는 내용이고 운영팀이 많은 사람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음을 느끼고 어느정도 위기의식을 가지고 대처했으면 좋겠습니다.
기반이 흔들리는데 무엇을 한들 다 별똥별처럼 반짝하고 질게 뻔하죠
휴경
사냥 즐기는 유저들을 2시간 동안 경험치의 noyae로 만든 예. 사냥=2시간이라는 환상적인 공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냥
없애는건 신규유저를 위한 매너가 아니니 모든 몹 경험치를 3배로 올리고 휴경을 없앱니다. 혹은 하루에 2회 휴경 중단기능을 만듭니다.
폭경
10년전 바람을 생각해봅니다.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그나마 경치 많이한다는 선/흉퀘도 2천/6천만이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어떤가요? 고급사냥터로 갈수록 몇초안에 풀경이 가능합니다.
사냥하는건지 경번쓰는건지 알수가 없습니다.(5차기준) 1분에 풀경하는데
수시로 경험치 체크해줘야 하는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 경우 개념있는 게임 같으면 시스템 바꿉니다.
프바와 같이 경험치를 체마로
자동변환하게 바꾸던가 캐시를 사용하게 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자동변환기 캐시를 만듭니다. 그냥 같은 돈을 내더라도 쾌적하게 게임하고
싶습니다
가문시리즈
그냥 한숨만 나오니 긴말 않겠습니다... 그냥 뜯어서 가문의물약으로 지급하고 가문의물약으로 만들 수 있는
아이템을 구상하던가. 아니면 모든 아이템을 상향평준화 시키던가 대대적인 조정이 필요할듯 싶네요.
각인
역시 한숨만 나옴.
이걸로 뜯어먹은 돈이 얼만데 없앨 수도 없지만 없애는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아 그냥 이건 방법이 없습니다. 바람이 언제부터 골깨지는
게임이었나요? 각인은 신규/복귀유저 내치기 딱 좋은 시스템인것 같고 조잡한 부분이 없잖아 있습니다. 게다가 너무 금전적/캐시에 의존하는 성향이
강합니다. 생산으로 이를 소박하게 대체하는 것이 좋을듯 한데... 한번 생각해봐야할 문제같습니다
피케이
싸움이라는게 없는듯
합니다. 그냥 한방에 죽이거나 죽거나. 전엔 한방뜨는 경우가 적어 도사달고 다니면서 스킬도 하고 움직임에 따라 피케이 실력도 천차만별이었는데
이런 재미가 사라진 것 같습니다.
뭐 다른 재미가 생겼다면 모르겠지만... 무조건 선빵날려 한방에 죽이거나 사맹? 잘 모르겠네요 요즘
바람을 안해서 이 부분은 뭐라 말하기 어렵네요. 이 부분도 각인만 없어지면 해결될란가요?
유저의 편의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캐시아이템
캐시아이템 구매방식을 개선해야합니다. 캐시를 구매해본 사람이면 알테고
지금 패키지로 묶어 싸게 판매하고 있는 것들은 다
구식입니다
형식상 있는 것이니 패키지를 재구성하고 어느정도 가격조정이 필요합니다.
참을성 있게 찾아보고 공부하는 유저는 없다고
보면됩니다. 캐시지르려고 들어갔는데 꼬이고 느리고 못찾겠고 이러면 신경질납니다.
이해할 수 없는 패치
바람의나라 게임
특성상 소재거리가 얼마나 많은데 왜 자꾸 이상한 곳으로 눈을 돌리는지 모르겠습니다.
근본적인 문제점과 이로 인한 결과를 헷갈리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바람팀이 바람을 잘 안다고 해봐야 유저만큼은 아닌것 같습니다. 해비유저들과의 지속적인 교류가 필요한 시점이라고 봅니다.
솔직히 바람이 망하기 시작한건 유저와의 관계가 끊어짐과 동시에 일어난 일이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핵/매크로
이건 뭐 말할
필요도 없는듯 하네요. 길게 얘기 안하겠고 영정하라고
전에 사냥매크로는 귀여운 수준으로 봐줄 수 있었으나 최근래 2년은 도저히 용납이 안됩니다
하루에 2조씩 뽑아내던 매크로를 무슨수로 잡습니까?
지금 순위권에 있는 아이디들은 거의 운영자급입니다.
급한대로 신고제도를 만들어 매클내역이
있는 아이디 신고접수를 받습니다.
아이디를 조회합니다.
매클입니다. 체마를 100만 단위로 낮춥니다.
매클이 아닙니다.
허위신고자 체마를 10만 단위로 낮춥니다.
자진신고를 한 유저는 패널티를 절감해줍니다.
하여튼 난 이거 실행안되면 바람 망하라고 맨날
기도할거임
투명운영
제재내역에 아이디만 올리지 말고 처벌강도도 좀 올려주세요 영구제재인지 7일제재인지 알아야할거 아닙니까
법원에서 실형때릴때 비밀로 합니까? 떳떳하게 운영해주세요
댓글 5
항상 생각하는거지만 각인황돋, 핵매크로, 캐쉬템 때문에 바람 다 망쳐놨다고 봅니다
각인황돋/캐쉬템으로인한 밸런스붕괴, 핵매크로로 인한 여러가지 피해-_-
축초는 솔직히 나오면 안되었고, 각인황돋 한계치를 설정 하던지 제약을 뒀어야하고
핵매크로... 처음부터 강력하게 처벌을 했어야했습니다
각인/황돋이 바람의 빈부격차를 가속화한 주범인것 같습니다.
이전에도 물론 빈부의 격차가 존재했었지만, 지금은 각인/황돋으로 인해 그 격차는 더 심해졌습니다.
기존에 있던 무기들의 성능을 더 높이면 될것을 왜 굳이 빈부격차로 가는 지름길을 만들어 놓은건지 원..
더군다나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도데체 이게 무슨 소리인지도 모르고, 알아봐야 돈도 없으니 자괴감에 빠지게 되고, 결국 바람을 접게 만드니..
메크로나 핵이야 더 말해봐야 입이 아프니까 말은 안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풀경도 좀 늘려줬으면 좋겠네요.
풀경이 42억밖에 안되니까 다 차면 힘들게 마을에 가야되고, 그걸 막기위해 십억경 비서를 사도록 만들고, 결국 돈을 쓰도록 만들고..
제 생각에는 십억경이 없어지는 일은 일어나지 않을것 같으니, 던전 중간중간 마다 영혼사 MPC를 놓으면 힘들게 왔다갔다 안해도 되고 얼마나 좋아요?
예를들어 인던 대기실에 영혼사 NPC가 있으면 정말 좋겠지요.
이놈의 게임은 고쳐야 될게 한두가지도 아니니.. 답이 안나오네요.
처벌 강도는 올리고 그리고 낮에 초저녁에만 단속이 아닌 새벽 등 지속적인 단속이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왜 며칠 제재 이런걸 표기 안하는지 모르겠네요 또 분명히 불법프로그램 사용자면 영구제재가 맞는데.
단순히 7일제재로 하고 있습니다. 분명히 잘못되었죠.